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2년 12월 4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2. 12. 19.

인간 삶의 영원한 3대 가치 진선미(眞善美)를 실현하는데 앞장서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2년 12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2년 12월 19일 ~ 2022년 12월 25일

 

 

 

 

 

 

'언어의 마술사'라고 불린 故 이어령 선생은 타계하기 한 달 전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세상이 의식주를 추구하는 삶의 시대가 끝나고 진선미를 추구하는 삶으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령 선생은 인터뷰 때 '진선미(眞善美)'를 참과 선악과 표현의 인지론과 행위론과 판단론으로 구분할 줄 알아야 한다며 두리뭉실하게 말하고, '진선미'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상에서 말하는 진선미(眞善美)는 궁극적인 진리와 진실, 윤리적이고 도덕적인 선함, 내적과 외적인 아름다움이라고 말합니다. 작금의 현실을 보면 진선미를 실현하는 세상을 보고 싶은 故 이어령 선생의 말씀은 희망 사항이었는지 모릅니다. 결론적으로 현상 세계에서 '진선미(眞善美)'는 하늘과 땅과 인간이지만, 인간은 진선미가 되어야 합니다.

 

 

'진선미(眞善美)'의 출처는 하늘과 땅과 만물을 낳고 기르는 대우주 무형의 조물주 삼신(三神)입니다. <환단고기> 내용을 보면 조화(造化), 교화(敎化) 치화(治化)의 삼신께서 현상 세계 천지인(天地人)을 낳고 기르고 가르치면서 조화신의 덕성은 하늘, 교화신의 덕성은 땅, 치화신의 덕성은 인간에게 그대로 내재하여 작용하게 됩니다.

 

 

 

 

 

 

조화신의 덕성이 그대로 내재된 하늘의 본성은 '청정과 참됨을 본질로 삼는 지극히 큰 본체(청진대지체淸眞大之體)', 교화신의 덕성이 그대로 내재된 땅의 본성은 '선함과 거룩함을 본질로 삼는 지극히 큰 본체(선성대지체善聖大之體)', 치화신의 덕성이 그대로 내재된 인간의 본성은 '아름다움과 지혜로 지극히 큰 본체(미능대지체美能大之體)'라고 했습니다.

 

 

진(眞)이란 천지 대자연과 하나 된 마음, 선(善)은 윤리와 도덕적인 착함이 아니라 모든 것을 수용하는 어머니의 덕성, 미(美)는 하늘과 땅, 즉 천지 신성과 지혜와 광명과 덕성을 온전히 체득하여 천지의 꿈과 이상을 실현할 때 진정한 사람, 즉 아름다움을 실현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영원불변의 3대 가치인 '진선미'는 인간 삶의 제1의 가치입니다.

 

 

조화신과 교화신과 치화신의 무궁한 신성이 인간 몸에 내려와 성명정(性命精)이 되었기 때문에 성명정을 밝히는 무병장수 명상수행은 진선미를 실현하는 유일한 길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영원한 3대 가치인 진선미를 실현하여 참된 인간의 삶과 가을우주의 성숙한 문명을 열어가는데 언제나 앞장설 것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제5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2년 12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2년 12월 19일 ~ 2022년 12월 25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21219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