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불변의 법칙은 대자연의 이법

영원불변의 진리, 절대불변의 법칙은 천지대자연의 이법(理法)

 

 

 

 

 

 

 

 

 

 

 

 

증산도 전북 지역 이ㅇㅇ 도생(道生) - 역천불변하는 절대불변의 법칙 대자연의 이법(理法)

 

 

해가 뜨면 어둠이 물러가고 세상이 밝아지지만, 해가 지면 밝음은 사라지고 다시 어둠이 찾아옵니다.

태어나는 사람이 있으면 죽음의 질서로 들어가는 사람이 있고, 죽음의 질서로 들어가는 사람이 있으면 세상에 태어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봄이 가면 여름이 오고, 여름이 가면 가을이 오고 가을이 가면 겨울이 오며 겨울이 가면 다시 봄이 찾아옵니다.

 

 

 

하루의 시작과 끝, 인생 여정의 시작과 끝, 일 년 사계절의 시작과 끝은 뫼비우스의 띠와 같이 영원히 끝나지 않는 절대불변의 법칙이며 우주가 영원히 살아 숨 쉬는 천지대자연의 이법(理法)입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이 천지대자연의 이법(理法)을 두고 "하늘이 변한다고 하더라도 다시 바꿀 수 없는 절대적인 원리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시 말해 천지대자연의 이법은 우주 변화의 원리이며 천지 간에 누구도 바꿀 수 없는 역천불변(易天不變) 하는 진리, 영원불변의 진리, 절대불변의 법칙입니다.

 

 

 

저는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라는 옛말을 생활신조로 여기고 주부로서 큰 욕심 없이 부모님과 가족을 위해 가정을 잘 꾸려나가고 조상님을 잘 모시며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면서 농사를 짓고 살아왔습니다.

제가 특별하지도 않지만, 요즘은 거의 자취가 사라진 정화수를 모셨다는 점입니다.

 

 

 

 

 

 

 

 

 

 

제가 증산도 신앙을 하기 오래전부터 저의 자식들은 이미 증산도 신앙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의 자식들은 제가 증산도 신앙하기를 바라며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증산도 진리를 말해 주고 집에 왔다 갈 때면 증산도 진리 서적을 읽어 보라고 두고 갔습니다. 그러나 농사일과 가정 일을 함께 하다 보니 좀처럼 책 읽을 시간이 나지 않았습니다.

 

 

 

도회지에 있다가 가끔 집에 찾아오는 자식들이 전해주는 대자연이 이법(理法)을 바탕으로 한 증산도 진리 이야기는 너무 옳고 좋은 말이라고 생각됐습니다. 제가 직접 농사를 짓고 있었기 때문에 춘하추동 사시로 돌아가는 대자연의 이법(理法)이 절대불변의 법칙이라는 사실도 잘 알았습니다. 

 

 

 

 

 

 

 

 

 

 

아이들이 책을 보기 어려우면 집안일을 하면서 상생방송 시청하라고 한 말이 생각나 TV를 켜놓고 집안일을 했습니다.

밖에서 농사일이 끝나면 집안일을 하기 위해 상생방송을 켜놓고 집안일을 했는데 한 달 두 달 그렇게 오랫동안 듣다 보니 기본적인 증산도 진리가 저도 모르게 정립되어 버렸습니다.

 

 

특히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남녀노소 누가 들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일상적인 언어로 말씀해 주셔서 증산도 진리가 빨리 이해됐습니다. 

 

 

증산도 진리에는 저에게는 조금 낯선 우주 변화의 원리의 동양 철학적인 술어가 많이 나와서 선뜻 이해가 가지 않은 부분도 있었는데 인간의 삶과 역사와 대자연의 이법(理法)을 누구나 알아들을 수 있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또 저는 내 어머니와 할머니가 그랬듯이 매일 정화수를 모시고 가족을 위해 칠성님께 기도하는 정성을 들여왔다는 것입니다.

증산도 문화에도 청수(정화수)를 모시는 문화가 있다는 것입니다.

 

 

 

 

 

 

 

 

 

 

물은 천지만물 생명의 근원으로 동양 철학적으로도 태극수(太極水)의 생명력을 받아 천지만물이 태어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상제님과 태모님을 비롯해 천지신명님과 조상님 전에 청수를 올리는 예식이 진리와 생명의 근원에 보은(報恩)하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정성스러운 예식임을 알게 됐습니다.

    

 

 

우주의 통치자로서 절대불변의 법칙인 천지대자연의 이법을 다스리시는 증산상제님과 어머니 하느님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것이 조상님의 음덕이라고 생각하고 작은 힘이나마 천지대업(天地大業)에 도움이 되는 일꾼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은(報恩)!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 우주의 중심 하늘에서 절대불변의 법칙인 대자연의 이법을 다스리시며 후천개벽기에 인간과 신명을 구원하고 상생의 새 시대를 여시기 위해 인간으로 강세하신 하느님 아버지 증산상제님과 하느님 어머니 태모 고수부님을 신앙하는 국내외 증산도 도생(道生)들이 증산도를 만나는 과정의 입도(入道) 수기를 짧게 편집했습니다.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eborah 2018.09.28 08: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양과 음이 생긴 유래에 대해서 잘 봤네요. 오늘 하루 활기차게 잘 보내세요.

  2. 버블프라이스 2018.09.28 1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 궁금했었던 질문과 같은것인데요
    대자연의 이법 , 오늘도 증산도에 대해 공부하고 갑니다^^

  3. 죽풍 2018.09.28 22: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주 1년의 세월이 상상을 초월하는군요.
    인간의 짧은 세상,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되돌아보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