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1년 3월 1주차 주간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1. 3. 1.

인류 역사 발전의 근원적인 힘 대자연의 섭리를 밝혀주는 STB 상생방송

2021년 3월 1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3월 1일 ~ 2021년 3월 7일

 

 

 

 

 

 

 

 

세상은 천차만별의 직업과 다양한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각기 사회를 이루고 삽니다.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힘은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도 전공 분야와 평가자가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제각각입니다. 세상에서 말하는 역사를 움직이는 힘에 대한 다양한 정의를 크게 나누면 내적인 것과 외적인 것이 있습니다.

 

 

인간의 자유 정신 실현과 물질이라는 헤겔의 관념론과 마르크스 유물론 주장처럼 대부분의 사람도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힘은 인간 내면의 원초적인 욕망과 추구하는 이념과 사상과 물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서양철학은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근원적이고 본질적인 힘에 대하여 명쾌한 해답을 주지 못합니다.

 

 

인간의 삶은 대자연의 변화에 적응하며 살아온 역사입니다. 문명의 과정도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삶, 편리한 삶을 추구해온 과정입니다. 서양철학은 역사를 움직이는 힘에 대해서 현상적이고 현실적인, 그리고 원론적인 것에 대한 답변일 뿐 보다 근원적인 해답을 주지 못했습니다.

 

 

 

 

 

 

 

 

인간의 몸과 영혼과 마음 등 인간이란 도대체 어떤 존재인가?, 인간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인간은 어디서 와서 어디로 가는가?, 인류 역사의 목적은 무엇인가?, 인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는 것인가? 등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에 대해서도 해답을 주지 못했습니다.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천지 대자연의 섭리가 성숙됨에 따라서 인류 역사도 성숙한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인간은 천지부모가 낳고 길러준 천지의 아들딸입니다. 음양의 생성 변화하면서 만물이 낳고 오행의 질서에 따라 우주 역사와 인류 역사가 시작되어 오늘에 이른 것입니다.

 

 

우주의 역사도 목화토금수 오행의 질서로 돌아가고 인간의 역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대자연 섭리에 따라 인간의 삶과 정신은 문명발전과 문화성숙을 이루며 걸어온 것입니다. 대자연의 이치가 섭리적으로 그렇다 하더라도 인간이 깊이 있게 궁구하지 않고 실현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증산도 STB 상생방송은 대자연의 법칙과 신(神)과 인간의 관계 등 우주와 인류 역사를 움직이는 근원적인 힘과 본질적이고 현상적인 문제에 대한 모든 해답을 전해줍니다. 

 

 

 

 

 

 

 

 

대우주가 인간농사를 짓는 우주 1년의 진리 정수를 전해주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3월 1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세계문화여행》 <9회 북부 노르웨이>, 《사운드멘터리 풍경 소리 시즌2》 <총 20부작>, 《세계테마기행》 <총 16편>입니다.

 

대우주와 하나님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비전을 제시하는 STB 상생방송

《세계문화여행》 <9회 북부 노르웨이>

북극권에 속하는 북부 노르웨이는 1년 중 2~3개월 동안 해가 지지 않은 백야현상이 일어나는 지역입니다. 숲과 피오르와 오로라가 있는 노르웨이의 아름답고 화려한 자연을 보기 위해서는 추운 환경을 경험해야 합니다.

 

성숙한 문화와 성숙한 문명이 열리는 가을우주 소식을 전해주는 STB 상생방송

《사운드멘터리 풍경 소리 시즌2》 <총 20부작>

우리나라 곳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소리를 담아 시청자로 하여금 간접적으로나마 생생한 경험과 즐거움을 극대화해 줍니다. 마을의 역사와 잊힌 옛이야기와 옛것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지켜나가는 사람들을 만나봅니다.

 

대우주의 질서가 전환하는 후천대개벽의 진리 비밀을 밝혀주는 STB 상생방송

《세계테마기행》 <총 16편>

유럽의 스페인, 남미의 칠레, 남아프리카의 남아공, 알래스카 등 찬란한 문명 유적지와 자연유산, 그리고 다양한 방식으로 살아가는 세계인들의 숨은 일상을 직접 발로 뛰며 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증산도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되는 후천 5만 년 조화선경의 비전을 제시하는 STB 상생방송

2021년 3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1년 3월 1일 ~ 2021년 3월 7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stb.co.kr/?cc=schedule&date=20210301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대자연의 섭리가 성숙됨에 따라 인류 역사도 성숙하는 이치를 밝혀주는 STB 상생방송

2021년 3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1년 3월 1일 ~ 2021년 3월 7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