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다가오는 마지막 팬데믹을 대비하는 생존의 비밀

by 도생(道生) 2020. 7. 15.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바이러스의 전성시대, 코로나바이러스 세계적 대유행 이후 

다가오는 마지막 팬데믹을 대비하는 생존의 비밀 2차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
















현재 지구촌을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생태계 파괴의 자연훼손을 일삼은 탐욕적인 문명이 자연의 바이러스를 인간 세상으로 끌어들였다는 것이 대다수 전문가의 견해입니다. 지구촌을 휩쓸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세계적 대유행이 멈출 기미도 보이지 않고 있으며, 2차 팬데믹 가능성이 커졌다고 합니다.




바이러스는 자연과 문명과 인간의 3가지 바이러스가 있습니다. 자연에 존재하는 천연두와 코로나를 비롯한 수많은 바이러스, 데이터를 파괴하는 문명 속에 존재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세상을 파괴하는 인간의 마음 바이러스 일명 '밈(meme)'이 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이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문명의 악성 바이러스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고,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사태로 자연에 존재하는 바이러스는 알고 있지만, 인간 마음속에 있는 마음 바이러스에 대해서는 거의 모르고 있습니다.




현재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황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변이를 계속하기 때문에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사태가 짧은 시간에 끝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앞으로도 산 넘어 산이 계속될 것이라고 합니다. 2018년 세계보건기구는 현재까지 알려진 바이러스보다 더 강력한 바이러스가 출현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가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을 일으킬 신종 바이러스를 '질병 X'라고 명명했습니다. 













바이러스로 인한 전염병 팬데믹은 이미 예고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실 문제에 빠진 인간은 전염병이 다가오는 것도 전혀 눈치채지 못하고 있었고, 당장 눈앞에 일만 처리하는 것에 바빠 혹시 모를 전염병 팬데믹 상황에 대비하는데 소홀했던 것도 사실입니다.




인간의 탐욕이 자연의 바이러스를 문명 속으로 끌어온 것이라는 사실을 알면서 인간은 지금, 이 순간도 자연 생태계 파괴 행위를 서슴없이 자행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영국의 리버풀 대학 매튜 베일시스 교수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진행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인간이 마주할 마지막 팬데믹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상황에 전 세계가 협력하여 대응해야 하고, 다가오는 새로운 질병에 의한 팬데믹 상황에도 철저하게 대비해야 하지만, 누구도 속 시원한 해답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전염병 예방법만으로는 다가오는 전염병 팬데믹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힘들다는 것이 전문가의 중론입니다. 













현재의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과 지난날 전염병 대유행의 역사가 주는 교훈은 생존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병란(病亂) 특집 2차 증산도 개벽문화 콘서트에서는 인류 문명사의 큰 물줄기를 바꾼 전염병의 역사를 살펴보고, 다가오는 마지막 질병대란의 팬데믹을 대비하는 생존의 비밀이 무엇인지 시원하게 밝혀 드립니다.




병란(病亂) 특집 2차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는 지난 2005년 출간된 <생존의 비밀> 책을 바탕으로 과거보다 주기가 더 빨라지고 파급력도 상상을 넘어선 전염병 팬데믹 발생의 본질적인 원인과 다가오는 마지막 팬데믹 상황에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를 알려 드립니다.




<생존의 비밀> 책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의 병란(病亂) 상황 이후 다가오는 마지막 팬데믹, 곧 현재의 코로나바이러스와 비교할 수 없는 대병란(大病亂)의 질병대란에 대비하는 법방을 전해드립니다. 미래가 불확실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헤쳐나가고 대비하는 생존전략이 이 시대의 화두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마지막 팬데믹의 실체와 질병대란에 대비하는 생존의 비밀에 대한 확실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병란(病亂) 특집 

2차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




일시: 2020년 7월 19일(일요일) 오후 2:00

장소: 대전 STB 상생방송 메인 공개홀(유튜브 생방송) 및 국내외 증산도 도장 

문의: 1577 - 1691






다가오는 질병대란의 인류 역사상 마지막 팬데믹을 대비하는 

증산도 개벽문화 북콘서트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생존의 비밀>을 보내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