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21회 인간 몸속의 세가지 보물 성명정 삼진과 음식의 다섯가지 맛 오미와 오장육부의 관계

by 도생(道生) 2022. 9. 21.

참동학 증산도 신선도통 수행법 《STB상생개벽뉴스 21회》

인간 몸속의 세 가지 보물 성명정(性命精) 삼진(三眞)과

음식의 다섯 가지 맛 오미(五味)와 오장육부의 관계

 

 

 

 

 

 

우주에는 비인격으로서 무형(無形)의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 우주 성령)이 계십니다. 삼신(三神)은 세 분의 신(神)이라는 의미가 아니고 신(神)의 세 가지 본성, 신(神)의 본능적인 신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삼신일체(三神一體) 상제님은 우주 조물주 삼신과 하나 되어 천지인 삼계(三界) 대우주를 다스리시는 인격신인 통치자 하느님이십니다.

 

 

비인격적인 무형의 조물주 우주 조화 성령이신 삼신(三神)은 곧 일신(一神)입니다. 삼신의 자기현현(自己顯現), 즉 삼신께서 현상계에 자기의 모습을 드러낼 때 만물을 낳는 조화(造化)와 만물의 질서를 잡아나가는 치화(治化)와 만물을 깨우치는 교화(敎化)의 세 가지 작용으로 드러내기 때문에 삼신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삼신(三神)의 원리에 따라 신인 단군왕검께서 옛 조선을 다스린 국가경영원리를 삼한관경제(三韓管境制)라고 합니다. 옛 조선의 초대 신인 단군왕검께서는 '삼신일체지도(三神一體之道)', 즉 삼일(三一) 사상을 바탕으로 나라를 진한, 번한, 마한으로 나누어 삼분(三分) 통치체제로 다스렸습니다.

 

 

 

 

 

 

하늘에 삼신(三神)이 계시고 땅에서는 삼한(三韓)의 역사를 열었습니다. 극미의 세계에서 극대의 대우주까지 '삼수(三數)'의 조화 원리에 의해 만물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수의 법칙은 인간의 몸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인간의 몸속에는 영원한 세 가지 참된 것, 세 가지 보물인 성명정(性命精) 삼진(三眞)이 들어와 있습니다. 

 

 

삼신이 현상계에 자기의 모습을 드러낼 때 구체적으로 공간과 시간의 목화토금수 오행(五行, 오령五靈)으로 나타납니다. 이것을 삼신오제(三神五帝)라고 합니다. 대우주라는 공간에서 시간의 운행 원리인 오운(五運) 육기(六氣)가 있듯이 지구에는 오대양과 육대주가 있고 인간의 몸속에는 생명조절 시스템인 오장육부가 있습니다. 

 

 

《STB상생개벽뉴스 21회》는 인간 몸속의 세 가지 보물인 성명정 삼진과 음식의 다섯 가지 맛인 오미(五味)와 오장육부의 관계를 알아봅니다. 인간 몸 속의 오장육부는 인간 마음의 뜻에 따라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인간의 오장육부에는 정신혼백의(精神魂魄意)가 들어 있습니다. 음식의 다섯 가지 맛인 오미(五味)는 오행과 인간의 오장에 배속이 됩니다.

 

 

 

 

선천에서 후천으로 넘어가는 유일한 생명의 하트라인

《STB 상생개벽뉴스 21회》

2022년 9월 4일 방송, 주제 및 순서

주제: 인간 몸속의 세 가지 보물 성명정(性命精) 삼진(三眞)과 음식의 다섯 가지 맛 오미(五味)와 오장육부의 관계

오늘의 증산 상제님 말씀: 너희는 낡은 삶을 버리고 새 삶을 도모하라.

어린이 합창단 천부경 노래

다 함께 천부경 읽기

지구촌 개벽뉴스: 코로나19 팬데믹과 원숭이두창 현황, 국산 1호 코로나 백신 출하, 일본 총리 야스쿠니 신사 공물 봉납 등

축하 영상

삼랑선 도담(三郞仙 道談): 원유근 명상수행 지도법사

- 인간 몸속의 세 가지 보물, 영원한 세 가지 참된 것 성(性) 명(命) 정(精) 삼진(三眞)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삼신조화 신선도통 명상수행 체험 사례

상생라이프: 음식의 다섯 가지 맛 오미(五味)와 오장육부의 관계

천부경 노래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3w0AtqdBNA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