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특선 다큐 - 바벨탑은 실존한 역사였다. "위대한 바빌론" (바빌로니아 문명)

by 도생(道生) 2014. 2. 13.

STB 상생방송 특선 다큐

바벨탑은 실존한 역사였다.  "위대한 바빌론"  (바빌로니아 문명)

 

 

 

 

기독교의 구약성서 창세기 11장에 나오는 전설 속의 바벨탑.

그 전설이 실존 역사가 되어 우리 앞에 다시 나타났다.

유적과 유물, 그리고 전문가들의 자료들을 기반으로 바빌로니아문명이 실존했던 문명이었다는 진실의 여정을 떠난다.

 

바빌론인들은 벽돌을 구워서 바빌론의 건물들을 만들었다.

인간의 욕망과 신의 권위에 도전한 것으로 잘못 알려진 바벨탑(지구라트, 神에게 경배敬拜는 제단),

"위대한 바빌론"에서는 바빌로니아 문명의 중심인 바빌론 도시와 바벨탑을 3D 입체 영상으로 복원하였다.

 

 

 

 

STB 상생방송 특선 다큐

위대한 바빌론

1부. 바빌론 시티

2부. 바벨탑

3부. 공중정원

 

아브라함과 그 아버지 데라가 척박한 땅인 가나안으로 이주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이 바로 당시 비옥한 땅이었던 지금의 이라크 남부 지역 수메르 우르(아브라함보다 훨씬 후대의 사람들인 갈데아인들이 정착하고 난 후 부터 갈데아 우르라 부른다.)였다.

바로 바빌로니아다.

 

 

 

서양문명의 근원이 되는 그리스와 로마문명,

그리스 로마문명은 바빌로니아, 이집트, 페니키아 등으로 부터 문명을 받아들였고

이들 문명은 모두 수메르 문명을 계승한 문명들이었다.

 

바빌로니아 문명은 수메르인(수메르 문명)들의 도시국가를 아카드인들을 비롯한

셈족들의 지배로 넘어가면서 바빌로니아 문명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위대한 바빌론"에서 전설 속의 바빌로니아 문명, 바벨탑과 바빌론이 실재 존재했다는

비밀을 풀어 본다.

 

 

 

 

 

STB 상생방송 특선 다큐

요즘 TV를 끄고 책을 펼치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장시간 TV 시청의 폐해를 보여주는 연구 결과도 속속 발표된다.

그러나 이 다큐멘터리는 한 권의 책을 보는 이상의 지식과 철학을 담을 수 있는 고품격의 다큐로 기획이 되었다.

 

다양한 분야의 폭넓은 지식과 지적 고찰을 통한 통찰을 총망라하는 고품격 다큐멘터리는 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멀티미디어 시대를 이끌어갈 과학, 역사, 환경, 자연과 사회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제작, 방송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