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2019년 증산도 정삼 도정시무 천지고사치성 봉행

by 도생(道生) 2019. 2. 5.

2019년 기해(己亥)년 상제님 천하사(天下事) 도정(道政)의 시작을 알리는

증산도 정삼 도정 시무(道政始務) 천지고사치성 봉행(奉行)

 

 

 

 

 

 

 

 

 

 

 

 

 

해마다 연초가 되면 각 기업과 정부 기관에서해 업무를 시작하고 업무 목표를 발표하는 시무식을 거행합니다.

일반적으로 업무의 시작과 목표를 발표하는 신년 시무식(始務式)은 축하하는 의식인 신년 하례식(賀禮式)과 겸하여 행사가 진행됩니다.

 

 

기해(己亥, 2019)년 양력 2월 7일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에서 정삼 도정 시무 천지고사치성(正三 道政 始務 天地告祀致誠)을 봉행합니다.

 

 

해마다 음력 정월 초사흗날이 되면 우주의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 전에 대치성을 봉행합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천지인(天地人) 삼계를 주재하시는 우주의 통치자이십니다.

 

증산상제님께서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후천 5만 년의 새 시대를 열어놓으신 새 역사 설계도 천지공사(天地公事)를 인간 역사에 뿌리내리는 것이 상제님의 천지 사업, 천하사(天下事) 사업이 바로 천지 도정(道政)입니다.

 

 

 

 

 

 

 

 

 

 

증산도 정삼 도정 시무(道政始務) 천지고사치성은 세상에서 말하는 시무식과 같지만, 그 내용은 천양지차입니다.

기업과 기관과 같이 한정된 업무의 시무식이 아니라, 인류의 새 역사를 여는 천지도정(天地道政)의 시무식입니다.

 

 

천지고사(天地告祀)는 천지에 고하는 제사라는 의미, 천지를 주재하시는 상제님과 태모님, 곧 천지부모님께 올리는 예식으로 천지 대치성(大致誠)이며 천지 대천제(大天祭)입니다.

 

 

 

2019(기해)년 2월 7일 봉행하는 증산도 정삼 도정 시무 천지고사치성은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집전(執典)하십다.

기해년(2019) 증산도 정삼 도정 시무 천지고사치성을 봉행하면서 올해 천지 도정의 시작을 고하고, 상제님과 태모님을 비롯한 천지의 대신명님들께서 천하사 도정의 보살핌을 축원하고, 증산도 도생(道生)들은 일심 정성으로 천하사 도정에 임할 것을 다짐합니다.

 

정삼 도정시무 천지고사치성이 끝난 후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도훈(道訓)을 통해 상제님의 천하사 도정 목표를 발표합니다.

 

 

 

 

 

 

 

 

 

 

 

2019(기해)년 증산도 정삼 도정 시무(道政始務) 천지고사치성(天地告祀致誠) 봉행

 

 

일시: 2019(기해)년 2월 7일(음력 정원 초사흘) 목요일 낮 12시

장소: 증산도 교육문화회관 태을궁

문의: 1577 - 169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