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스페셜 " 동북아 안보진단 특별대담 -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준비하라"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3. 12. 10.

STB 스페셜 - 동북아 안보진단 특별대담

"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준비하라 "

 

 

 

 

STB 상생방송 스페셜

5~6회.  동북아 안보진단 특별대담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준비하라”

 

100년 상제님께서 이 땅 한반도에 오셔서 보신 천지공사의 바둑판도수가 이제 그 끝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핵위협의 벼랑끝 전술을 지속하고 있는 북한!

미국과 더불어 새롭게 세계 양대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

새로운 동북아 질서를 꿈꾸며 급격한 우경화로 치닫고 있는 일본!

세계는 지금 한반도를 중심으로 격변하는 동북아의 흐름에 새롭게 주목하고 있다.

 

분단 68년, 한민족의 역사적 과제- 통일!

지금 세계 여러 곳에서 갈등과 대치, 충돌이 벌어지고 있지만 그 중에도 다수의 열강이 가장 치열하게 개입, 관여하고 있는 지역이 동북아 한반도다. 이들이 남북한 문제에 특히 ‘주시’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한반도는 과거부터 아시아의 발칸반도라 불려왔다.

이는 한반도가 해양세력에게는 대륙으로 뻗어갈 수 있는 통로이고, 대륙세력에게는 해양으로 뻗어갈 수 있는 진출 통로로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대륙세력과 해양세력 간 대결의 장이 되어왔기 때문이다.

 

또한 근세는 경제대국 일본과 최근 양극체제의 중심으로 급부상한 중국, 그리고 대한민국의 위상 향상 등으로 세계가 주시하고 있고, 지정학적으로도 일본, 중국, 러시아등 강대국 집결지로 동북아에서 분쟁발생시 언제라도 대규모 분쟁으로 비화될 가능성이 높고, 주변 강대국들은 자국의 이해관계가 있어 관심이 더욱 많다고 할 수 있다.

 

육군 송길섭 장군!  해군 서양원 제독!  공군 배창식 사령관!

육군, 해군, 공군. 삼군三軍 장군들과 함께 6.25 당시의 상황과 북한의 비대칭 전략과 전술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고,

동북아의 핵심 문제와 그 대안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하자.

 

 

 

 

2013년은 전 세계가 변혁의 시간대로 들어가는 중대한 시점을 맞고 있다.

세계 각국은 새로운 대통령이 취임과 더불어 '경제 위기극복', '정치 경제 양극화', '기후 변화의 원인 온난화'등 해결해야 할 엄청난 문제들에 직면해 있다.

 

'STB 스페셜'에서는 동북아 3국을 중심으로 벌어지고 있는 '역사전쟁'과 한반도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국제관계 등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방면에서 전개되고 있는 문제들에 대해 진단하고, 해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