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도 월간개벽 2022년 7월호 동해시 추암해변 촛대바위

by 도생(道生) 2022. 6. 28.

새 희망의 일출처럼 후천 5만 년 상생의 새 질서를 선도하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2년 7월호 발간: 통권 307호

커버스토리: 일출 명소 강원도 동해시 추암해변 촛대바위

 

 

 

 

 

 

1980년 강원도 삼척군 북평읍과 명주군 묵호읍을 통합한 동해시가 탄생했습니다. 동해 바닷가에 위치한 강원도 동해시에는 많은 관광지가 있습니다. 감추, 노봉, 대진 등 여러 해변이 있지만, 망상해변과 추암해변은 동해시의 대표적인 바다 관광지입니다. 동해시는 바닷가에 있는 해안도시지만, 높고도 험한 산과 계곡 명소도 있습니다.  

 

 

두타산과 청옥산에서 흘러온 맑은 물과 기암괴석 등 마치 신선이 살 것 같은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무릉계곡과 천곡황금박쥐동굴은 자연의 신비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동해시를 대표하는 자연관광지입니다. 2011년 보물로 지정된 <제왕운기>는 1287년 이승휴가 두타산 천은사에서 지은 역사책입니다.

 

 

이승휴와 같은 유학자인 김부식이 주도하여 1145년 편찬한 <삼국사기>와 달리 이승휴의 <제왕운기>는 환국, 배달, (고)조선의 우리 한민족의 상고 역사와 홍익인간 이념 등을 기술했지만, 소중화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증산도 월간개벽 2022년 7월호 커버스토리는 일출 명소인 강원도 동해시 추암해변에 있는 촛대바위입니다.

 

 

 

 

 

 

애국가 방송 영상의 첫 소절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배경화면은 동해시 추암해변의 촛대바위 인근에서 촬영한 장엄한 일출 광경입니다. 해마다 새해가 되면 희망의 일출을 보며 새로운 출발을 위해 일출 명소를 찾습니다. 많은 일출 명소 중에서도 동해시 추암해변의 촛대바위는 하늘을 찌를 듯 솟은 강건함은 모든 만난을 극복하는 상징으로 비유되기도 합니다.

 

 

새로운 시작과 만난 극복을 상징하는 촛대바위처럼 우리의 잃어버린 역사와 정신문화를 되찾아 새로운 역사를 펼쳐나갈 한류문화의 메카인 상생월드센터 착공 대천제(大天祭)가 지난 2022년 6월 12일 개최됐습니다. 2022년은 검은 호랑이해인 임인(壬寅)년입니다. 상생월드센터 착공 대천제는 질주하는 용맹스러운 호랑이처럼 세상을 향한 포효입니다. 식민사학을 극복하고 한민족의 창세 역사와 원형문화를 복원하고 호랑이처럼 강건함과 일출처럼 새로운 희망의 미래를 열어주어 제3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갈 거점입니다. 

 

 

 

상생월드센터는 대한역사찾기 운동본부, 세계 성씨 연맹본부, 후천 선(仙)문화 명상센터 등 지구촌에 인류의 창세역사와 정신원형문화 및 지구촌이 하나 되는 상생문화를 알리는 랜드마크가 될 것입니다. 상생월드센터는 희망의 일출처럼 인류 역사문화의 원형을 복원하여 영성문화를 근본으로 제5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중심센터입니다.

 

 

 

 

 

새 출발, 새 희망의 일출처럼 후천 5만 년의 상생문화를 선도하는 

증산도 월간개벽 2022년 7월호 목차

 

월간개벽 2022년 7월호 커버스토리: 애국가 첫 소절의 배경화면 강원도 동해시 추암해변 촛대바위

증산도 문화소식: 2022년 5월 증산도 삼랑대학 교육(일반, 대학생포교회)/ 2022년 제3차 증산도 후천 선(仙)문화 국제 학술대회

이달의 일정: 2022년 7월 주요 행사/ 사자성어(학문)

영성을 깨우는 기도: <진선미의 정의> 오쇼 라즈니쉬

 

종도사님 도훈: 선천선(先天仙)에서 후천선(後天仙)으로(1)

태상종도사님 도훈: 천하사(天下事)에 정성을 다하라.

도훈 명상: 마음에 새기는 태상종도사님 도훈(6)

 

태을주 천지조화 문화를 연다: 기운이 주문이라 생각하면 주문으로, 봉황이라 생각하면 봉황으로 보여 외

진리를 만나는 기쁨: 깊은 울림을 안겨 준 <도전道典> 말씀 외

상생 FOCUS Q&A: 종도사님께 듣는 대한역사관(19) 근대 역사의 시작, 동학&참동학(125~131번 질문)

삼랑대학 강좌: 증산도가 뭐예요(6) - 천지공사

 

예화로 배우는 우주변화의 원리 44회: 기후변화가 바꾼 인류 역사 - 역사 편(3)

진리코드로 문화읽기 54회: 영화 그린랜턴 - 우주를 움직이는 의지(意志)의 힘

대한사관의 진실: 환단고기가 처음 밝혀 주는 역사 진실(9)

한국의 성씨: 대문장가 진화를 배출한 여양 진씨

 

태을랑 인터뷰: 월간개벽 하나만 가지고도 이 세상 사람 다 살릴 수 있다.

지구촌 개벽뉴스: 전 세계 유행 가능성 '원숭이 두창'

이 책만은 꼭: <사기, 2천 년의 비밀 - 사마천이 만든 중국사>

생활 속에서 배우는 외국어: 해원(일본어/ 영어)

 

《STB 상생방송 가이드》

STB 다시보기: 현대문명의 대전환 시즌2 - 미래는 영성문화의 시대 2부

이달의 프로그램: 위대한 세기 시즌2(79부작)

온에어: 소통의 인문학 주역/ 상징으로 보는 여행/ 유네스코 아태문화유산/ 자전거 기행, 발길 머무는 곳 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