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신시개천 5917년 단군기원 4353년 개천절

by 도생(道生) 2020. 10. 2.

하늘의 가르침을 받들어 동방 문명의 새 역사를 처음 여신 날 음력 10월 3일

신시개천(神市開天) 5917년, 단군기원 4353년 서력 2020년 개천절(開天節) 


















음력 10월 3일은 초대 거발환 환웅천황께서 배달국을 여신 날이며, 초대 신인 단군왕검께서 옛 조선(단군조선, 고조선)을 처음 여신 날이며 배달국과 옛 조선이 건국된 개천절(開天節)입니다. 나라가 세워진 날을 건국절이라 하지 않고 개천절이라고 명명한 것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1949년 양력 10월 1일 공포된 '국경일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천절 행사는 음력 10월 3일에서 양력 10월 3일로 변경됐습니다. 2020년 음력 10월 3일은 초대 거발환 환웅천황께서 배달국을 건국한 신시개천 5917년, 초대 신인(神人) 단군왕검께서 옛 조선(단군조선)을 건국한 단군기원 4343년이 되는 개천절입니다. 











환국과 배달국과 단군조선의 삼성조(三聖祖) 시대가 일제에 의해 뿌리째 완전히 잘려 나가면서 통치이념이면서 건국이념이었던 홍익인간 이념도 제대로 모르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일제 식민사학에 의해 왜곡 날조된 우리의 참된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여 우리의 근본을 바로 세우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야 합니다.





7세 지위리 환인 천제까지 3,301년간 지속한 환국(桓國)의 정통성을 계승한 환웅천황께서 풍백과 우사와 운사, 그리고 3,000명의 핵랑(核郞)을 거느리고 백두산 신시(神市)에 세운 한韓민족의 첫 나라가 배달국입니다. 18세 거불단 환웅천황까지 1,565년간 지속한 배달국의 정통성을 계승하여 초대 신인(神人) 단군왕검께서 창업한 나라가 옛 조선(고조선)입니다.











홍익인간 이념은 본래 인류 최초의 국가 환국(桓國)을 다스린 환인 천제의 통치이념이었습니다. 배달국을 여신 환웅천황께서는 환국의 통치이념을 그대로 계승하여 건국이념으로 삼았고, 옛 조선을 처음 여신 신인 단군왕검께서도 환국과 배달국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 홍익인간 이념을 건국정신과 통치이념으로 삼은 것입니다.  





홍익인간(弘益人間)은 환국의 통치이념, 그리고 배달국과 옛 조선의 건국정신이며 통치이념입니다. 세상에서는 홍익인간 이념에는 인류가 추구한 평화, 인간과 생명 존중, 사랑, 자유, 평등 등 보편적 가치가 담겨 있다고 말하는데, 홍익인간의 이념은 세상 모든 인간이 추구해야 할 가장 이상적인 인간상입니다.   













홍익인간(弘益人間)이란 모든 인간의 내면에 깃든 하늘의 광명과 신상과 지혜를 온전히 발현한 큰 사람, 다시 말해 천지의 꿈과 이상을 역사에 구현한 가장 이상적인 인간상을 말하는 것입니다. 홍익인간에 대하여 세상에서는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라'고 단순한 규범적 가르침으로만 알려져 있는데, 홍익인간의 참된 의미라 할 수 없습니다. 





신시개천 5917년, 단군기원 4353년 개천절을 앞두고 새로운 역사, 새로운 문화, 새로운 진리시대의 문을 활짝 여는 주인공이 되기 위해 우리가 모두 홍익(弘益)하는 인간의 참된 의미를 알고 실현해야 합니다.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께서 모든 인간에게 내려준 참마음을 바르게 알고, 깨우치고 실천할 때 비로소 홍익하는 사람의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