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을주수행(신神의세계

태을주 수행- 증산도 태을주 수행하는 법(힐링,웰빙)

by 도생(道生) 2013. 2. 16.

 

태을주 수행하는 법

 

주문 수행, 이렇게 한다
 
가정에서 주문 수행을 할 때는


정성껏 청수를 모시고 사배심고를 올린 후 단정히 앉아 심고문을 읽고『도전』을 봉독합니다. 허리를 반듯이 펴고, 눈은 지그시 감고, 밝고 맑은 소리로 또박또박 분명한 발음으로 운율에 맞추어 주문을 읽습니다.

 

복장은 수도복이나 정갈한 간편복으로 하되 천지신명을 모시는 예의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이때, 호흡은 편안히 하여 의식이 주문소리와 하나가 되도록 집중하며 읽어야 합니다.

 

초입자는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의 주문 소리를 따라하며 자신의 음색에 맞는 가락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훔치 훔치  태을천 상원군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사파하

 

 

     <- 태상종도사님 태을주 듣기

 

     <- 종도사님 태을주 듣기

 

     <- 단체 합송 태을주 듣기

 

 

 

도장에서 주문 수행을 할 때는


정기 치성에서 합송을 할 때는 전체 운율에 맞추어 주문을 읽습니다. 도장에서 홀로 주문 수행을 할 때나 몇 사람이 함께 주문 수행을 할 경우, 도장에서의 기본 예절과 의전 절차를 따라 분향명촉, 사배심고, 심고문 봉독, 도전 봉독을 마친 후 주문을 읽으면 됩니다.
 

여러 주문을 배합하며 읽을 때는

 

주문 수행을 할 때는 모든 주문을 골고루 읽는 것이 좋습니다. 각 주문에는 주문마다 각기 다른 기운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태을주는 모든 주문의 밑자리이므로 어떤 경우에도 태을주 수행을 기본으로 합니다.

 

가령 가정이나 도장에서, 혼자 혹은 여러 명이 수행할 경우에도 태을주 21독 외 각 주문을 3독씩(혹은 태을주 49독 각주 7독씩) 읽은 후 태을주를 집중 송주하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시천주, 운장주, 칠성경 등의 주문도 집중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태을주 수행이 진정한 힐링[healing]이요 웰빙[well-being]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