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동학의 중심 시천주 주문 수행, 아버지 하느님 한울님 상제님 천주님 시대를 선언

by 도생(道生) 2022. 10. 21.

천지조화의 시천주주와 태을주 문화를 여는 《STB상생개벽뉴스 47회》

상생라이프 주제: 동학의 중심 시천주 주문 수행,

아버지 하느님 한울님 상제님 천주님 시대를 선언.

 

 

 

 

 

 

1860년 음력 4월 5일 수운 최제우 대신사는 경상북도 경주시 구미산 자락의 용담정에서 우주의 통치자 하느님이신 상제님을 직접 친견합니다. 지상의 인간 최제우와 천상의 아버지 하느님이신 상제님과의 만난 사건인 ‘천상문답(天上問答) 사건’은 동학의 3대 경전인 <도원기서>, <동경대전>, <용담유사>에 생생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천상문답 사건’ 당시 우주의 통치자이신 천주님으로부터 ‘시천주 주문’을 받고 동학을 창도한 수운 최제우 대신사는 아버지 하느님의 시대를 선언합니다. 1863년 여름 해월 최시형 선생에게 자신의 뒤를 이으라는 말씀과 함께 도통(道統)을 전수합니다. 수운 최제우 대신사는 세상에서 자기 삶이 얼마 남지 않을 것을 아시고 해월 최시형 선생에게 도통을 전하면서 자신이 지은 경편(經篇)을 모아 반드시 책으로 펴라고 신신당부했습니다.

 

 

동학을 창도한 수운 최제우 대신사는 해월 최시형 선생에게 도통을 전한 후 약 4개월 후인 1863년 12월 상제님으로부터 도통을 받은 경주시 구미산 자락의 용담점에서 조선 관군에게 체포되어 1864년 3월 10일 대구 관덕당에서 참형되면서, 동학의 중심사상인 ‘시천주 시대’, ‘다시 개벽(후천개벽)’, ‘무극대도’의 참된 의미가 사라집니다.

 

 

 

 

 

 

1879년 11월 해월 최시형 선생은 그동안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강원도 정선군 남면에 사는 동학교도 방시학의 집에 수운 최제우 대신사의 유적편집소(遺蹟編輯所)를 설치합니다. 1880년 1월 강원도 정선군 동면에 사는 전세인의 일심 정성으로 동학의 최초 경전인 <도원기서>가 편찬됩니다. <도원기서>의 본래 이름은 <최선생문집도원기서最先生文集道源記書>입니다. 이루 1880년 <동경대전東經大全>, 1881년 <龍潭遺祠>가 편찬됐습니다.

 

 

동학의 시작과 끝, 즉 동학의 핵심 가르침과 진리의 중심은 인간으로 오시는 천주님을 모시라는 ‘시천주 주문’으로, 시천주 주문은 2~3천 년 동안 동서양 문화를 성자(聖子 )의 시대, 즉 아들의 시대가 끝났고 이제 성부(聖父) 아버지 하느님 시대를 선언한 것입니다.

 

 

동학의 경전은 최수운 대신사가 친견한 우주 통치자이신 상제님에 대해 아버지 하느님, 한울님, 천주님 등 다양한 호칭으로 나옵니다. 동학이 창도 된 지 160여 년이 지났지만, 동학의 핵심과 중심사상을 아는 이가 없습니다. 최제우 대신사에게 천명(天命)과 신교(神敎)를 내린 상제님께서 152년 전 인간으로 오셔서 ‘무극대도’인 참동학 증산도를 여시고, 후천개벽의 진리를 전해주셨습니다.

 

 

 

 

《STB상생개벽뉴스 47회》

2022년 9월 30일 방송, 주제 및 순서

상생라이프 주제: 동학의 중심 시천주 주문 수행, 아버지 하느님 한울님 상제님 천주님 시대를 선언.

오늘의 태모 고수부님 말씀: “칠성(七 星 ) 도수는 천지공사를 매듭짓는 도수(度數)니라.”

인간 생명의 뿌리이며 후천 신선문명을 여는 선(仙)의 근원이 북두칠성입니다. 현재 증산도 무병장수 명상수행법은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말씀하신 칠성과 칠성령 문화입니다.

어린이 합창단 천부경 노래

다 함께 천부경 읽기

지구촌 개벽뉴스: 코로나19 바이러스와 원숭이두창 현황, 코로나19에 대한 인식변화

축하 영상

삼랑선(三郞仙) 도담(道談): 현금상 명상수행 지도법사, 김남운 수호사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명상수행법을 통해 내 안의 진짜 나를 찾아야 한다.

천지조화 시천주주와 태을주 정공(靜功)과 동공(動功) 수행 실습

삼신조화 신선도통 명상수행 체험 사례

상생라이프: 동학의 중심 시천주 주문 수행, 아버지 하느님 한울님 상제님 천주님 시대를 선언.

https://www.youtube.com/watch?v=7IFhQqDEcJ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