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성공하는 명상수행 신기합일과 내 몸속 삼신의 조화신 원신과 의식작용의 식신

by 도생(道生) 2022. 9. 23.

증산도 삼신조화 신선도통 명상수행법 《STB상생개벽뉴스 24회와 25회》

성공하는 명상수행 공부법 신기합일(神氣合一)과

내 몸속 삼신의 조화신 원신(元神)과 의식작용의 식신(識神)

 

 

 

 

 

 

자기 스스로 피나는 노력과 끊임없는 계발로 성공한 사람이 있지만, 조상과 부모님의 은혜로 부(富)와 권력과 명예를 물려받은 사람도 있습니다. 또한 부와 권력과 명예를 가지지 못했지만, 일상의 소소한 것을 행복으로 생각하고 현실을 살아가는 사람도 있고, 사회적 약자로 외롭고 힘들게 살아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가정과 학교와 사회와 국가라는 공동체 속에서 모두가 부러워할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해도 인간의 본래 참마음을 채워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마음에 꽉 차 있는 대우주의 마음과 신성과 광명과 지혜와 영원한 생명의 존재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태고 시대에는 내 안에 내재한 대우주와 하나 된 무궁한 조화 광명을 체득하고 현실에 충실했지만, 인류 원형의 정신문화를 잃어버리면서 현실에 안주하는 삶을 살게 된 것입니다.

 

 

단군조선 11세 도해 단군의 스승이신 유의자(有爲子)께서 "도지대원(道之大源)은 출어삼신(出於三神)이라."라고 했습니다. '도(道)의 큰 근원은 삼신(三神)이다.'라는 말씀이며, 우주가 만물을 창조하고 변화시키는 법칙,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과 하나 되어 우주를 다스리시는 인격신인 삼신일체 상제님으로부터 세상이 시작됐다는 말씀입니다.

 

 

 

 

 

 

고려 말 대학자인 행촌 이암 선생은 단군세기 서문에서 "부삼신일체지도(夫三神一體之道)는 재대원일지의(在大圓一之義)하니"라고 하여 '대저 삼신일체(삼신과 하나 되는)의 도(道)는 대원일, 즉 무한히 크고 원융무애 하며 하나 되는 정신에 있다.'라고 했습니다. 삼신과 하나 되는 삶이야말로 인간의 존재 의미와 삶의 목적과 인간의 자기실현을 이룰 수 있다는 큰 깨달음을 주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 사람이 우주에서 가장 고귀하고 존엄한 존재가 되는 길, 인생 공부, 진리 공부와 역사를 개척할 수 있는 창조적인 힘의 근원이 바로 비인격의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과 하나 된 인격신인 삼신일체 상제님과 하나 될 때 진정한 자유와 행복과 평화를 누릴 수 있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STB상생개벽뉴스 24회와 25회》는 성공하는 명상수행 공부법 신기합일(神氣合一)과 내 몸속 삼신의 조화신 원신(元神)과 의식작용의 식신(識神)에 대한 내용입니다.

 

 

내 몸속의 신(神)과 외부의 기(氣)를 하나로 합치는 신기합일(神氣合一)의 무병장수 명상수행법에 대해 알아보고, 우주 조물주 삼신이 내 몸 상단에 들어와 있지만, 잠들어 있는 원신(元神)과 태어나면서부터 사물을 보고 듣고 판단의 의식작용을 하는 식신(識神), 즉 개별적인 인간의 신(神)인 식신(識神)에 대해 알아봅니다.

 

 

 

 

《STB상생개벽뉴스 24회》 

2022년 9월 7일 방송, 주제와 순서

주제: 성공하는 명상수행 공부법, 나의 정신의 신(神)과 몸속에 들어온 외기(外氣)를 하나로 묶는 신기합일(神氣合一) 

오늘의 증산 상제님 말씀: 일심이면 천하를 도모하느니라.

어린이 합창단 천부경 노래

다 함께 천부경 읽기

지구촌 개벽뉴스: 코로나19 팬데믹과 원숭이두창 현황, 전 세계 홍역 환자 급증, 파키스탄 대홍수로 수인성 전염병

축하 영상

삼랑선 도담(三郞仙 道談): 원유근 명상수행 지도법사와 수행 실습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수행 공부는 나의 정신의 신(神)과 몸속에 들어온 외기(外氣)를 하나로 묶는 것이다. 성공하는 명상수행 공부법이 신기합일이다.

천지조화 시천주주와 태을주 정공(靜功)과 동공(動功) 명상수행 실습

삼신조화 신선도통 명상수행 체험 사례

 

https://www.youtube.com/watch?v=P8RQd1r9WQo 

《STB상생개벽뉴스 25회》

2022년 9월 8일 방송, 주제와 순서

주제: 내 몸속 삼신의 조화신 원신(元神)과 현실에서 의식 작용을 하는 식신(識神)

오늘의 증산 상제님 말씀: 천지는 억조창생의 부모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니라.

어린이 합창단 천부경 노래

다 함께 천부경 읽기

지구촌 개벽뉴스: 코로나19 팬데믹 현황, 인간의 영역을 넘어서고 있는 인공지능 소식

축하 영상

삼랑선 도담: 원유근 명상수행 지도법사와 수행 실습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우리 머릿속에 있는 삼신의 조화신을 원신(元神)이라고 한다. 원신은 어둠 속에 쌓여 있다. 내 몸 심장에 있으면서 현상에서 실제 의식작용하는 신(神)인 식신(識神)이 있다. 명상수행은 식신을 쉬게 하고 원신을 깨어나게 하는 것이다.

천지조화의 시천주주와 태을주 정공과 동공 수행 실습

삼신조화 신선도통 체험 사례

 

https://www.youtube.com/watch?v=ZUmTGhmhHpU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