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증산도 상생방송 2021년 2월 3주차 주간 TV방송편성표

by 도생(道生) 2021. 2. 15.

인류의 열매진리, 미래 새 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2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2월 15일 ~ 2021년 2월 21일

 

 

 

 

 

 

 

 

 

산업화 이후 도시로 일자리를 찾아 떠난 사람들이 설과 추석 명절 때가 되면 부모님이 계시는 고향으로 돌아가 명절 차례를 모시는 모습을 보고 '민족의 대이동'이라는 용어가 생겨났습니다. 산업화 이전에도 여러 가지 사정으로 타향살이를 하던 사람들은 명절 때는 고향으로 돌아갔습니다.

 

 

사람들이 해마다 명절 귀향길에 나서는 것은 살을 에는듯한 엄동설한에도 따뜻한 온기로 품어주는 안식처와 같은 부모님이 계신 곳이기도 하지만, 나에게 생명을 주시고 보살펴 주시는 조상님의 한없는 음덕에 조금이나마 보은(報恩)하기 위함입니다. 

 

 

근대 이후 인간이 반드시 실천해야 할 삶의 도리는 서양의 특정 종교로 인해서 미신시 되었고, 어려서부터 필수적으로 배워야 할 인성교육이 뒷전으로 밀려나면서 조상님 제사와 명절 차례가 불필요한 집안 행사로 치부되고, 형식적인 행사로 변질하고, 단순히 때가 되면 지내는 요식행위로 전락한 것도 사실입니다. 

 

 

 

 

 

 

 

 

인류 시원 역사 시대부터 전 인류가 모셔왔던 우주의 통치자, 참 하나님이신 상제님께서 가을우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주시기 위해 151년 전 인간으로 강세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는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도리인 조상님 제사와 차례 문화에 대하여 "사람이 조상에게서 몸을 받은 은혜로 조상 제사를 지내는 것은 천지의 덕(德)에 합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조상 제사와 차례문화는 인류의 시원 문화인 천제문화(天祭文化)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상제님께서 "너희에게는 선령(先靈)이 하느님이니라."라는 말씀과 같이 조상님을 모시는 의례는 우주 통치자이신 하나님을 모시는 문화와 같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을 모시려면 조상님을 잘 모셔야 합니다. 이것이 인류의 뿌리문화이며 열매문화입니다.

 

 

앞으로 열리는 인류 미래의 문화는 상생(相生)의 새 문화입니다. 혈통의 뿌리와 열매인 조상과 자손부터 상생(相生)할 때 나와 세상과의 상생관계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을우주는 열매문화가 열리는 새 세상이기 때문에 하나님과 나, 나와 조상님, 나와 타인, 인간과 자연, 인간과 문명이 상생하는 세상을 열어가야 합니다. 그 시작이 바로 조상님과 나의 상생관계입니다. 

 

 

 

 

 

 

 

 

천지만물이 통일 성숙하는 가을우주의 새 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STB 상생방송 2021년 2월 3주차 주간 추천 프로그램은 《배달의숙》 <1회 동북아 역사전쟁과 한국, 이덕일 소장>, 《깨어나는 소중한 지금》 <2회 인류 원형문화 신교 제대로 알기 1부>, 《세계문화여행》 <7회 아조레스의 정취 대서양의 정원>입니다.

 

천지의 꿈과 이상을 성취하는 가을우주의 새 세상을 열어가는 STB 상생방송

《배달의숙》 <1회 동북아 역사전쟁과 한국, 이덕일 소장>

 

현재 동북아는 역사전쟁 중입니다. 중국과 일본에 의한 한국의 역사 왜곡 현황과 우리의 대처, 그리고 역사의 방향에 대해서 국내외 여러 명사를 초청하여 올바른 역사 문화의 혼을 전수합니다.

 

인류 창세 역사와 시원문화를 밝혀주는 STB 상생방송

《깨어나는 소중한 지금》 <2회 인류 원형문화 신교 제대로 알기 1부>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케이팝, 케이푸드, 케이드라마 등 K-시리즈의 문화는 어디서 왔을까요. 우리의 뿌리문화, 한류 문화의 원형인 신교(神敎)문화에 대해 낱낱이 파헤쳐 봅니다.  

 

자연과 문명과 인간이 개벽하는 가을대개벽을 극복할 길을 제시하는 STB 상생방송

《세계문화여행》 <7회 아조레스의 정취 대서양의 정원>

 

포르투칼령으로 대서양 한가운데 위치한 아조레스 제도는 9개의 화산섬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서양의 정원이라 불리는 아조레스 제도의 농경과 해양 분야 모두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여러 섬 사이를 여행하며 주민을 만나면서 감성을 느껴봅니다.

 

 

 

 

 

 

지구촌 유일의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천지와 함께 성공하는 길을 제시하는 STB 상생방송

2021년 2월 3주차 - 주간 TV 방송편성표

2021년 2월 15일 ~ 2021년 2월 21일

<아래를 클릭하면 증산도 상생방송 TV방송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stb.co.kr/?cc=schedule&date=20210215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가을우주의 상생의 새 문화를 선도하는 STB 상생방송

2021년 2월 3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1년 2월 15일 ~ 2021년 2월 21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