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19년 6월 1주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19. 6. 3.

대자연의 법칙에 의해 열리는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어가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6월 3일 ~ 2019년 6월 9일

 

 

 

 

 

 

 

 

 

 

 

 

대자연 질서가 전환하면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순환 변화가 일어납니다.

해마다 반복되는 춘하추동의 사계절 변화 과정에서 생명은 태어나 자라고 열매를 맺고 쉽니다.

 

 

1년 사계절의 변화는 단순 반복이 아니라 춘하추동 사계절로 순환하면서 시간은 미래로 흘러가고 문명은 발전해 갑니다. 

하늘과 땅이 열린 이래로 일어난 경이롭고 신비로운 사계절 변화의 과정에서 인간과 만물이 태어나고 역사의 긴 여정을 달려왔습니다.

 

 

세상은 아침 점심 저녁 밤의 하루 변화와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변화가 지구의 자전과 공전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라고만 알고 있습니다.

 

 

 

 

 

 

 

 

 

 

과학은 사계절 변화 현상이 지구의 자전과 공전에 의해 일어나는 현상이라는 것을 밝혔지만, 동양 문화권에서는 이미 수천 년 전에 현상적인 원인보다 더 근원적인 문제로 사계절 변화가 대자연의 법칙에 의해 일어난다는 것을 알고 밝혔습니다.

 

 

해마다 초목(草木)농사를 짓는 지구 1년 사계절이 있듯이, 인류 문명을 낳고 길러 성숙하게 하는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 사계절이 있습니다. 대자연의 질서가 전환하면서 일어나는 지구 1년 사계절과 우주 1년 사계절의 주체는 인간입니다.

 

 

지구 1년 사계절 변화에서 가장 큰 변화는 가을의 변화입니다.

봄에 만물을 낳고 여름에 기른 자연의 가을이 되면 언제 그랬느내는 듯이 가을이 되면 서릿발을 내리치며 추상같은 위엄을 보입니다. 만물이 서릿발을 맞아 낙엽으로 떨어지지만, 다음 해에 새로운 생명으로 태어날 열매를 맺게 됩니다.

 

 

 

 

 

 

 

 

 

 

 

인류 문명을 낳고 기른 우주 1년 사계절의 변화 역시 지구 1년 사계절 변화와 같습니다.

우주의 봄 여름 동안 인류 문명이 태어나 발전해 왔지만, 우주의 가을이 되면 인류 문명의 성숙과 통일의 시기로 들어가게 됩니다.

 

 

가을우주는 그동안 인류가 살아온 적자생존, 우승열패 하는 상극(相克)의 세상과는 질적으로 다른 상생(相生)의 세상입니다.

지금은 우주의 여름에서 우주의 가을로 들어가는 가을개벽기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상생의 질서로 지구촌 인류가 한마음으로 살아갈 가을우주로 안내하는 등대가 되어 새 시대를 열어갈 것입니다.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일본 속의 신라사 <1회 신불습합>, STB 역사특강 <82회 인류문명의 기원과 한韓>, 간여행 강원 <22회 알고 보면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입니다.

 

 

 

한민족의 역사와 정신문화를 복원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일본 속의 신라사 <1회 신불습합神佛習合>

 

일본에 전수된 신라의 신도문화와 백제의 불교문화, 이질적인 두 문화가 충돌을 거쳐 하나로 윰합된 것을 신불습합(神佛習合)이라고 합니다. 신불습합으로 인하여 일본 신도 사당에 불교 사찰이 만들어졌습니다.

홍윤기 교수와 함께 일본 속에 남아 있는 신라문화의 발자취를 찾아갑니다.

 

 

잃어버린 한민족의 뿌리 역사를 찾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STB 역사특강 <82회 인류문명의 기원과 한韓>

 

前 한신대 철학과 김상일 교수는 기독교 신학 및 동서양 철학사 등을 두루 섭렵하고 한韓 사상에 관하여 거의 독보적인 연구 실적을 쌓은 학자입니다. <인류문명의 기원과 한> 저서를 통해 한민족과 수메르 문명의 문화와 언어를 비교하여 한민족과의 관계를 밝혀봅니다.

 

 

신천지(新天地) 새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시간여행 강원 <22회 알고 보면 재미있는 화폐 이야기>

 

고려 성종 때 발행된 화폐 칠전, 조선 시대 공식 화폐로 조선말까지 사용된 상평통보 등 경제활동에 꼭 필요한 거래의 매개물이 화폐입니다. 율곡과 신사임당의 고향이며 화폐 도시였던 강원도 강릉의 화폐 이야기입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 지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증산도 신앙 상담 문의: 1577 - 1691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상생(相生)의 질서로 열리는 가을우주의 새 시대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1주차 주간 tv 방송편성표

2019년 6월 3일 ~ 2019년 6월 9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 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벽문화와 상생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19년 6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19년 6월 3일 ~ 2019년 6월 9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