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상생방송 - 발해연안의 역사 문화유적에서 찾은 "한국 고대문화의 비밀"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

by 도생(道生) 2014. 3. 27.

상생방송 -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18회)

발해연안의 역사 문화유적에서 찾은 "한국 고대문화의 비밀"

발해연안문명의 여명을 밝히다.

 

 

 

 

만주지역에 산재한 1만여 기의 고구려 무덤, 빗살무늬토기, 적석총과 석관묘, 고인돌과 청동 거울, 고분벽화 등 동북아시아의 중심 문화였던 한민족의 원류를 추적한 책 "한국 고대사의 비밀"

 

저자는 우리 학계가 주장하는 우리 민족의 "시베리아 기원설"에 대하여 의문을 갖고, 새로운 고고학적 성과와 문헌 연구, 과학적 방법을 근거로 하여 우리 민족 문화의 "발해연안 기원설"을 끊임없이 주장해 왔다.

 

이로써 동북아시아의 민족 문화는 발해연안에서 발생하여 신석기시대로부터 청동기시대로 중단이나 교체되는 일이 없이 계속 성장 발전해 왔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우리 민족의 고대사의 비밀을 "한국 고대문화의 비밀"을 통해 알아보자.

 

 

 

 

상생방송 -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

"책으로 만나는 가을개벽문화"는 증산도 진리 서적과 필독서, 상생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한민족의 생활 및 의식주 문화에 대해 재조명하여 그 속에 담긴 가치와 철학 등을 알아본다.

 

증산도 진리 서적과 필독 서적을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보고 "한韓문화"의 여러 유형과 참의미를 찾아 퇴색되고 잃어버린 우리 문화를 되찾는 동시에 평소 사람들이 잘못되게 사용하고 인식했던 한韓문화에 대한 뿌리와 유래를 알려줌으로서 "한韓민족 국통사와 한韓문화를 올바로 알 수 있는 동기부여"를 위해 기획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