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인류의 경이로운 미래상을 제시하는 상생방송 2024년 7월 4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4. 7. 22.

모든 사람이 소망했던 궁극의 이상세계, 인류의 경이로운 미래상을 제시하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4년 7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7월 22일 ~ 2024년 7월 28일

 

 

 

 

'극단적(極端的)'의 문자적 의미는 중용(中庸)을 잃고 한쪽으로 크게 치우치거나, 길이나 일의 진행이 끝까지 미쳐 더 나아갈 데가 없는 것입니다. 사회적 병리 현상과 정치적인 대립 등 인간 사회의 다양한 문제뿐만 아니라 인간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기후까지 극단적인 기후로 변했습니다.

 

 

극단적인 대립과 투쟁과 갈등과 반목의 문제는 모두 인간이 만든 것이라는 사실은 누구도 반론을 제기하지 못합니다. 기후는 본래 인간이 어떻게 좌지우지할 수 없는 대자연의 영역입니다. 그런데 지구촌 각 분야 전문가는 지금의 극단적인 기후는 인간의 활동으로 인해 기후위기라는 자연의 반격으로 돌아왔다고 말합니다. 

 

 

10여 년 전 출간된 '우리는 왜 극단에 끌리는가'라는 책은 나치즘, 인종청소, 종교 간 충돌, 독재 정권과 민주화 혁명, 부동산버블, 주가 폭락, 테러, 인터넷 토론 등 인간 사회의 극단적인 행동의 배경을 집단적 사고에서 찾고 있습니다. 저자는 국가와 기업의 내부적인 견제와 균형, 다양성과 표현의 자유가 보장된 시스템 등으로 사회적 병리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리는 왜 극단에 끌리는가'는 다양한 극단의 메커니즘을 분석하고 인류가 구체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했지만, 현재 바뀐 것은 단 하나도 없고 인류가 공멸할 수 있는 더 극단적인 세상으로 가고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 즉 사건은 보이지 않는 우주의 이법(理法)이 현상 세계에 드러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인간 사회에서 일어난 모든 병폐는 인간의 문제로 해결하는 것은 일시적이고 해결책의 땜질식 임시방편에 지나지 않습니다. 인간 사회에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상의 모든 일의 근원이 우주의 이치와 그 이치를 인간 사회와 매개해 주는 신(神)의 세계를 알아야 합니다. 

 

 

 

 

'극단(極端)'의 문자적 의미는 갈 데까지 간 '맨 끝'입니다. 지금은 상극 질서로 돌아간 봄과 여름우주가 끝나고 가을우주로 들어가는 여름우주의 극단입니다. 가을우주는 태고 시대부터 모든 사람이 소망했던 궁극의 이상세계인 후천 조화선경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우주의 이치를 바탕으로 인류의 경이로운 미래상을 제시하는 유일한 방송입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은 평화, 행복, 자유, 사랑, 평등, 아름다움, 무병장수 등 인간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내가 대우주와 만유와 하나 되어 조화롭게 사는 세상, 인류의 경이(驚異)로운 미래상(未來像)인 성숙한 정신과 물질이 하나 된 도술조화문명(道術造化文明)의 후천 5만 년 선경세계(仙境世界) 비전을 제시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 채널 안내

모든 사람이 소망했던 궁극의 이상세계 후천선경의 비전을 제시하는 상생방송

2024년 7월 4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4년 7월 22일 ~ 2024년 7월 28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40722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00:00 자료가 없습니다.

www.stb.co.kr

우주와 만유와 조화롭게 사는 인류의 경이로운 미래상을 제시하는 상생방송

2024년 7월 4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안내

2024년 7월 22일 ~ 2024년 7월 28일

《한국의 성씨》 <52회 영산, 영월 신씨>

'매울 신(辛)' 자를 성으로 쓰는 영산 신씨와 영월 신씨는 신(辛)씨의 한 분파입니다. 영산 신씨와 영월 신씨는 고려 17대 인종 황제 때 재상인 문하시랑평장사를 지낸 신경을 시조로 삼고 있습니다. 

 

《당신의 뿌리를 찾아서 시즌5》 <9회 감상자 시점>

멕시코 출신의 영화감독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유고슬라비아 출신의 아이코노클라스틱 공연 예술가 마리나 아브라모비치, 미국의 화가 케힌데 와일리의 가족 배경을 탐구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발전시키고 사회적으로 인정받게 된 과정을 살펴봅니다. 

 

《자연사 박물관: 경이로운 세계》 <총 4부작>

모든 연령대의 시청자에게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제공하며 과학적 발견의 과정을 흥미롭게 전달하면서 자연의 경이로움과 인류의 유산을 감상하며 새로운 시작을 얻을 기회를 제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