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콜로키움 "홍산문명 신비의 왕국 - 과학이 찾은 고조선" (전前 KIST 교수 이종호 박사)

by 도생(道生) 2013. 12. 20.

STB 상생방송 콜로키움

" 홍산문명 신비의 왕국 - 과학이 찾은 고조선 "

(전前 KIST 교수 이종호 박사)

 

 

 

STB 상생방송 콜로키움

" 홍산문명 신비의 왕국 - 과학이 찾은 고조선"

 

중국은 주도면밀한 동북공정 이름 아래 동북방의 고대사, 즉 동이족의 모든 역사를 중국 역사로 공식 편입하고 있다.

그러나 정작 역사의 주체이자 당사자인 우리는 고조선이 신화인가? 역사인가?  십 년간 논쟁을 계속 하고 있다.

 

그의 저서 "과학으로 찾은 고조선"에서 고조선에 대해 조사와 연구를 거듭하고 과학자로서 선입견 없이 우리 고대 역사에 대해 근거를 찾고자 노력했고, 동이족의 터전에서 나온 유물과 역사를 자신들의 것으로 만들고 싶은 중국측에 맞서 유물 및 유적의 연대와 민족사적 연계성등을 객관적으로 밝혀왔다.

 

 

 

 

STB 상생방송 콜로키움

STB 콜로키움 강좌는 기존의 강의물 형식에서 벗어나 각계 저명한 교수 한 분을 초청하여 매회 색다른 주제를 가지고 상생문화 연구소의 연구원들과 함께 강좌를 진행하여 서로의 토론의장을 마련한 프로그램입니다.

 

사회자는 발표자의 의견을 정리하고 콜로키움에 참여한 연구원들은 발표 내용에 대한 의문사항을 주체적으로 말하고 들으며 토론을 통해 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넓혀간다.

STB 상생방송 콜로키움을 통해 보다 넓고 깊은 지성의 세계로 여러분을 안내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