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8월호: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by 도생(道生) 2020. 8. 1.

천지의 질서가 전환하면서 열리는 확실한 인류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8월호 발간(통권 284호)

커버스토리: 빠르게 늘고 있는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전염병 대유행의 팬데믹 상황이 지속하면서 새로운 표준이 지구촌에 자리 잡는 소위 '뉴노멀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구촌이 앞으로 새로운 질서로 재편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예측은 현실로 서서히 드러나고 있으며, 개인과 기업과 국가 등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말경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병한 것으로 알려진 이후 전세계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완쾌되었거나 사망한 코로나19 확진자의 숫자는 지나온 인류 역사에서 크게 유행한 다른 전염병과 비교해도 아직은 그리 많지 않은 숫자입니다. 약 7개월 동안 전세계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는 2020년 7월 21일(한국 22일) 1,5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현재 전세계에서 1,600여만 명이 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수백만 명에서 수천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흑사병, 스페인독감, 20세기에만 약 3억 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천연두도 하지 못했던 인류의 문명을 뒤흔들면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더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유행의 정점을 예측할 수 없지만, 가을에 코로나 2차 대유행 가능성을 우려하고 있습니다. 1918년 최소 5천만 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진 스페인독감도 여름철에 잠시 소강상태를 보이다 가을에 들어서면서 1차 대유행보다 더 강력해지는 특징을 보였다고 합니다.




중국에서 처음 발병한 코로나바이러스는 유럽을 한번 휩쓴 후 주춤한 사이에 북미와 중남미로 급속하게 확산되었습니다. 미국은 경제력과 군사력에서 세계 제1의 대국이지만, 코로나바이러스 앞에서는 무기력하게 무너지면서 400만 명이 넘는 확진자와 16만 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가 1,600만 명을 넘어섰고 누적 사망자도 60만 명을 넘어서면서 전문가들은 이구동성으로 인류가 문명사적 전환점을 맞고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팬데믹 사태는 천지의 질서가 대전환하면서 발생한 인류 문명 전환의 신호탄입니다. 새로운 문명이 출현하는 천지대자연의 이치는 증산도의 진리 안에 모두 들어 있습니다.












상생의 가을우주가 열리는 천지대자연의 법칙을 밝혀주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0년 8월호 목차


커버스토리: 확산 속도가 빨라지는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증산도 문화소식: 2020년 7월 증산도대학교

이달의 일정: 2020년 8월 주요 행사



증산도 종도사님 도훈道訓: <도전道典>은 인류문명사의 최종 완성 작품(2)

증산도 태상종도사님 도훈道訓: 두 번 오지 않는 천지의 기회



상생 FOCUS: 환단고기 북콘서트 주제별 말씀 정리(2) 인류 문화의 원형정신, 삼신三神문화

태을주 천지조화문화를 연다: 인당이 터지면서 천황봉 대신전의 내부가 보여 외

진리를 만나는 기쁨: 계룡산 대신전의 천명을 깨닫고 외



도전道典 산책: 지금은 인존시대人尊時代

연재/ 주역과 무극대도: 주역 마흔여덟 번째, 수풍정괘

예화로 배우는 우주 변화의 원리: 하늘과 땅을 일체로 받드는 것이 옳으니라.











진리코드로 문화읽기: 드라마 <쌍갑포차>

창세역사 성인열전: 배달의 성왕聖王, 신농씨와 강태공

한국사 왜곡의 결정적 장면 8가지: 일본 제국주의의 대한大韓 상고사 역사왜곡(2)



생활영어:  生生 Talk Talk English

FUN ENGLISH: Let's go on a pilgrimage

한의학 건강 칼럼: 저체온이 병을 부른다.



지구촌 개벽뉴: 코로나 1,000만 돌파

이 책만은 꼭: 사건과 인물로 본 임시정부 100년

새 책 맛보기: 한국독립운동사 외

뉴미디어 세상: IN미디어 진리를 찾아라.




권말부록 STB 상생방송 가이드


STB 다시보기: 역사대담 2회

이달의 신프로그램: <사마의, 최후의 승자 44부작>

ON-AIR: 우리들의 살릴 생자 이야기/ 구도의 여정 시즌2/ 개벽문화 북콘서트 대전 병란 특집편 3부작/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2/ 문화와 인물/ 한국의 성씨/ 음악의 정원/ 국악무대

STB 상생방송 2020년 8월 프로그램 일정표

STB 상생방송 연혁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