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상생의 길과 문화를 여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3년 11월 1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3. 10. 30.

만유 생명의 조화롭게 사는 상생의 길과 문화를 여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1월 1주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0월 30일 ~ 2023년 11월 5일

 

 

 

 

사회의 존립 자체까지 위협하는 자본주의 체제의 경제적 불평등과 다양한 차별, 인간의 행위로 인한 지구온난화의 기후위기, 전 세계를 올스톱시킨 팬데믹과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감염병, 어린이와 여성과 노인 등 민간인까지 죽어 나가는 전쟁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극적인 문제는 국제연합(UN)도 해결하지 못합니다.

 

 

국제연합은 전쟁을 방지하고 지구촌의 평화를 유지, 곧 공존과 공영을 추구하기 위해 설립됐지만, 국제연합이 설립된 이후 강대국으로 구성된 국제연합의 안전보장 상임이사국들은 앞다투어 크고 작은 전쟁을 저질러 왔고 각 대륙에서 선출된 비상임이사국은 들러리에 불과했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종교, 인권 등 가히 모든 분야에 걸쳐 화합과 평화를 위한 국제연합의 꾸준한 활동을 무색게 할 정도로 국제 사회의 갈등과 대립은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현재도 변하지 않는 전 세계의 갈등과 반목, 대립과 투쟁, 분열과 혼란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천지인 삼계를 움직이는 우주 질서 때문입니다.

 

 

천지만물을 낳고 기르는 성장 발전을 위해 대우주는 상극(相克) 질서로 돌아갑니다. 천지 대자연의 상극 질서는 서로 견제하면서 균형을 이루고 조화를 유지하지만, 상극 질서가 현상 세계, 즉 인간의 역사로 들어오면 상극 질서를 극복하지 못한 인간 사회에서 대립과 경쟁, 갈등과 반목의 현상이 일어납니다.

 

 

만유 생명이 하나 되어 모두가 조화롭게 사는 상생의 길은 대우주 질서가 상극에서 상생으로 대전환하는 후천개벽을 지나야 비로소 열리게 됩니다. 다시 말해 상극 질서의 마지막 큰 변화는 자연개벽과 문명개벽과 인간개벽, 즉 세 벌 개벽의 후천개벽을 극복한 후에야 상생의 문화를 열 수 있습니다. 증산도 상생방송은 우주의 이치를 근본으로 상생의 길과 상생의 문화를 여는 유일한 진리방송입니다.

 

 

 

가을우주의 새로운 상생의 새 역사를 열어가는 증산도 상생방송 채널 안내

천리(天理)를 바탕으로 새로운 인간의 역사를 열어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1월 1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3년 10월 30일 ~ 2023년 11월 5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31030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천지인 삼계 우주가 조화롭게 사는 미래를 열어나가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3년 11월 1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3년 10월 30일 ~ 2023년 11월 5일

《STB 특선 다큐멘터리》 <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

호주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는 지구에서 가장 넓은 면적의 산호초 군락지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닷속 풍경을 자랑하고 있지만,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STB특선 다큐터리》 <왓 이즈 해피니스>

문명의 발달로 세상이 풍요로워졌지만, 우리의 삶은 예전보다 행복하지 않습니다. 좀 더 행복한 나라, 좀 더 행복한 국민에 대한 고민과 행복의 길을 찾기 위한 여정을 그린 다큐멘터리입니다.

 

《대한해협》 <2부 욕망의 바다>

고대부터 무수한 교류가 있었지만, 2차 세계대전 당시 강제 동원 희생자들의 씻지 못한 한이 서린 장소이며 지금은 팽팽한 긴장감이 흐르는 장소로 변해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