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 한문화 특강(박선희 교수):고대 한(韓)민족 복식문화의 국제적 위상(홍산문화의 복식 유물과 고조선 문명)

by 도생(道生) 2013. 5. 9.

꿈과 희망, 인류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韓)문화 중심채널

 

 

 

 

 

 

 

 

 

박선희 교수

고대 한(韓)민족 복식문화의 국제적 위상

 

홍산문화 복식유물의 특징적인 요소가 중국이나 북방지역과 달리 고조선과 그 이후 한민족사에 장식,

직조, 염색 등 전통기법으로 남아 일정한 정체성을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강 1부 홍산문화의 복식 유물과 고조선 문명

1강 2부 복식재료와 생산기술로 본 고대사 체계

 

2강 1부 복식 문화의 전승과 기법

2강 2부 고대 복식 문양의 금관과 갑옷

 

 

STB 상생방송 한韓 문화특강

 

과거와 미래는 현재 속에 고스란히 살아 숨 쉬고 있다. 내 생각과 삶 속에 살아 꿈틀대는 역사정신을 느껴보라. 무한한 창조의 경쟁시대인 현대를 사는 우리. 우리들의 삶에 새로운 희망과 깨달음을 주는 위대한 역사가 되살아오고 있다.

 

이것은 새로운 이야기가 아니라 바로 우리들의 땅에서 진행되었던 역사의 진실이며, 숱한 왜곡과 박해 속에서도 뿌리를 잃지 않은 순결한 역사정신이다. 우리 민족이 민족정기를 보존하며 한민족으로서의 고유한 정서를 지켜오게 한 그 기막힌 스토리의 원형을 한문화 특강에서 비로소 소개하게 되었다.

 

대산 김석진 선생의 ‘천부경’ 강의와 홍윤기 교수의 ‘일본 속의 단군뿌리문화’ 강의를 시작으로 한韓문화중심 채널 STB 상생방송은 한민족의 전통과 문화를 시청자들에게 소개하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우리의 생활 속에 깃들어 우리 문화의 전통과 얼을 이어가는 원동력이 되는, 힘의 원천인 우리 역사의 실체와 문화의 실체! 그 불멸의 흔적을 박사, 교수, 장인 등의 명사를 초청하여 하나하나씩 찾아본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