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방신선학교, 우주1년

주문은 우주의 신성한 음악이며 하나님의 소리와 천상의 노래다

by 도생(道生) 2023. 2. 3.

《STB상생개벽뉴스 141, 142, 143회》

주제: 무형의 조물주 자연삼신과 인격삼신이신 상제님의 조화 손길로 신주 만들기

주문(呪文, Mantra)은 우주의 신성한 음악이며 하나님의 소리와 천상의 노래다.

 

 

 

 

 

 

'총명(聰明)'의 사전적 의미는 '보거나 들은 것을 오래 기억하는 것'으로, '기억력이 좋다.', '머리가 좋고 똑똑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또한 세상에서 말하는 '총명(聰明)'은 '영리하다'라는 개념과 큰 차이가 없지만, 동양 우주론의 정수를 담은 <우주 변화의 원리>를 집필한 한동석 선생(1911~1968)께서 말씀하신 '총명'의 개념은 다릅니다.

 

 

동양 사상(역학易學) 연구자와 한의학도에게 바이블과 같은 <우주 변화의 원리>를 집필하기 위해 동양과 서양의 정신과 철학과 과학 문명까지 넘나든 한동석 선생의 학문 세계는 인간의 경지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한동석 선생님은 '진정한 총명(聰明)'이란 "천지일월의 정신(우주정신)과 같은 총명이다."라고 정의했습니다. 

 

 

한동석 선생께서 말씀하신 총명은 사람이 우주정신과 하나 된, 하나님과 하나 되는 것을 말합니다. 천지인 삼계 우주를 다스리시며 우주 질서가 대전환하는 후천개벽기를 맞아 인간으로 강세하신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이신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께서는 "모르는 것을 스스로 알 수 있도록 귀도 밝고 눈도 밝아야지, 귀는 어둡고 눈만 떠서도 안 되느니라."라고 말씀하시며 '총명도통(聰明道通)'을 말씀하셨습니다.

 

 

 

 

 

 

주문(呪文)이란 태고 시대부터 입에서 입으로 구전되어 글자로 만들어진 우주 신성한 음악입니다. 주문을 읽는다는 것은 '빨 주(呪)' 자에서 알 수 있듯이 우주의 성령과 생명의 에너지를 내 몸과 마음과 영혼으로 빨아들이는 행위입니다. 다시 말해 주문 수행을 통해 천지만물을 낳으신 무형의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 하나님의 생명의 빛과 생명의 소리를 영적으로 보고 들어 하나 되는 것입니다.

 

 

1983년 홍산문명권에서 발견된 수행하는 여신상(女神像), 2012년 발견된 반가부좌를 틀고 주문(呪文)을 읽는 남신상은 5,000여년 전 것으로 추정됩니다. 《환단고기》의 <삼성기 上>에는 5,900년 전 배달국 환웅천황께서 "삼칠일(21일)을 택하여 상제님께 제사지 내고 바깥일을 꺼리고 삼가 문을 닫고 수도하셨다. 주문(呪文)을 읽고 공덕이 이뤄지기를 기원하셨으며 선약을 드시어 신선이 되셨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역사적 기록과 유적의 유물을 통해 우리의 선조들은 태고시대부터 인간의 눈과 귀가 육체적 한계를 초월하여 영적으로 우주의 빛과 소리를 보고 듣게 되는 경계로 가기 위해 주문 수행을 하셨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천지일월의 정신(우주정신)'과 가 진정한 총명이라는 것입니다. 증산도 무병장수 삼신조화 신선도통 명상수행은 주문 수행을 바탕으로 합니다. '시천주주와 태을주'는 삼신일체 증산 무극상제님께서 전수하신 '신의 2대 여의주 주문'입니다.

 

 

 

 

 

 

우주의 신성한 음악인 시천주주와 태을주는 우주 궁극의 빛과 소리와 하나 되는 여의주 주문입니다. "내가 인간 일을 하로 지상에 내려오므로 천상 선녀들이 인간들보다 나중에 태을주를 받았느니라."라는 말씀처럼 우주 통치자 아버지 하나님께서 인류에게 직접 전수하신 하나님의 노래이자 천상의 노래입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우주 조물주 삼신(三神)의 신상과 생명과 지혜가 인간의 마음과 영혼 속에 내려올 때는 '빛과 소리로 나타난다. 인간의 눈으로 볼 때는 '빛(Light)'으로, 귀로 들어올 때는 '소리(Sound)'로 전해 온다. 신(神)의 뜻이 시각(visualization)과 청각(auralization), 음양 짝의 두 가지 방식으로 전달되는 것이다. 신의 뜻이 청각화 되어 나타난 것, 그것이 바로 주문이다. 주문은 곧 '신의 소리'요 '우주의 노래', '신의 노래'인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STB상생개벽뉴스 141회》

2023년 1월 12일 방송 - 삼신조화(三神造化) 신주(神珠)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wCjNUt1LKUE 

《STB상생개벽뉴스 142회》

2023년 1월 13일 방송 - 삼신조화신주 여의주(如意珠)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FORAAoi4AjM 

《STB상생개벽뉴스 143회》

2023년 1월 14일 방송 - 삼신조화신주 만들기

https://www.youtube.com/watch?v=lRbEeRuqbw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