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진리 - 우주의 통치자,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대권능의 역사 천지공사 = 천지개벽(2)

우주의 통치자,참하나님이신 증산상제님의 대권능의 역사

천지공사란 무엇인가? = 천지개벽 (2)

 

 

증산 상제님 천지공사(天地公事) (1901~1909) 9년 천지공사

 

태모 고수부님 천지공사(天地公事) (1926~1935)10년 천지공사

 

 

증산 상제님께서 선천개벽 이래 상극의 운에 갇혀 살아온 뭇 생명의 원(寃)과 한(恨)을 풀어 주시어 후천 5만년 지상선경세계를 세워 온 인류를 생명의 길로 인도하시니 이것이 곧 인존상제님으로서 9년 동안 동방의 한국땅에서 집행하신 천지공사라.

 

이로써 하늘 땅의 질서를 바로잡아 천지 속에서 일어나는 신도(神道)와 인사(人事)를 조화(調和)시켜 원시반본(原始返本)과 해원(解寃), 상생(相生),보은(報恩)정신으로 지나간 선천상극(先天相克)의 운(運)을 끝막고 후천 새 천지의 상생의 운수를 여시니라.

 

이에 만고원신(萬古寃神), 만고역신(萬古逆神)과 세계문명신(世界文明神), 세계지방신(世界地方神)을 거느리시어 신명정부(神明政府)를 건설하시고 앞세상의 역사가 나아갈 이정표를 세우심으로써 상제님의 대이상향이 도운(道運)과 세운(世運)으로 전개되어 우주촌의 선경낙원(仙境樂園)이 건설되도록 물샐틈없이 판을 짜 놓으시니 이것이 곧 천지공사니라. (증산도 도전 5편 1장)

 

 

 

 

 

태모(太母) 고수부(高首婦)님은 억조창생의 생명의 어머니이시니라.

수부님께서 후천 음도(陰道) 운을 맞아 만유 생명의 아버지이신 증산 상제님과 합덕(合德)하시어 음양동덕(陰陽同德)으로 정음정양의 새 천지인 후천 오만년 조화 선경을 여시니라.

 

극은 건곤(천지)이요 (道)의 본원(本源)이라.

태모님께서 당신을 수부(首婦)로 내세우신 상제님으로부터 무극대도의 종통(宗統)을 이어받아 대도통하시고

세 살림 도수를 맡아 포정소(布政所) 문을 여심으로써 이 땅에 도운의 첫 씨를 뿌리시니라.

태모님께서는 수부로서 10년 천지공사를 행하시어 온 인류의 원한과 죄업을 대속(代贖)하시고 억조창생을 새 생명의 길로 인도하시니라. (증산도 도전 11:1)

 


 

태상 종도사님 말씀 中

 

상제님은 본래 이 우주의 통치자로서 인간 세상에 오시기 전에도 통치자로서 모든 다 통치하셨다. 그래서 공자도, 석가도, 예수도, 누구도 다 쓰기 위해서 내보내셨다.

 

 

 헌데 참하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새 세상을 건설하려고 보니, 지나간 세상은 역사 속에서 상극(相克)이 사배(司配)한 세상이었다. 사람은 다 똑같이 생존하고 자유스럽게 살 권리를 가지고 이 세상에 왔건만, 강자의 틈바구니에서 자기 자의대로 살지 못 하고 전부 타의에 의해서 죽어 넘어갔다. 그래서 그 동안 인간 뚜겁을 쓰고 왔던 사람 쳐놓고 제 생각대로 살다간 사람은 하나도 없다. 그래서 그 신명들이 전부 다 원신이 돼 버렸다.

 

 

 기존문화권에서 빚어진 이 원신(寃神)과 역신(逆神)들을 무엇으로 어떻게 하겠나? 그걸 이화시키는 방법은 신명 해원공사 밖에 없다. 그래서 상제님이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치셨다! 그걸 이름하여 가로되 천지공사(天地公事)’라고 한다. 지금으로부터 백 년 전에 상제님께서 9년 동안 그 틀을 짜셨다. 상제님이 천지공사로써 원신과 역신을 해원시키신 것이다. 해원, 원한을 풀어준다는 말이다.

