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의 끝판왕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마음을 통제하고 몸을 관리하는 자기관리의 끝판왕

진리를 체득(體得)하고 실천하는 수행(修行)법과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현대사회는 과학의 발전으로 삶이 윤택해지는 반면, 인간과 만물의 삶의 바탕이 되는 자연과 멀어지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의학의 발전으로 평균수명이 늘어났는데 병원의 환자는 넘쳐나는 유병(有病) 백세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자기관리가 얼마나 안 되고 있으면 기대수명이 늘어나는데도 불구하고 건강수명은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문제는 문명의 발전과 함께 자연이 파괴되면서 발생하는 환경재앙도 건강을 해치는 큰 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렇듯 내부적인 문제와 외부적인 문제 때문에 건강한 삶을 위한 현대인의 자기관리 필수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든지 건강한 몸과 마음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행복한 삶은 요원해질 것입니다.

세상에서 말하는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는 육체적인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사회적 분위기는 청소년과 청년층이 건강한 삶을 위한 자기관리를 못 하게 하는 것이 현실이며,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의 자기관리는 중장년층에 편중되어 있습니다.

 

 

병원과 단체, 전문가들이 앞다투어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를 펴내고 있지만, 정작 자기관리가 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무엇보다 어려서부터 자기관리 하는 생활습관에 중요합니다.

 

 

 

 

 

 

 

 

 

 

아직 자기관리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진정한 자기관리와 보편적인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는 없었습니다.

자기관리의 중요성과 왜 내 몸과 마음, 곧 정신과 육체를 잘 관리하고 통제하는 근원적인 문제에 대해 거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기관리의 끝판왕이라고 한다면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는 기본적이고, 누구도 예외 없이 실천해야 하는 자기관리의 당위성과 근거를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증산도 대학교 열린 강좌 <5회 오장육부 통제 공부> 1부와 2부는 자기관리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장육부 통제 공부> 2부에서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 개혁뿐만 아니라 천지 대자연과 일체(一體)가 되는 마음 건강과 무병장수하는 건강한 삶의 지침서를 제시합니다.

 

 

 

 

 

 

 

 

 

 

 

【증산도 대학교 열린 강좌】

5회 - 오장육부 통제 공부 2부 - 자기관리의 끝판왕,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증산도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청결원 2019.04.06 0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 kangdante 2019.04.06 0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관리를 위해
    수승화강을 명심해야겠네요
    잘 보고 갑니다.. ^^

  3. 버블프라이스 2019.04.06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은 자기관리의 끝판왕 - 건강한 삶을 위한 지침서 글 잘 읽고 공감누르고 갑니다^^
    건강관리를 하는것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래요

  4. 죽풍 2019.04.06 23: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의 뜨거운 기운은 하체로 가고, 차가운 기운은 상체로 가야 기운을 유지할 수 있다.
    어찌 보면 상식적인 진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