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상생방송 다큐스페셜 - "예고없는 재앙 우리는 안전한가?" (1부.땅 속 시한폭탄 지진과 해일 , 2부.생존을 위한 발전 원자력의 미래를 말한다.)

by 도생(道生) 2013. 12. 26.

STB 상생방송 다큐스페셜

" 예고없는 재앙 , 우리는 안전한가? "

1부. 땅 속 시한폭탄, 지진과 해일

2부. 생존을 위한 발전, 원자력 발전의 미래를 말한다.

 

일본에서는 크고 작은 지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그로 인한 한반도의 해일에 대한 공포와 낮은 강도이나 한반도에서 일어나고 있는 지진과 백두산 화산 폭발 징후들이 포착되면서 세계 과학자들의 이목이 한반도로 집중되고 있다.

 

2011년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한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여파가 지금까지 진행형이다.

후쿠시마 원전 사고 후의 일본이 어떻게 변했는지를 보고, 우리나라도 수산물에 대한 안전문제로 전국민이 비상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체르노빌 사고로 그 심각성이 만천하에 알려지게된 원전의 피해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나타나고,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는지와 우리나라 원전의 안전성등을 진단해 본다.

 

 

" 예고없는 재앙 , 우리는 안전한가?

 1부. 땅 속 시한폭탄, 지진과 해일

 

 

 

2부. 생존을 위한 발전 , 원자력 발전의 미래를 말한다.

 

 

STB 상생방송 타큐스페셜

 

 

 

무한 변화와 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나.

우리는 너무나 빠른 시대를 살고 있고, 너무도 많은 정보의 홍수속에 살아 간다.

그래서 내가 나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스피드와 정보의 홍수속에 둥둥 떠다니고 있는 것인지 알기 쉽지않다.

 

이러한 시대일수록 내가 더 바르게 홀로 서야 하는 것이다. 급변하는 세계속에 우리가 잊고사는 것은 없는지, 바르게 알고 가야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기위해 여러 분야의 문제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기위해 기획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