 

상제님이 천지공사 보신 틀부터 알아야 한다. 누가 와도 새 시대를 창출하는 데는 상제님이 신명공사 보신 것과 같이 신명세계를 조직해서 거기서 앞 세상 둥글어갈 틀을 짜야 한다. 그 신명세계 조직한 것을 다시 얘기하면 조화정부다. 상제님이 조화정부를 결성하셔서 그 속에서 앞으로 오만 년 세상 둥글어갈 틀을 짜셨다.

 

 

그러니 상제님이 후천 오만 년 둥글어갈 그 틀, 프로그램, 시간표, 이정표를 어떻게 짜셨냐 하는 것부터 알아야 한다. 그걸 알면 세상 둥글어 가는 비밀 프로그램, 그 순서, 이정표, 그 시간표를 알게 되는 것이다.

상제님이 천지공사 보신 내용이념은 상극이 사배한 선천세상에서 맺어진 것을 앞으로 다가오는 후천 상생의 문화로 좋게 이화를 시키신 것이다.

 

 

다시 얘기해서 상제님께서는 선천 상극의 세상에서 후천 상생의 세상으로 넘어가는 다리를 놓아주셨다. 상극의 세상에서 이 지구상에 꽃을 피운 잔재들은 상제님이 놓아준 상생의 다리, 생명의 다리를 타고서만 열매 맺을 수 있다. 누구라도, 최후의 한 사람까지 상제님의 생명의 다리를 타지 않고서는 후천 세상은 못 넘어가게 되어져 있다.

 

 

 그러니 사람은 알아야 산다. 천지는 어떤 생명체보고 모르라고 한 사실이 없다. 제가 무지막지해서 모를 뿐이지. 또 그걸 알면서도 인간이 못돼먹어서 도전을 하는 사람도 있다. 그건 배은망덕만사신背恩忘德萬死身이다.

 

 

 

 

천상天上(하늘) 조화정부造化政府(신명정부神明政府)

 

(1)세계문명신(世界文名神 , 도통신道統神)

인류문명을 창조,개화,발전시킨 종교가,과학자,철인 등 위대한 성신

(예:마테오리치,노자,공자,예수,석가, 복희,최수운,진묵,주회암,김일부)

도통신道統神은 도통신道通神을 거느린 주재성신

 

(2)세계지방신(世界地方神)

각 민족의 하나님 노릇을 하고 있는 그 지역 주재신(예;여호와,반고,단군,천조대신,제우스,알라)

 

(3)만고원신(萬古寃神)

깊은 한을 품고 죽은 자의 신명 (대표: 단주(요임금의 아들),거의 모든 인간)

 

(4)만고역신(萬古逆神)

실패한 혁명가의 신명 (예:전봉준장군)

 

(5)각 성(姓)에 선령신(先靈神)한명씩

각 성의 시조가 되는 뿌리조상신

 

(6) 자연신 (예: 천지망량신,일월조왕신,칠성신)

 

 

천지공사는 세운공사(世運公事), 도운공사(道運公事)

 

천리(天理)와 지의(地義)와 신도(神道)와 인사(人事)에 가장 합리적인 도수를 짜 놓으시고

모든 것이 제 도수에 맞추어 인사로 실현되도록 신도의 기틀을 굳게 질정하시니라.
(증산도 도전 5:435)

 

세운世運은 천지공사 이후 인류역사가 후천선경까지 전개되는 과정(도수度數)을 짜놓으신 것이며,

 

도운道運은 선천종교(유·불·선·기독교)의 마지막 해원(解寃) 운수와 인류의 미래를 밝혀줄 새시대 새로운 세계관과 보편 문화의 새 진리가 나와서 대개벽기에 인류 구원을 집행하는 바로 증산도 일꾼의 출현 과정과 선천 상극을 마지막 매듭을 짓고 후천선경 건설 과정까지 하는 일을 짜놓으신 것을 말한다.

종국적으로는 세운과 도운이 하나가 된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