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도전 - 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의 주인공

증산도 도전道典 - 하나님의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

천지공사를 집행하는 주인공은 우주의 통치자 증산 상제님

 

 

 

 

 

 

 

 

 

 

우주 통치 법전, 우주의 헌법, 증산도 『도전道典』을 읽다 보면 '공사를 처결한다.'라거나 '공사를 집행한다.'라고 하는 말이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그렇다면 누가 천지공사를 집행하고 처결하는 것일까요? 그러니까 천지공사의 주관자, 주인공이 과연 누구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사실 명약관화(明若觀火)합니다.

공사를 처결하거나, 집행하는 주인공은 당연히 그 공공조직의 최고 책임자입니다.

 

 

작은 마을의 공사인 경우, 그 마을 최고 수장(首長)인 이장(里長)이나 동장(洞長)이 주관합니다. 

도시는 구정(區政)을 책임진 구청장이나 시정(市政)을 책임 맡은 시장(市長)이 공사의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도에는 도백(道伯, 도지사)이 있고, 한 나라에는 최고 통수권자인 대통령(大統領) 혹은 내각의 수반(首班)인 수상(首相, 총리)이 공사의 주관자입니다.

 

 

 

 

 

 

 

 

 

 

그러면 이 우주의 가장 큰 공적인 일인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는 누가 주인공이 되어 집행하고 처결하는 것일까요?  당연히 천지(우주)에서 가장 높으신 최고의 주재자일 것입니다.

예로부터 우리 민족은 이 천지를 주재하여 다스리시는 가장 높으신 그분을 '상제(上帝)님'이라고 불러왔습니다.

 

 

'상제(上帝)'란 옥황상제(玉皇上帝)의 줄임말로 '윗 상(上)' 자에 '하느님(임금) 제(帝)' 자로 의미 그대로 '더 이상 높은 분이 없는 최상의 임금', 한마디로 세간에서 사람들이 찾아온 '하나님, 하느님'을 의미합니다.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를 집행하신 증산 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이 바로 천지의 주재자, 우주의 통치자로서 예수 석가 공자를 내려보낸 천지의 원주인이심을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1 이제 온 천하가 큰 병(大病)이 들었나니

2 내가 삼계대권을 주재하여 조화(造化)로써 천지를 개벽하고 불로장생(不老長生)의 선경(仙境)을 건설하려 하노라.

3 나는 옥황상제(玉皇上帝)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16)

 

 

1 예수를 믿는 사람은 예수의 재림을 기다리고

2 불교도는 미륵의 출세를 기다리고

3 동학 신도는 최수운의 갱생을 기다리나니

4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하여 따르리라.

5 '예수가 재림한다.'하나 곧 나를 두고 한 말이니라.

6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 보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0)

 

 

 

 

 

 

 

 

 

 

옥황상제(玉皇上帝)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우주 질서를 주재하시는 하나님

 

인류의 창세 역사이며 한민족의 시원 상고시대 역사인 환국과 배달국, 단군조선의 신교(神敎)문화권에서는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을 불러온 공식 호칭이 삼신상제님 또는 상제님이라고 하였고, 후대에 천상의 옥경에 계시다고 하여 옥황상제님 호칭을 사용하기에 이릅니다.

 

옥황상제 호칭은 중국의 도교에서 전래한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이것은 무지한 역사 왜곡입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질서를 창조한다는 창조주 개념을 부정하셨습니다.

우주의 자연질서는 본래 '스스로 그렇게(자연自然)'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늘과 땅, 즉 천지(우주)의 질서는 만드는 것이 아닌 무위이화(無爲以化)로 열려 가며 신도(神道, 신명)가 인도(人道, 인사)와 합일되어 인간이 주체적 자각에 의해(이것은 신도의 기운, 성령을 받아) 개벽질서(인류 역사)를 열어나가고 여기서 무위와 유의(또는 작위作爲)가 통합되는 것입니다.

 

 

삼신상제(三神上帝) - 우주의 운행과 대자연 질서, 인간의 역사를 직접 주관하시는 하나님

옥황상제(玉皇上帝) - 우주 통치자 하나님의 공식호칭

상제(上帝) - 옥황상제를 줄여서 간단히 부르는 말(약칭)

증산상제(甑山上帝) - 우주의 이치에 따라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신원, identity를 나타냄)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결원 2015.10.08 06: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 보고 가네요

  2. 죽풍 2015.10.08 08: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천지공사에 대해 조금이나마 알아 갑니다.
    즐거운 날 보내시기 바랍니다. ^^

  3. 행복생활 2015.10.08 1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
    행복 가득한 하루를 보내세요~

  4. 강냉이. 2015.10.08 1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잘보고가요~!^^

  5. Deborah 2015.10.08 2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