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 가을개벽은 원시반본,보은,해원,상생의 정신으로 열려나간다.(증산도 핵심 메세지)

by 도생(道生) 2013. 4. 18.

증산도의 핵심 메세지는 가을개벽이며

으뜸 덕목은 상생과 조상과 자손의 관계인 음덕과 보은이다.

 

 

 

 

 

 

증산도의 핵심 메세지

 

상제님께서 원시반본(原始返本)의 도(道)로써 인류 역사의 뿌리를 바로잡고 병든 천지를 개벽(開闢)하여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인간으로 강세하시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운수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 2:43)

 

이것이 증산도의 핵심 메세지입니다. 지금은 온 천하가 가을운수의 시작으로 들어서고 있다.

우주의 가을이 온다는 메시지입니다.

이 우주도 춘하추동 사계절로,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로 주기적인 순환운동을 합니다.

 

지금 우리는 우주의 여름의 끝자락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우주의)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가을개벽의 위기상황을 겪게 된다.

이 위기를 인식하고 대비해서 극복하고 나면 그 위기가 기회가 되어 상생의 새 세상을 맞이 할 수가 있다.

증산도의 핵심 메세지는 우주의 가을, 상생의 새 세상이 온다는 가을개벽소식이다.

 

증산도의 으뜸 덕목

 

"나의 도는 상생相生의 대도이니라." (증산도 도전 2:18)

 

증산상제님께서는 당신님의 도는 '상생相生'의 대도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서 상생이라는 말을 쓰기 시작한 것은 10년이 채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의미도 '공생'이나 WIN WIN의 개념으로 쓰고 있을 뿐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140여년 전에 이 땅에 오셔서 처음으로 상생을 선포하셨습니다.

'상생'은 쉽게 쓸수있는 말이 아닙니다.

 

상생의 세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제가 있다. 모든 사람에게는 한이 맺혀 있습니다.

인간과 인간의 관계에서 원한의 문제가 먼저 해소될때 상생을 이야기 할수 잇다.

 

1. 개인적으로는 살아가면서 지은 죄와 허물이 청산되고 해소가 되었을대 상생을 이야기 할 수가 있습니다.

2.사람이 사는 자연환경, 우주환경이 상생으로 살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지지 않으면 상생은 열리지가 않습니다.

 공허한 구호에 불과 합니다.

 

증산도에서 말하는 '상생'은 지금의 선천상극의 우주질서가 무너지고 가을개벽을 통해 새로 태어나는 가을우주의 새 질서를 말합니다. 상생은 우주의 가을환경으로 들어서야 비로소 열리게 됩니다.

 

조상과 자손의 관계

 

믿음은 선령신의 음덕으로

1 선령신이 짱짱해야 나를 따르게 되나니 선령신을 잘 모시고 잘 대접하라.

2 선령신이 약하면 척신(隻神)을 벗어나지 못하여 도를 닦지 못하느니라.

3 선령의 음덕(蔭德)으로 나를 믿게 되나니

4 음덕이 있는 자는 들어왔다가 나가려 하면 신명들이 등을 쳐 들이며 ‘이곳을 벗어나면 죽으리라.’ 이르고

5 음덕이 없는 자는 설혹 들어왔을지라도 이마를 쳐 내치며 ‘이곳은 네가 못 있을 곳이라.’ 이르느니라. (증산도 도전 2:78)

 

조상님은 살아계실 때나 돌아가시고 나서 신명이 되어서도 자손을 위해서 항상 돌보아 주신다.

그것이 조상의 음덕이다.

 

우리가 조상님을 가장 지극하게 모시는것이 제사를 모시는것이다.

조상님을 잘받들면 뿌리가 튼튼해져서 인생의 참 열매를 맺는다.

 

60년 공덕을 들이는 천상 선령신

1 하늘이 사람을 낼 때에 무한한 공부를 들이나니

2 그러므로 모든 선령신(先靈神)들이 쓸 자손 하나씩 타내려고 60년 동안 공을 들여도 못 타내는 자도 많으니라.

3이렇듯 어렵게 받아 난 몸으로 꿈결같이 쉬운 일생을 어찌 헛되이 보낼 수 있으랴.

4 너희는 선령신의 음덕을 중히 여기라.

5 선령신이 정성 들여 쓸 자손 하나 잘 타내면 좋아서 춤을 추느니라.

6 너희들이 나를 잘 믿으면 너희 선령을 찾아 주리라. 태을주는 선령 해원 주문

7 태을주를 많이 읽으라. 태을주는 선령 해원 주문이니라.

(증산도 도전 2:119)

 

부모를 하늘 땅같이 섬기라 (보은報恩)

4 하루는 말씀하시기를 “부모를 경애하지 않으면 천지를 섬기기 어려우니라.

5 천지는 억조창생의 부모요, 부모는 자녀의 천지니라.

6 자손이 선령(先靈)을 박대하면 선령도 자손을 박대하느니라.

7 예수는 선령신들이 반대하므로 천지공정에 참여치 못하리라.

8 이제 인종 씨를 추리는 후천 가을운수를 맞아 선령신을 박대하는 자들은 모두 살아남기 어려우리라.” 하시고

9 또 말씀하시기를 조상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10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에 합하느니라.” 하시니라.
(증산도 도전 2:26)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