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태을주 수행 - 마음속 응어리를 풀다(15)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7. 4. 7.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수행 이야기

15회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마음속 응어리를 풀다.

 

 

 

 

 

 

 

 

 

 

 

 

 

인간은 인생의 여정 속에서 단 한 사람도 예외 없이 정서적으로 때론 환경적인 영향으로 질적, 양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날 뿐 우리의 몸과 영혼과 마음속에 응어리가 맺힙니다.

 

 

환경적, 정서적인 영향을 받은 몸과 영혼과 마음은 기혈순환이 잘 안 돼 오장육부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영혼과 마음속 응어리가 맺히며 울결(鬱結)됩니다. 우리의 몸에 울결된 응어리는 병(病)이 되고, 마음과 영혼 속에 깊이 맺히고 쌓이고 응어리진 것은 원(寃)과 한(恨)이 됩니다.

 

 

 

 

 

 

 

 

 

 

 

 

 

 

우리의 몸은 유전적인 요소, 섭생과 가정과 사회 생활환경, 건강관리 등으로 병들어 갑니다. 

우리의 마음과 영혼은 자신의 마음가짐, 언행, 선택과 판단, 타인과 가정과 주변 환경 등 외부적 영향으로 크고 작은 상처를 받아 맺히고 쌓인 응어리는 마음과 영혼에 상처를 받게 됩니다.

 

 

이런 몸과 영혼, 마음속에 울결된 응어리는 정신적(마음과 영혼), 육체적으로 인간삶의 질을 떨어뜨리면서 주변 사람에게까지 영향을 줍니다. 마음속의 응어리는 영혼과 몸에 영향을 주고, 몸의 응어리는 마음과 영혼에 영향을 줍니다.

반대로 밝고 맑은 마음과 영혼, 건강한 몸은 서로에게 긍정적 에너지를 주면서 조화를 이루게 됩니다.

 

 

이렇듯 인간의 몸과 마음, 그리고 영혼은 객체이면서 일체 관계로 병마(病魔)를 옮기는 매개체가 되기도 하고, 근원적 생명력을 활성화하는 매개체로서 상호작용합니다.

 

 

 

 

 

 

 

 

 

 

 

 

 

 

증산도 태을주 도공(道功, 동공動功) 수행을 하면 우리의 마음속과 영혼 속에 맺힌 응어리를 풀고, 몸에 응어리진 병마(病魔)를 물리치는 은혜를 받습니다.

 

인류 역사에서 아니 우주 역사에서 인간의 몸과 마음, 영혼 속에 맺힌 응어리를 동시에 풀어주는 법방(法方)은 아직 없었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과 신명(神明)에게 만병통치 태을주, 만사여의 태을주를 내려주셨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내려주신 태을주 주문 수행은 나를 살리는 것뿐만 아니라 상생(相生)의 대도(大道)로써 인류를 구원하는 법방(法方)입니다.

 

 

 

 

"태을주(太乙呪)로 천하 사람을 살리느니라.

병(病)은 태을주(太乙呪)라야 막아내느니라.

태을주(太乙呪)는 만병(萬病)을 물리치는 구축병마(驅逐病魔)의 조화주라.

만병통치(萬病通治) 태을주요, 태을주는 여의주(如意珠)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140:3~6)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이야기 15회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마음속 응어리를 풀다>에서는 외선조님 천도식을 못 올려준 것이 항상 마음속에 응어리로 남아 있었는데, 외선조 천도식을 올려드리고 나서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다 눈앞에 조상님이 상제님 진리 품로 들어오시는 모습을 보고 마음속 응어리가 풀린 체험담과 태을주 도공 수행을 하면서 몸과 마음속에 쌓여있던 응어리가 풀리는 체험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태을주(太乙呪)를 많이 읽으라.

태을주(太乙呪)는 선령 해원(解寃) 주문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119:7)

 

  

"만사무기(萬事無忌), 만사여의(萬事如意)하니 여의주(如意珠) 도수는 태을주니라.

'훔치'는 아버지, 어머니 부르는 소리는 율려(律呂) 도수는 태을주니라.

태을주는 뿌리 찾는 주문이요, 선령 해원 주문이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9:199:5~7)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STB 상생방송 바로 가기

http://www.stb.co.kr/

 

 

 

 

 

증산도 태을주 주문 수행은 최고의 약, 만병통치 태을주

http://gdlsg.tistory.com/1359

 

 

 

증산도 태을주 주문은 조상 선령 해원 주문

http://gdlsg.tistory.com/1367

 

 

 

 

 

 

 

 

증산도 STB 상생방송 천지조화 태을주 도공 수행 이야기

15회 태을주 도공 수행으로 마음속 응어리를 풀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태일(太一)인 우리 인간이 태을주를 읽으면 천지의 조화 생명을 받아 내리게 된다.

온 우주가 생겨난 생명의 근원, 우주의 조화 생명수, 태극수(太極水) 기운이 내 몸에 축적되는 것이다.

그래서 태을주가 천지의 생명수를 저장하는 수기(水氣) 저장 주문인 것이다.

 

 

 

태을주(太乙呪)는 인간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종합적으로 치유하는 유일한 법방이다.

유교, 불교, 도교가 들어오기 이전, 인류의 창세 시원 시대로부터 우리 동방의 옛 선인들이 인간을 치유해온 가장 강력하고, 가장 이상적인 종합치유법이 이 태을(太乙)의 도(道)다. 이것만이 병란에서 인간을 살릴 수 있다.

 

 

 

 

"태을주는 후천 밥숟가락이니라." (증산도 도전道 7:73:3)이라는 상제님의 말씀을 깊이 깨달을 수 있어야 언제 어디서나 제대로 읽을 줄 아는, 태을주의 생명을 그대로 받아먹을 수 있는 올바른 도생(道生)이 된다.

 

여기서 상제님은 '태을주가 모든 인간과 신명에게 조차도 내적 외적인 생명의 양식이다. 너희들이 이 주문의 도기(道氣), 이 주문의 천지조화 생명을 받아먹어야만 진정한 인간이 될 수 있다. 성숙한 진리의 인간의 길을 걸어갈 수 있다.' 라고 말씀하고 계시는 것이다.

 

 

 

 

우리가 청수 올리고 태을주(太乙呪)를 잘 받들어 읽으면 자손줄을 내서 길러주신 조상 선령의 노고에 보답하는 것이다.

또한, 조상 선령의 맺힌 한(恨)을 풀고, 선령이 이루고자 했던 모든 뜻을 성취한다.

 

그래서 상제님께서는 "태을주는 선령해원주문이다." (증산도 도전道典 2:119:7)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내 조상 선령의 간절한 꿈, 가을 개벽기에 자손 줄을 건져내어 잘 되게 하려는 깊은 염원이 태을주를 통해 모두 이루어지는 것이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