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태상종도사님 도훈- 우리민족의 9천년 역사는 인류사의 모태

 

<증산도 태상종도사님 말씀> 

우리민족의 9천년 역사는 인류사의 모태

 

이 지구상 인류역사에 9천 년 역사 기록을 가진 나라는 우리나라밖에 없다. 우리나라 역사서에 『환단고기(桓檀古記)』라는 게 있다. 『환단고기』가 바로 우리 9천 년 역사를 기록해 놓은 책이다.


서양 역사는 땅 속에 매장되어 있는 역사까지 다 발굴해도 6천 년이 채 안 된다. 그래서 우리나라 역사는 전 인류 역사의 모태가 된다. 인류 역사의 바탕, 뿌리가 되는 것이다.


지금 한문자(漢文字)자라는 게 창힐이라는 사람이 새 발자국, 짐승 발자국을 보고 모양을 본 떠서 만든 상형문자(象形文字)다. 처음에 360자를 만들었다. 거기서부터 한문자가 처음 시작된 것이다. 그랬으면서도 그 문자를 중국에 넘겨주고 우리 문자를 다시 만들어 쓰고 있다.


요 며칠 전에 미국인 신도 웨인(Wayne C. Dahring)이 와서 내가 몇 시간 더불고 얘기하면서 이 『환단고기』 얘기를 했다. 이 책이 우리나라 9천 년 역사를 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더니, 그가 그런 얘기를 처음 듣고는 놀라는 빛이다. 그래서 더 신빙성 있게 말해주기 위해 너희 나라 하버드 대학에 가면 이 책이 있다고 말해 주었다. 거기 가서 찾아보라고 말이다.


우리나라 역사는 인류역사의 모태(母胎), 바탕이 되는 것이다. 이 지구상의 인류문화라는 것은 우리나라 문화를 바탕으로 해서 전개된 것이다. 이것을 아주 똑바로 알아야 한다.

(월간개벽 130년(서기 2000년) 3월 안운산 태상종도사님)

 

 

 

 

 

 

 

 

 

 

증산도 열어나가는 상생 후천개벽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진리의 문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진리의 해답을 꼭 찾으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무료책신청 여기를 꾹 눌러주세요. ^_^

클릭 ->   

 

Posted by 일신우일신 도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