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2013 서울국제도서전(삼성동 코엑스) , 환단고기 부스 및 역사강연 소개

by 도생(道生) 2013. 6. 20.

2013 서울국제도서전 개막, 국내 최대 규모의 책 잔치 

 

 

2013년 6월19일 ~ 23일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며  이번 2013 서울국제도서전에 주빈국은 ‘인도’이다.

세계 26개국 563개 출판사 참가하며  <조선 활자 책 특별전>, <저자와의 대화> 등 독자들을 위한 전시 및 참여 프로그램

풍성 하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후원하고 대한출판문화협회(회장 윤형두)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책 잔치인 ‘2013 서울국제도서전(www.sibf.or.kr)이 오는 6월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19일(수) 10시 반에 개최될 개막식에는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윤형두 대한출판문화협회 회장과 올해 주빈국으로 참가하는 지틴 프라사다 인도 인적자원부장관 및 한국-캐나다 수교 50주년 기념 컬처포커스(Culture Focus)로 참가하는 마이클 대나허 주한 캐나다 부대사, 그리고 각국 주한 외교사절 등을 비롯해 출판?문화계를 대표하는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가한다.

 

‘책, 사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에는 25개국 610개 국내외 출판사가 참여해 인문사회, 과학, 문학, 예술, 철학 등 아동도서와 일반 도서를 포함한 전 분야의 도서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인도가 주빈국으로 참여해 인도 문화와 지식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인도는 이번 도서전에서 1,000여 권에 이르는 아동 및 일반 도서를 전시하며, 아시아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를 포함해 7인의 인도 노벨상(문학, 물리학, 생리학, 경제학, 화학상 등) 수상자들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전인 <인도의 영혼들>을 비롯해 <인도 소설 속 인물> 등을 선보인다.

 

이번 도서전에서는 다채로운 주제의 특별 전시와 함께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층의 독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1년부터 추진하고 있는‘우리의 기록문화 유산’을 테마로 한 세 번째 특별전인 <조선 활자 책 특별전>은 조선시대 초기의 계미자부터 구한말의 연활자까지 금속 활자본 및 목활자본을 통해 세계 최초의 금속활자를 만든 인쇄종주국으로서의 면모를 일깨우고 조선시대 활자의 다양성을 소개한다. <월인천강지곡>, <석보상절> 외 도자기 활자, 바가지 활자 등 100여 종의 조선 활자 책을 전시한다.

 

올해는 ≪무녀도≫로 대표되는 소설가이자 시인인 김동리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아 그의 철학과 문학세계를 돌아보는 전시가 진행되어 눈길을 끈다. 이번 전시에는 그의 애제자였던 박경리, 이문구 작가의 책과 유품도 함께 전시된다.

그 외‘우리동네’,‘골목놀이’등을 주제로 일러스트레이션이 뛰어난 그림책을 전시하는 <주제가 있는 그림책>, 북아티스트 5인이 참여한 <북아트 ‘0’의 담론전> 등을 비롯해 그림책 ≪눈≫, ≪가시산≫ 등 2013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을 전시하는 특별전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도서전에서는 독자와 저자가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저자와의 대화>는 매년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진행되는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는 2013 동인문학상 후보에 오른 권여선, 이동하, 이승우, 김혜나, 정지아 작가와 2013 서울국제도서전 홍보대사인 박범신 작가 등 총 21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독자들과 만난다.

광고인 박웅현, 전 국회의원 유시민 등 6명의 유명 인사들의 강의로 진행될 <인문학 아카데미>는 문화, 역사, 고전, 미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강의를 통해 독자들이 인문학에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첫 선을 보여 호평을 받았던 <북 멘토 프로그램>에서는 책과 관련된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시 창작(이정록 시인), 번역(강주헌 번역가), 북디자인(오진경 북디자이너) 분야의 멘토들이 나서서 해당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북 메이킹 워크숍 프로그램>은 ‘팝업 북 만들기’, 직접 글을 쓰고 책을 만드는 ‘스토리 북 만들기’ 등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또한 ‘스크랩 북 만들기’, 오래된 책을 수리하고 복원하여 새 책으로 재탄생시키는 ‘책의 보수와 복원’ 등 어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올해 역시 국내외 출판인들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세미나가 마련되었다. 국제출판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2013 북 비즈니스 컨퍼런스>와 한국의 ‘2014 런던도서전 마켓 포커스’ 참여와 관련하여 영국 출판 시장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국내 출판사들이 영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국제 출판 전문 세미나인 <영국 출판 현황>이 대표적이다.

 

유진룡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은 19회째를 맞이하는 서울국제도서전이 명실공히 세계 속의 국제도서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출판계가 애써 줄 것을 당부하며, ‘책, 사람, 그리고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국제도서전이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책 문화를 즐기고 책으로 행복한 참여의 장이 되기를 부탁하였다.

 

 

2013 서울국제도서전에 "환단고기 부스" 개설.

 

상생출판에서는 30년 동안의 작업의 결정판으로 "환단고기 역주본을 출품"합니다.

인류 창세문화와 한민족 9천년사의 국통맥을 바로세우는 인류원형문화의 성전 환단고기.

 

『환단고기』는 인류의 상고역사, 그 중에서도 고대 동북아 역사의 실체를 밝혀주는 고귀한 역사 경전이다.

수 억 광년 떨어진 밤하늘의 별자리를 망원경으로 조망하듯, 이 한 권의 책으로 인류의 잊혀진 뿌리 역사를 시원스레 들여다 볼 수 있다.

 

 

 

 

 

 

 

 

 

 

 

 

 

6/20(목) 서울국제도서전 '한민족 역사 강연회'

주제 : 대한 역사의 국통맥과 역사정신

강사 : 이준석 교육위원 (사단법인 대한사랑,대한역사찾기 범국민운동본부)

날짜 : 6월 20일 (목) 오후 4시 30분 ~ 5시 30분

장소 : 서울국제도서전시장 內 이벤트 2홀(M34)

* 오시는 모든 분에게 국통맥 부채와 환단고기 소책자를 드립니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동녘에서 새 날의 태양이 떠오르듯

가을 우주의 진리의 태양이

짙은 어둠을 뚫고

이 동방 땅으로부터

온 누리에 찬란하게 펼쳐지리라.

무료책 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 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