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의 진리』(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개정판

가을개벽의 도道 증산도의 진리』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개정판

 

 

 

 

 

 

 

 

 

 

 

 

증산도의 진리는 단군기원 4314년, 도기道紀 110년(1981) 1월 24일에 출간된 증산도의 교전(敎典)입니다.

『증산도의 진리』를 탐독할 때 증산도 『도전道典』에 담겨 있는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무궁한 대도 진리의 틀을 깨우칠 수 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는 초판 발간 이후 30여 년이 지난 환기 9211년 신시 개천 5911년 단군기원 4347년, 도기道紀 144년(2014)에 개정판이 출간되었습니다.

 

 

 

증산 상제님의 도(道), 즉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도운(道運)의 역사는 세운(世運, 세상의 흐름)과 함께 증산 상제님의 천지공사(天地公事)에 의하여 3번의 큰 변화를 거쳐서 마지막에 도운(증산도의 역사)과 세운(세상이 돌아가는 역사)이 하나 되어 가을개벽으로 들어갑니다.

 

 

제1 변은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으로부터 시작된 일제강점기의 보천교(보화교)이며, 제2 변은 광복 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여신 증산교, 제3 변은 1970년대 중반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함께 여신 현재의 증산도입니다.

 

 

 

 

 

 

 

 

 

 

증산도 제3변(陰 1974 陽 1975년)이 시작할 당시만 해도 증산 상제님 대도 진리의 참 면모를 알 수 있게 체계적으로 서술된 책이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증산 상제님의 진리를 오도(誤導)하는 종교 사기꾼들과 일부 개인의 영달을 위해 자신의 이론을 합리화시키는 방편으로 상제님 진리를 오용(誤用)하고 악용(惡用)하여 혹세무민하는 일이 빈번하였습니다.

 

 

이에 現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증산 상제님의 말씀과 진리 세계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증산도의 진리 책자를 내놓게 되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는 책의 제목 그대로 증산 상제님 대도 진리의 핵심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증산도의 진리』는 아버지 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생애와 사상, 말씀을 중심으로 총 10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에서는 그동안 종교와 사상(철학) 등에서 풀어주지 못한 우주와 인생에 대한 모든 의문, 신神과 인간의 관계, 인간의 마음과 영혼, 진정한 인류 구원의 문제 등 인류 역사에서 끝없이 찾고 헤매던 모든 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증산도의 진리』 초판 간행사 中

 

 

삼계 대권(三界大權)을 주재하시는 상제님이 한민족의 정혼에 담아서 구원의 무극대도로서 열어 주신 증산도는 <종교와 철학과 과학>을 비롯한 선천(先天)의 모든 인류 문화가 원시반본(原始返本)의 섭리에 의해 통일된 후천 가을의 대도 진리입니다...

 

 

 

 

『증산도의 진리』 개정판 간행사 中

 

 

우리는 지금 어떤 전환기에 살고 있는가.

오늘의 인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지난날 문명의 시작과 전개 과정을 우주론의 시각에서 밝혀주고, 인류가 맞이하고 있는 지구 문명사의 전환의 실체, 그 변화정신을 총체적으로 맑혀주는 일입니다.

이것은 인류가 나아갈 미래, 현대 문명의 비전을 열어주는 매우 중차대한 과제입니다.

 

과거 시원 문명과 앞으로 오는 새로운 역사 비전을 우주론의 시각에서 비춰주는 새 진리, 그것이 바로 잃어버린 9천 년 한민족의 역사 문화를 온전히 드러내주고, 다가오는 위대한 가을 문명 소식을 전하는, 우주 통치자 하느님이신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입니다..

 

 

 

 

 

 

 

 

 

 

 

 

 

 

가을개벽의 도道 『증산도의 진리』: 현대의 결말과 새 출발

 

 

목차

 

1장. 우리는 지금 어디에 와 있는가

2장. 인간으로 오신 상제님

3장. 인간과 신神의 세계

4장. 천지개벽과 역수曆數의 변화

5장. 증산도 진리의 근본이념

6장. 천지공사天地公事

7장. 세운 공사世運公事

8장. 도운 공사道運公事

9장. 인류 구원과 후천 선경

10장. 천하사天下事 일꾼의 길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라준 2016.07.12 08: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증산도의 무척 중요한 책이군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2. 죽풍 2016.07.12 08: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단한 분량인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3. 뉴론♥ 2016.07.12 1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서 도생님도 이런 공부나 포스팅
    하느라 고생이 많으시네요

  4. 뉴클릭 2016.07.12 12: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알아 간답니다 ^^
    좋은 하루를 보내셔요 ㅎㅎ

  5. 행복생활 2016.07.12 19: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이야기 잘 보구 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