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강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 참진리 증산도 - 대자연 순환시간

by 도생(道生) 2016. 2. 23.

우주의 주재자 강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 참진리와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34. 천지가 변화하는 대자연 순환시간, 우주 1년은 129,600년

 

 

 

 

 

 

 

 

 

 

 

 

 

천지만물은 광대무변한 대자연의 시간 속에서 태어나고 사라지는 것을 반복하며 새롭게 변화하여 나아갑니다.

그런 시간의 흐름은 천지(우주, 대자연)라는 공간 속에서 영원히 지속하는 불변의 진리입니다.

 

인간과 만물대자연의 시간 잣대인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년(年), 월(月), 일(日), 시(時) 시간의 속에서 왔다가 가지만 또 다른 나와 또 다른 형태로 영원히 존재합니다.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시간 개념은 인간이 만든 것이지만 하늘의 천문(天文)을 보고 인문(人文)화 한 것입니다.

시간의 흐름과 시간의 변화, 그 진리의 근원은 바로 하늘(天)입니다.

 

 

 

 

 

 

 

 

 

 

우주의 주재자이시며 통치자 하나님이신 강증산 상제님께서는 지구가 자전과 공전을 하며 1년의 시간이 변화하듯이 대자연(우주)도 변화하는 순환시간의 이치를 세세하게 밝혀낸 인물로 소강절을 인정해 주셨습니다.

 

 "알음은 강절(康節)의 지식이 있나니."

(증산도 도전道典 2:32:1)

 

 

북송의 대학자 소강절 선생은 지구의 1년 사계절과 같이 우주 대자연도 지구와 마찬가지로 시간의 마디를 갖고 돌아가고 있으며 구체적인 대자연의 순환시간을 밝혀냈습니다. 소강절 선생은 『황극경세서(皇極經世書)』에서 대자연의 순환시간 주기, 우주일년 이수(理數)를 자세하게 밝혀주고 있습니다.

 

 

대자연의 순환에는 '360'이라는 주기 수(數)가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지구는 하루 360도씩 자전을 반복하며 공전을 합니다.

(지축의 기울기에 따라 일 년의 날수(日數)가 366일, 365일, 360일로 각기 일 년을 구성하는 날 수만 다르지 360도 원운동은 변하지 않는다. 정원형 타원형 공전 회전은 360도)

그것이 지구의 사계절이 되고 1년이 됩니다. 360도씩 360일, 지구는 1년 동안 129,600도(度)를 회전합니다.

 

 

대자연의 사계절, 우주일년도 이 같은 주기로 순환합니다. 지구의 360년이 우주의 하루입니다.

그것이 360회 돌면 우주일년이 됩니다. 즉 우주일년, 대자연의 일 년은 지구의 시간으로는 360년 × 360회, 곧 129,600년입니다.

 

 

 

 

 

 

 

 

 

 

우주 변화의 근본정신, 생장염장

 

나는 생장염장(生長斂藏) 사의(四義)를 쓰나니 이것이 무위이화(無爲以化)니라.

해와 달이 나의 명(命)을 받듣어 운행하나니

하늘이 이치(理致)를 벗어나면 아무것도 있을 수 없느니라.

 

천지개벽의 이치, 역(易)

 

천지개벽(天地開闢)도 음양이 사시(四時)로 순환하는 이치를 따라 이루어지는 것이니

천지의 모든 이치가 역(易)에 들어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0)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강증산 상제님께서 이 땅에 인간의 몸을 가지고 오셨다가 가신 시간의 의미와 상제님의 성적(聖跡)을 다음과 같이 말씀해주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금산사 미륵불상에 성령으로 임어하시어 30년 동안 이 땅의 민중들을 살펴보시고, 다시 인간의 몸으로 탄강하시어 39년을 살다 가셨다. 상제님께서 이 지상에 왔다가 가신 시간은 천지의 시간으로 따지면 불과 약 2시간에 불과하다.

 

하지만 이 극히 짧은 시간 동안 상제님께서는 인류의 온갖 죄업을 대속하셨고, 원한을 품고 죽은 모든 신명이 해원(解)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셨고, 진멸의 지경에 빠진 인류에게 살길을 열어주셨다. 인간의 몸으로 이 땅에 오시어 39년을 살다 가신 상제님의 한평생은 그야말로 고통과 희생, 대속의 길이었다."  

 

 

 

우주의 수수께끼, 우주 시간의 법칙, 시간의 비밀을 밝힌 선각자 소강절 선생

http://gdlsg.tistory.com/3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