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1년 1월 셋째 주간 TV 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1. 1. 18.

인류가 새로운 삶의 질서로 들어가는 후천개벽의 소식을 전하는 STB 상생방송

2021년 1월 셋째 주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1월 18일 ~ 2021년 1월 24일

















그동안 다양한 문화와 문명의 역사를 꽃피운 인간이 큰 시련을 만났습니다. 코로나19 펜데믹은 인류가 맞이할 새로운 질서로 들어가는 첫 관문에 지나지 않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등 전 분야에 걸쳐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은 새로운 세상, 새로운 미래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미세한 바이러스가 만물의 영장인 인간이 수천 년 동안 일구어온 질서를 한순간에 바꿔 놓았습니다. 주기적으로 세계사의 물줄기를 바꾼 전염병은 과거에도 여러 차례 인류를 위협했습니다. 인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전염병의 위기를 극복하며 새로운 문명을 만들어 왔지만, 앞으로 인류의 미래는 더 큰 시련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한 간헐적으로 일어난 대지진, 화산폭발, 가뭄, 폭설, 홍수, 전염병 등의 자연재난과 화재, 참사, 전쟁 등의 인재(人災)보다 더 위협적인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의 재앙에 직면해 있습니다. 자연재난과 인재 등은 서로 다른 원인으로 발생하지만, 인류 역사의 큰 흐름에서 보면 천지의 질서 안에서 천변만화하며 흘러온 것입니다.













지금까지 인류 역사에서 일어난 수많은 전염병과 전쟁 등은 문명이 발전하는 전환점이 된 역사입니다. 이제 인류의 문명은 성장과 발전의 과정을 끝내고 성숙의 시대로 들어가게 됩니다. 120년 전 동학에서 말한 '다시 개벽'은 하늘과 땅과 인간 세상이 새로운 천지의 질서로 들어간다는 것을 선언한 것으로, 코로나 팬데믹은 '12제국 괴질운수 다시 개벽 아닐런가'라는 말씀과 같이 시작에 불과합니다. 




'12제국 괴질운수'란 지구촌의 동양과 서양을 대표하는 12개 나라의 강대국을 의미하는 것으로, 요즘 말로 하면 병(病)이 전 세계 대유행, 곧 팬데믹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시 개벽'은 인류 문명이 처음 시작된 선천개벽이 끝나고 인류 문명을 결실하는 후천개벽의 거대한 대변혁이 일어난다는 것입니다.




천지인(天地人) 질서가 총체적으로 바뀌는 후천개벽은 인간의 삶과 죽음뿐만 아니라 자연계와 문명계까지 새로운 질서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분열과 대립, 갈등과 투쟁의 상극적인 역사를 끝내고 통일과 성숙의 상생의 새 역사가 열리는 것입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후천개벽의 거대한 시련을 넘어 인류가 건설하는 새로운 세상의 위대한 희망의 비전을 전해줍니다.













새로운 천지의 질서, 새로운 문명의 질서, 새로운 인간의 질서를 열어가는 STB 상생방송 2021년 1월 셋째 주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도전道典 산책】 <79회 영혼과 죽음>, 【한국의 성씨】 <10회 밀양 박씨>, 【깨어나는 소중한 지금】 <1회 왜곡된 역사에서 깨어나라>입니다.



대우주가 새로 태어나는 가을우주의 새 소식을 전해주는 STB 상생방송

【도전道典 산책】 <79회 영혼과 죽음>


우리는 생로병사 수시로 목도하고 있지만, 세상 그 어떤 곳에서도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해 명확한 해답을 듣지 못하고 있습니다. 죽기 위해 태어난 사람은 없지만, 사람이 태어난 순간부터 죽음을 향해 간다는 것은 막을 수 없는 공통된 운명입니다. 인간으로 오신 참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인간의 영혼과 죽음에 대해 알아봅니다.



지구촌 인류가 꿈꾸던 궁극의 생명 세계를 열어가는 STB 상생방송

【한국의 성씨】 <10회 밀양 박씨>


박씨는 김씨, 이씨와 함께 우리나라 3대 성씨 중 하나입니다. 박씨는 신라의 건국한 박혁거세를 단일 시조로 모시고 있으며 밀양 박씨는 전체의 75%를 차지합니다. 



천지의 주인이신 아버지 하나님의 지상천국 비전을 제시하는 STB 상생방송

【깨어나는 소중한 지금】 <1회 왜곡된 역사에서 깨어나라>


청소년기는 자신뿐만 아니라 국가와 민족에 대한 정체성을 확립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왜곡된 역사를 바르게 알고 발표와 토크를 통해 올바른 우리의 역사와 정신문화를 바로 세우는 프로그램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증산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jsd.or.kr/




STB 상생방송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stb.co.kr/




STB 상생방송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uVqEvJ0OCKinqw1e9rCVew













인류의 뿌리문화를 복원하여 열매문화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1월 셋째 주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1월 18일 ~ 2021년 1월 24일

<여기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천지인 삼계 우주가 돌아가는 천지 대자연의 이법(理法)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1월 셋째 주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1년 1월 18일 ~ 2021년 1월 24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