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시켜준 증산도

by 도생(道生) 2018. 5. 26.

인간은 우주의 열매다!

인간은 우주의 꿈과 희망을 이루는 중심적 존재다!

참진리로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 시켜준 무극대도(無極大道) 증산도

 

 

 

 

 

 

 

 

 

 

 

증산도 경기 지역 고ㅇㅇ 도생(道生) - 천지의 목적을 이루는 인간, 인간의 존엄성을 화복시켜준 증산도

 

증산도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은 증산도(甑山道) 하면 무슨 섬 이름이냐?, 아니면 무슨 운동하는 도장이냐?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겁니다.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참 우스운 일이지만, 저 역시 증산도에 대해 잘 몰랐기 때문에 증산도 도장을 처음 방문했을 당시에는 무슨 운동하는 체육관으로 알았습니다.

 

 

증산도 도장에 방문해서 도담(道談)을 나누던 중 저와 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이 간혹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증산도는 우주가 성장하는 우주의 봄여름을 지나 우주가 성숙의 길로 들어서는 가을개벽기에 인간으로 오신 우주의 통치자 하나님 증산상제님께서 창도하신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인간은 하늘과 땅의 대역자로서 인류 역사를 통해 문명을 성장시켜 왔으며, 가을우주를 맞아 성숙의 문화를 이루는 위대한 존재입니다. 다시 말해 인간은 우주의 꿈과 희망, 천지의 목적을 이루는 중심적인 존재로서 우주의 열매입니다.

증산도는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 시켜준 우주의 참진리입니다.

 

 

 

 

 

 

 

 

 

 

"모든 것이 나로부터 새롭게 시작된다."

(증산도 도전道典 2:13:5)

 

 

저는 기독교 신앙을 근 10년 동안 했습니다.

기독교 신앙을 하면서 '인간은 신이 만든 피조물이며, 원죄를 지은 죄인이다.'라는 교육을 받았고, 그런가 보다 하고 신앙했습니다.

저는 건강을 위해 운동을 좀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집 근처를 살펴보던 중 증산도 도장이 눈에 띄어 운동을 가르치는 곳인 줄 알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증산도 도장 안에 들어와 보니 사무실 안쪽에 천신단(天神壇)을 모신 종교 단체였습니다.

이왕 들어온 김에 증산도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도장 책임자분하고 도담(道談)을 나누게 되었습니다.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 상제님과 태모님, 우주 1년과 우주가을의 가을천지개벽, 인류의 역사와 문명과 문화, 신(神)과 인간, 태을주 수행 등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도장을 나왔습니다.

 

 

 

 

 

 

 

 

 

제가 증산도 도장에서 들은 이야기는 세상에서 전혀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이야기였습니다.

제가 역사에 관심이 많아 역사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는데, 도장에서 나누었던 역사 이야기는 우리가 학교에서 배우고 단순히 암기했던 역사의 사건과 인물에 국한된 역사 이야기가 아닌 천지의 이법(理法)에 의해 인간이 주체가 되어 만들어 가는 역사 섭리 이야기는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우리나라에 인간으로 오셨다 가셨다.', '조상님이 제1의 하나님이다.', ' 인간은 천지의 목적을 이루는 우주의 중심적인 존재다.' 등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시켜주고 신(神)의 참된 의미를 일깨워 주었습니다.

다음에 도장을 다시 방문하기로 약속하고 도장을 나왔는데 집에 갈 때까지도 충격의 여운이 가시지 않았습니다. 

 

 

 

 

 

 

 

 

 

 

"조상은 아니 위하고 나를 위한다 함은 부당하나니 조상의 제사를 극진히 받들라.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에 합하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26:9~10)

 

 

증산도 도장을 재방문하기로 했지만, 가정과 교회의 일이 바빠지면서 도장을 방문하지 못한 채 몇 개월이 지났습니다.

몇 개월 동안 증산도 도장을 방문하지는 못했지만, 틈틈이 증산도 상생방송을 보며 지냈기 때문에 증산도 진리는 잊지 않고 있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이런 식으로 시간을 보내다가는 도장을 방문할 수 없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면서 마음을 굳게 먹고 증산도 도장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도장을 재방문하면서 저의 아이들을 데리고 가서 함께 교육을 받았습니다. 

 

 

 

 

 

 

 

 

 

 

도장에서 교육을 받으며 천신단(天神壇)에 모셔진 상제님과 태모님을 위시한 신단 제위의 성령님과 조상님께 절을 올리고 태을주 수행도 했습니다. 교회에 다닐 때 우상에 절을 하지 말라는 교육을 수없이 받았기 때문에 잠시 머뭇거리기도 했습니다.

 

가을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살리기 위해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 아버지와 어머니이신 상제님과 태모님, 그리고 나와 우리를 이 세상에 존재하게 해주신 조상님들에게 절을 올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인간은 신이 만든 피조물이며 원죄를 안고 태어났다는 기독교 교리 때문에 그렇게 알고 살았습니다.

인간은 천지부모의 조화로 생겨났으며, 상극(相克)의 이치를 극복하지 못한 인간이 투쟁과 대립의 역사 속에서 죄를 짓는 것이란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도장에서 교육을 받으면서 기독교의 생성과 성장의 역사와 교리뿐만 아니라 유교, 불교, 도교, 철학, 과학, 역사 등 그동안 궁금했던 모든 것이 풀렸습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은 예수의 재림을 기다리고

불교도는 미륵의 출세를 기다리고

동학 신도는 최수운의 갱생을 기다리나니

'누구든지 한 사람만 오면 각기 저의 스승이라.' 하여 따르리라.

'예수가 재림한다.' 하나 곧 나를 두고 한 말이니라.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서 내려보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2:40)

 

 

상제님과 태모님께서는 가을개벽기에 상생의 후천 조화선경 세계를 여는 참인간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새로운 역사를 여는 주체 인간은 천지부모님의 아들딸로서 천지부모님의 뜻과 이상을 역사에 실현하는 우주의 중심적인 존재입니다. 

 

증산도는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시켜준 진정 우주적인 참진리이며, 참하나님 아버지이신 상제님의 말씀 그대로 다함이 없는 진리, 무극대도(無極大道)입니다.

 

 

인간과 만물의 근원인 하늘과 땅을 바로 알고, 내 생명의 뿌리인 조상님 참되게 모시고,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시켜준 것이 바로 참진리 증산도입니다. 제가 증산도를 신앙할 수 있도록 해주신 천지일월 부모님과 조상님의 크신 은혜에 깊이 감사 올립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인간으로 오신 천지부모님 상제님과 태모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신앙하게 된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