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가 열어나가는 상생의 후천개벽 ♥ 인생의 목적...우리의 존재와 삶을 규명하는 본질이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파이낸셜뉴스- 사설

인생의 목적이 그리도 중요한가/신호주 삼일회계법인 고문·국제 코치연맹 국제코치

 

필자는 인생의 심각한 위기 때 위대한 심리학자인 빅터 프랭클의 저서 '죽음의 수용소에서'를 읽었다. 유대인인 그는 부모, 형제, 아내, 모든 소유물을 잃고 절망, 죽음과 공포로 가득한 포로수용소에서도 살아남았다. "왜 살아야 하는지 아는 사람은 그 어떤 상황도 견딜 수 있다"는 니체의 말을 인용하며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시련 속에서도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아야 한다고 설파한다.


인간발달 연구의 권위자이고 스탠퍼드대학의 청소년 센터장인 데이먼 교수는 "현대인들이 무력감과 우울증에 시달리고 작은 시련에도 쉽게 무너지는 이유는 인생의 목적을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목적은 인생에서 길을 잃지 않게 하고 삶을 만족으로 채워주는 강력한 도구다. 특히 목적 없이 표류하는 청소년의 가슴에 목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이렇듯 중요한 인생의 목적이란 무엇이고, 왜 그리 중요하며, 어떻게 찾을 것인가?


인생의 목적은 우리가 누구이고, 어디에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지, 즉 존재의 이유와 나아가는 방향에 대한 깊은 의식이다. 그것은 정체성, 소명, 가치와 신념, 욕구 등이 망라된 우리의 존재와 삶을 규명하는 본질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의미이고 방향이며 최종 목적지이다. 그리고 성취, 직업, 인간관계 등 우리 삶을 통제하는 근원이며 에너지의 원천이다.



인생의 목적은 이처럼 중요하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먹고살기에도 바쁘다는 이유라든가 특별한 사람이나 가지는 것으로 별로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 ..........................

 

인생의 목적을 찾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어느 누구도 다른 사람의 삶을 대신 살아줄 수 없는 것처럼 누구도 당신의 목적을 찾아줄 수 없다. 우리는 그것을 갖기로 결정하고 실행함으로써 얻는다. 결코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고 인생의 고비고비마다 고민하며 찾는 과제다. 그리고 그것은 내부로부터 온다.


인생의 목적을 찾으려면, 첫째, 자신이 누구인지, 왜 사는지, 무엇을 위해 사는지 깨달음에서 출발한다.둘째, 자신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가치와 신념을 탐색함으로써 단서를 찾는다.

셋째, 자신이 살아온 과거의 경험-가장 성공하고 보람 있는 때, 재능이나 열정이 드러나는 때에도 단서가 숨어 있다. 넷째, 자신의 꿈과 미래의 모습은 중요한 단서다.


위대한 사람들의 인생목적을 보자. 아리스토텔레스는 '행복은 삶의 의미이며 목표이고 인간존재의 목적이고 이유다.'


시인 롱펠로는 '기쁨과 슬픔은 우리가 숙명처럼 얽매인 목적도 길도 아니니 우리의 길이요, 목적은 오늘보다 발전한 내일을 위해 사는 것.' 솔제니친은 '인생의 목적은 번영이 아니라 영혼의 성숙에 있음'이라고 말했다.


나의 목적은 '행복이며 그것은 나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는 데 있고 다른 사람도 그러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

 

 

꽃 중에는 인간꽃이 제일이니라.(증산도 도전 8편 2장)

인생의 궁극 목적은 진리를 깨달아 천지부모가 주신 생명의 꽃을 피워 우주의 열매가 되는 것이다.

 

 

인생을 위해 천지가 원시 개벽하고

인생을 위해 일월이 순환 광명하고

인생을 위해 음양이 생성되고

인생을 위해 사시(四時) 질서가 조정(調定)되고

인생을 위해 만물이 화생(化生)하고

창생을 제도(濟度)하기 위해 성현이 탄생하느니라.

인생이 없으면 천지가 전혀 열매 맺지 못하나니 천지에서 사람과 만물을 고르게 내느니라.

(증산도 도전 11편 118장)

 천지(우주)의 목적이 인간완성이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