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 진리공부와 수행 그리고 도전 강연회를 통해 마음의 문이 열리다. (부천상동도장, 김00)

by 도생(道生) 2013. 5. 23.

증산도 도전 대강연회의 종도사님 말씀을 통해 마음이 크게 열렸습니다.

김0 0 / 부천상동도장

 

진리의 혼백 우주1년 말씀을 듣고 부인과 함께 신앙을 하기로

 

건강이 안 좋아 부부가 함께 치료를 받았던 김0 0 포감님을 통하여 우주 1년의 소식을 듣고 호감은 있었지만 생활이 바빠 다음 기회에 한번 공부해보자 하고 잊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집사람은 일요일 오후마다 증산도 도장에 다니면서 공부와 수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때로는 못마땅하고 약간의 반대도 하고 했지만, 아내는 저에게 간간이 증산도 진리를 전해주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집사람이 너무 과로하여 몸과 마음이 비정상적인 상황이 되면서 정밀검사 결과 충격을 받아 집사람과 함께 도장에서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증산도 팔관법八觀法 진리공부와 태을주 수행 , 도전 대강연회

 

증산도 진리 공부와 태을주 수행에 대해서 조금 더 한 발짝 긍정적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마침 서울 건국대학교 ‘증산도 도전 강독 대강연회’ 참석을 권유받고 참석하게 되었습 니다.

 

 

 

 

처음 듣는 저에게는 종도사님의 강연이 이해하기 조금 어려웠지만, 전체적으로 무었을 말하는지 알게 되었고 긍정적으로 마음의 문이 열렸습니다. 이후로 태모님 성탄 치성때 태전 태을궁에 참석하면서 한민족의 치성문화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후 집사람과 부천 심곡도장에서 수호사님의 전반적인 진리 설명을 교육 받았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공부를 해보자” 라는 말씀에, ‘쉽지 않지만 한번 해 보자’라는 결정을 하게 되었고 팔관법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평일에는 거의 시간이 나지 않기에 주중 하루와 일요일 오후마다 집사람과 도장에 나가서 2개월 정도 증산도 팔관법 진리공부를 하였습니다.

 

 

증산도 진리를 통하여 광대한 진리의 길을 찾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이 모래사장에 한 알의 모래알 만큼인 줄은 알았지만, 그 동안에 눈 앞의 세상에만 매달려서 살아왔구나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주 1년의 진리가 과학적이고 누가 보아도 이치적으로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한 치 앞만 보면서 힘들게 사는 현실을 넘어서서, 인생과 세상을 크게 볼 수 있는 증산도 진리를 통하여 광대한 진리의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증산도 신앙을 하고자 하는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태사부님 도훈말씀을 받들면서 언제쯤이면 도훈말씀의 핵심을 훤하게 알 수 있을까 하는 마음과 함께 저에게는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제가 현실적으로 따로 공부할 시간이 없기에 당분간은 너무도 먼 길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하나씩 배워가며 신앙을 하고자 합니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동녘에서 새 날의 태양이 떠오르듯

가을 우주의 진리의 태양이

짙은 어둠을 뚫고

이 동방 땅으로부터

온 누리에 찬란하게 펼쳐지리라.

무료책 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 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