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STB상생방송 2017년 4월 1주차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7. 4. 3.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4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4월 3일 ~ 2017년 4월 9일

 

 

 

 

 

 

 

 

 

 

 

 

 

 

 

화창하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봄꽃들이 앞을 다투며 활짝 피고 있습니다.

강원과 영동 일부 지역에서는 완연한 봄 날씨를 무색하게 눈이 내리기도 했습니다.

 

 

하늘이 맑아진다는 24절기 중 8번째 절기인 청명(淸明)이 들어있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4월 1주차 주간 추천프로그램은 우리들의 살릴生자 이야기 <34회 김덕길 도생>, 개벽문화 북 콘서트 <대구 편 3부작>, 인성에서 길을 찾다 <1강 인성은 실력이다, 조벽 교수> 편이 방송됩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간 추천프로그램 【우리들의 살릴 생生자 이야기】 <34회 김덕길 도생道生>

 

증산 상제님께서는 "선령의 음덕(蔭德)으로 나를 믿게 되나니...." (증산도 도전道典 2:78:3)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시기 위해 인간의 몸으로 오시어 보신 인류구원 프로젝트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보셨습니다. 일제강점기에는 우리 민족 2천만 중 약 7백만 명이 증산 상제님을 신앙하였습니다.

 

김덕길 도생은 증산 상제님께서 천지공사를 보셨던 성지에서 태어났고, 어렸을 때부터 어머니에게 증산 상제님의 대도(大道)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자랐습니다. 학교생활과 결혼, 주부와 어머니, 그리고 학교 선생님이란 1인 3역의 바쁜 생활을 하다 중년이 넘어 상제님의 대도 진리 증산도를 만나고 상제님 진리를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는 신앙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간 추천프로그램 개벽문화 콘서트 <대구 편 3부작>

도기(道紀) 145년 11월 22일 대구 EXCO 오디토리움에서 진정한 새 희망의 이야기, 개벽 소식이란 주제로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강연입니다.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크게 세 가지 주제, 3부작입니다.

첫 번째 주제는 개벽이란 무엇이며 왜 개벽인가? 두 번째 주제는 지금은 우주의 가을개벽기로 인류 시원 역사시대부터 모셔왔던 우주의 주재자 조화옹 하느님, 상제님을 참되게 모시는 시천주(侍天主) 시대다. 세 번째 주제는 인류가 곧 맞이할 우주의 가을문화, 새 희망의 이야기 참동학 증산도입니다.

 

 

 

이 시대의 담론 개벽!

천지의 질서가 바뀌는 개벽은 동양 우주론의 상징 언어로 종말이나 말세처럼 부정적인 것이 아니라 새 출발의 희망적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인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인류의 새 문명 이야기가 바로 개벽입니다.

 

 

지금은 천지의 주인 천주님을 모시는 시천주(侍天主) 시대!

우주의 절대자 하느님 천주님의 지상 강세와 개벽을 선언한 근대역사의 진정한 출발점은 수운 최제우 선생은 동학 창도입니다.

수운 최제우 선생은 동서양의 예수, 석가, 공자, 노자 등 옛 성자들의 가르침의 최종 결론을 선언했습니다.

최제우 선생은 천주님이 인간으로 강세하시어 우주의 가을문화를, 인류의 생활문화로서 무극대도가 출현할 것을 말했습니다.

새롭게 열리는 가을우주 새 역사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시천주(侍天主) 신앙, 즉 우주의 주재자 상제님을 모시는 시천주 신앙을 선언했습니다.

 

 

동학의 꿈을 이루는 참동학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시천주조화정 영세불망만사지 지기금지원위대강(侍天主造化定 永世不忘萬事知 至 氣今至願爲大降)"

증산 상제님께서는 우주의 꿈과 희망으로서 인류 역사문화를 열매 맺는 진정한 인간의 길을 제시하셨습니다.

우주의 가을개벽기에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 인간개벽을 극복하고 성취하는 우주 광명의 인간, 바로 태일(太一) 인간의 비전을 주셨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 주간 추천프로그램 인성에서 길을 찾다 <1강 인성은 실력이다. 조벽 교수>

 

현재 학교에서 하고 있는 인성교육은 개념도 없고 유명무실하다.

올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여러 사례와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실천법을 제시한 『인성이 실력이다』의 저자 조벽 교수님의 강의입니다.  

 

인성교육의 부재는 인성의 파괴와 윤리의식 마비, 도덕 불감증을 낳으며 사회규범이 붕괴하는 결과를 만듭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이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사회생활의 근본이 되는 인성 회복을 위해 각계각층의 인성 전문가들을 모시고 강연을 듣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4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7년 4월 3일 ~ 2017년 4월 9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송출지역 채널 안내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7년 4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7년 4월 3일 ~ 2017년 4월 9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