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 하늘의 땅 이스라엘(세계테마기행:거룩한땅 유대광야,고대도시 예루살렘)

by 도생(道生) 2013. 5. 24.

꿈과 희망, 인류 신문명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세계테마기행 - 하늘의 땅, 이스라엘

 

 

하늘의 땅, 이스라엘

전 세계에 흩어져 살던 유대인들에 의해 1948년에 건국된 나라 이스라엘!!!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 3대 종교의 성지를 찾아 일 년 내내 수백만 명의 순례객들로 붐비는 땅. 광활한 유대광야와 네게브 사막, 3000년의 고도 예루살렘 그리고 북쪽의 갈릴리해에서 남쪽의 사해까지. 그곳은 장엄한 비경만큼이나 유구한 역사 속 이야기들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1부 거룩한 땅 , 유대광야

유대광야에 들어서면서 만나게 된 소금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소돔 산과 광야의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거대한 골짜기 와디들은 인간의 시간을 무색하게 만드는 풍경을 선사한다. 유대광야 깊숙한 곳, 기원전에 만들어진 마르사바 수도원이 있는 동굴과 사해 두루마리가 발견된 쿰란 동굴 그리고 고대 유대인들의 최후 항전지이자, 헤롯 왕이 남긴 걸작 마사다는 이스라엘의 아주 오래된 역사 이야기를 들려준다.

 

2부 고대도시 예루살렘

평화의 도시라는 뜻을 가진 예루살렘. 약속의 땅, 진실의 도시, 신의 도시로도 불리는 예루살렘은 해발 800m 산악지대에 위치한 도시이다. 3000년의 역사만큼이나 예루살렘에는 다양한 이야기가 존재한다. 오랜 시간의 흔적을 찾아 예루살렘에 들어온 여행자에게 올드시티는 매력적인 장소가 되어준다.

 

 

 

 

 

 

세계테마기행

 

세계테마기행은 세계 4대 문명을 중심으로 전 세계를 직접 발로 뛰며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찬란한 문명 유적지와 자연유산은 물론 다양한 모습으로 삶을 영위해 가는 세계인들의 숨겨진 모습까지 생생히 보여드립니다.

 

그리고 매편 여행을 안내하는 큐레이터들은 한국인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이 시대 우리에게 필요한 세계관이 무엇인지, 지금의 인류가 어떠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것인지 시청자들과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동녘에서 새 날의 태양이 떠오르듯

가을 우주의 진리의 태양이

짙은 어둠을 뚫고

이 동방 땅으로부터

온 누리에 찬란하게 펼쳐지리라.

무료책 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 릭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