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생명의 바다 속 영혼의 놀라운 삶, 인간과 닮은 생명체 고래의 모든 것을 담은 오션소울(Ocean Souls)

by 도생(道生) 2023. 11. 5.

STB상생방송 신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안내

인지 능력과 가족 간의 유대감에서 인간과 닮은 생명체 고래의 모든 것,

생명의 바다 속 영혼의 놀라운 삶을 담은 '오션소울(Ocean Souls)'

 

 

 

 

인류가 미래에도 생존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여야 한다는데는 이견이 없습니다. 지난 2020년 민간환경보호단체인 그린피스가 발표했고, 2022년 미국과 뉴질랜드 대학의 공동연구팀은 지구상에 생존하는 생명체 중에서 고래가 이산화탄소를 가장 많이 흡수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2023년 미국과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학의 공동연구팀은 상상을 초월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비해 개체수가 많지 않은 고래의 숫자로는 이산화탄소 배출량 억제가 미미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오랫동안 지속된 고래를 잡는 상업적 포경(捕鯨) 활동이 금지됐지만, 인간의 탐욕으로 바다 생태계까지 파괴되어 고래의 개체수가 많이 줄었습니다.

 

 

 

 

고래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새끼를 낳아 젖을 먹이는 포유류(哺乳類)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2023년 11월 7일 화요일 오전 9시 신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오션소울(Ocean Souls)'을 첫 방송 합니다. 고래는 인간과 외형은 다르지만, 인지 능력과 가족 간의 유대감 면에서는 인간과 가장 많이 닮은 생명체입니다.

 

 

고래 전문가와 과학자, 그리고 영화감독들이 모여 생명의 바다 속 영혼의 놀라운 삶, 고래의 모든 것을 담은 '오션소울(Ocean Souls)'은 서울국제환경영화제에서 '바다를 품은 고래'라는 제목으로 번역된 출품작입니다. 약 5천만 년 전부터 바다에서 살아온 고래의 지능과 언어와 감정과 사회 조직 및 인간과의 상호 작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STB상생방송 신규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안내
인지 능력과 가족 간의 유대감에서 인간과 닮은 생명체 고래의 모든 것,
바다 속 영혼의 놀라운 삶을 담은 '오션소울(Ocean Souls)'

첫 방송: 2023년 11월 7일 화요일 오전 9시

https://www.youtube.com/watch?v=doaVj80Dsx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