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STB 상생방송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특별 강연 방송

by 도생(道生) 2022. 6. 9.

STB 상생방송 《2022 봄 후천 선(仙)문화 국제학술대회》 특별 강연 방송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인류 문명의 총체적 전환 <선천선에서 후천 삼랑선으로>

 

 

 

 

 

 

거센 폭우와 강력한 한파, 이례적인 폭설과 유례없는 폭염, 거세게 휩쓸고 지나가는 홍수와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잡초까지 모두 말려 죽일 것만 같은 가뭄 등 기후변화의 위기는 일상이 됐습니다. 지구 환경파괴가 가속화하면서 이미 우리의 손으로 회복할 기회가 사라졌고, 다양한 기상이변 현상인 자연개벽은 더 극심해지고 있습니다.

 

 

인류의 삶을 윤택하기 위해 문명을 발전시켰다고 하지만, 사실 문명 발전은 탐욕적인 전쟁을 통해 발전했습니다. 인간의 이기적인 삶은 문명이기를 동원해 자연을 파괴했고 거기서 발생한 바이러스는 무서운 재앙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더욱이 문명이 만든 무기는 인류를 절멸로 몰아넣을 수 있는 핵전쟁 위기를 초래하면서 문명개벽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연의 이상기후 현상인 기후위기와 핵전쟁 위기와 팬데믹 등의 숱한 문제의 중심에는 인간이 있습니다. 인간이 자연과 문명의 중심에 바르게 서기 위해서는 천지의 이치를 근본으로 역사와 문명과 인간에 대한 바른 깨달음과 생활개혁을 해야 합니다. STB 상생방송은 《2022 봄 증산도 후천 선(仙)문화 국제학술대회》의 안경전 종도사님 특별 강연 <선천선에서 후천 삼랑선으로> 프로그램을 방송합니다.

 

 

기후위기라는 절체절명의 시대적 상황과 4차 산업혁명 시대라는 희망적 전망이 공존하는 인류 문명이 총체적으로 대전환하는 지금은 인간 삶의 방식을 근본에서부터 완전히 바꿔야 합니다. 합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절실함과 간절함으로 인간개벽을 이루지 않으면 새로운 미래는 없습니다. 거대한 시련과 위기에 휩쓸려 사라질 것이냐 아니면 위대한 기회에 주인공이 되느냐는 오직 나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STB 상생방송에서 방영하는 《2022 봄 증산도 후천 선(仙)문화 국제학술대회》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특별 강연 <선천선(先天仙)에서 후천(後天) 삼랑선(三郞仙)으로> 프로그램은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현대 문명과 인간에 대한 모든 문제에 대해 해답을 제시하고 자연개벽과 문명개벽을 극복하고 인류의 미래를 열어갈 새로운 비전을 제시합니다.

 

 

지구적 문명 대전환기를 대우주의 거시적 안목으로 보면 129,600년을 주기로 돌아가는 우주 1년 사계절의 우주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넘어가는 가을개벽이 인류 문명사에서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최대 분열과 극한 대립의 여름철 말기가 지나면 성숙과 통일의 가을이 열립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의 특별 강연 <선천선에서 후천 삼랑선으로> 프로그램은 대자연의 변화 섭리는 도덕과 선악과 시비를 가리지 않습니다. 대자연의 매섭고 준엄한 가을의 서릿발을 극복하여 가을사람, 열매인간, 성숙한 인간으로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수행법을 전수합니다. 

 

 

 

 

 

STB 상생방송 생방송 시청(ON-AIR)

https://www.stb.co.kr/app/live/

 

STB상생방송 온에어

 

www.stb.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