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우주원십자 명상수행은 일심 집중의 온전한 몰입과 무심의 경계를 경험한다

by 도생(道生) 2022. 10. 22.

무병장수 후천 선(仙)문명을 열어가는 《STB상생개벽뉴스 48회 

우주원십자 명상수행은 일심 집중의 온전한 몰입과 무심의 경계를 경험한다.

 

 

 

 

 

 

예수 성자(聖子)께서 십자가(十字架) 형틀에 매달려 돌아가신 후 2천 년 동안 기독교의 심볼이 되었습니다. 서양 기독교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문양의 십자가는 로마 제국이 사형 틀로 사용한 십자가를 바탕으로 변형된 것입니다. 인류의 태고 시대 천지인(天地人)을 기하학적 도형으로 표현한 원방각圓方角)과 함께 한국과 동양의 원형문화의 보편 상징으로 우주의 원십자(宇宙原十字, original cross of the universe)가 있습니다.

 

 

우주의 원십자는 약 1만 년 전부터 전해온 <천부경天符經>의 '일적십거一積十鉅'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천강서로 인류 최초의 경전인 <천부경>은 동서양의 철학과 종교와 과학의 문화원전이면서 인류의 역사 경전이며 수행문화의 경전이고 대우주 통치자 삼신일체 상제님의 우주 통치 경전입니다. <천부경>의 '일적십거'란 우주 만물이 1태극(太極)의 물(水)이 분열하면서 천지 만물을 낳아 길렀고 궁극으로 10무극(無極)의 조화낙원 세상이 열린다는 것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인류 문화사에서 모든 인간의 깨달음을 상징하는 우주의 원십자(原十字)가 있다. 우주의 원십자는 인간이 추구하는 모든 가치를 상징한다. 자연의 본성, 우주 생명의 궁극의 신비, 인간과 신(神)의 마음, 조화, 균형, 행복, 평화 등 존재의 문제와 깨달음의 주제와 긍정적 가치의 모든 상징이 바로 우주의 원십자(original cross of the universe)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증산도 무병장수 신선도통 명상수행을 하기 전 먼저 마음으로 우주의 원십자를 그리고 그 중심에 나의 회음혈(會陰穴)을 맞춰 앉아서 수행하면 순간적으로 일심 집중의 완전한 몰입으로 들어가 무극(無極)의 경계, 즉 무심의 경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우주원십자와 그 중심인 0.0 좌표는 현상계의 동서남북 사정방(四正方)의 중심으로 우주의 마음자리를 상징하고, 우주의 근원인 0무극과 궁극의 10무극이기도 합니다.

 

 

우주와 상제님의 마음 자리인 무극(無極) 세계는 선악과 시비가 일체 없는 우주 궁극의 근원자리입니다. 아버지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내 마음의 문지도리(추기樞機)와 문호(門戶)와 도로(道路)는 천지보다 더 큰 조화의 근원이니라."라고 말씀하셨고, 어머니 하느님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는 "마음은 천하만사의 원줄기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주보다 더 큰 인간의 마음을 바르게 갖고 바른 자세로 우주원십자 중심에 앉는다는 것은 모든 인간이 대우주와 하나 되는 비밀의 문으로 들어서는 것으로, 대우주 시간과 공간의 본성인 사정방의 바른 마음, 즉 우주의 마음, 도(道)의 본성, 영원불변하는 진리의 마음과 생명의 마음으로 순식간에 들어가기 때문에 일심 집중의 완전한 몰입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STB상생개벽뉴스 48회》

2022년 10월 1일 방송, 주제 및 순서

주제: 우주원십자 명상수행은 일심 집중의 온전한 몰입과 무심의 경계를 경험한다.

오늘의 증산 상제님 말씀: "천존(天尊)과 지존(地尊)보다 인존(人尊)이 크니 이제는 인존시대(人尊時代)니라."

어린이 합창단 천부경 노래

다 함께 천부경 읽기

해외 축하 영상

지구촌 개벽뉴스: 코로나19 바이러스 현황, 일본의 국력이 쇠락하고 있다.

삼랑선(三郞仙) 도담(道談): 우주원십자 명상수행은 일심 집중의 온전한 몰입과 무심의 경계를 경험한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영상 시청

천지조화 시천주주와 태을주 정공(靜功)과 동공(動功) 수행 실습

삼신조화 신선도통 명상수행 체험 사례

https://www.youtube.com/watch?v=2XzaRYq5Hm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