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광명의 빛꽃을 온몸에 가득 채워
병든 몸과 마음을 자가치유하는
선정화 명상 수행을 알려드립니다.
증산도 진리 책자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클릭!!!
본문 바로가기
STB 상생방송

유사 사이비역사학 기원을 밝혀주는 증산도 상생방송 2026년 2월 2주 TV편성표

by 도생(道生) 2026. 2. 9.

대한민국의 자주적이고 주체적인 역사를 부정하는 한국 제도권 역사학계 

유사역사학, 사이비역사학의 기원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6년 2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6년 2월 9일 ~ 15일

 

 

 

 

1894년 조선은 교육 관련 부서인 '학무아문(學務衙門)'을 신설합니다. '학무아문'은 조선의 육조(六曹) 중 하나인 예조(禮曹)에서 교육 부분만 분리한 중앙 행정 관청입니다. 1895년 '학무아문'은 백성들의 교육과 훈련 및 전국의 학교와 향교 직원 양성과 인사 업무 등을 관장하는 학부편집국(學部編輯局) 개편되고, 역사 교과서를 편찬하여 배포합니다.

 

 

1895년 편찬된 <조선역사>, <조선역대사략>, <조선약사>는 현재의 기준으로 초등학생용 역사교과서, <동국역대사략>, <대한역대사력>, <동국역사>는 중학생 이상 수준을 대상으로 한 역사 교과서입니다. 조선이 명나라, 청나라와 사대관계에 있었기 때문에 역사교과서 내용 중 일부는 중국 역사관으로 기술한 부분도 있지만, 자주적이고 주체적인 역사의식으로 기술하여 사대주의 사관을 극복하려는 부분이 많습니다.

 

 

뉴라이트 역사관으로 무장한 조선일보 기자 박종인은 대한민국 제도권의 주류 역사학계가 <환단고기>를 비판하고 조롱하기 위해 자기들이 제작한 '가짜 환국 지도'를 마치 <환단고기> 내용인 것처럼 왜곡해서 비판하고 있습니다. 조선(대한제국)은 당파 싸움만 명나라와 청나라의 속국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고종은 무능해서 일본에 잡아먹혔다는 뉴라이트 역사관을 가진 자가 바로 박종인입니다.   

 

 

 

 

19세기 후반 조선 정부에서 편찬한 여러 역사교과서는 이전에 다양한 문헌이 있었기 때문에 기존 문헌을 바탕으로 역사교과서를 편찬한 것입니다. 대일항쟁기 역사가이자 독립운동가의 역사관 역시 하루아침에 만들어진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사역사학, 사이비역사학의 기원인 조선총독부 식민사학을 계승한 뉴라이트 무리는 식민사학처럼 역사를 날조하고 있습니다.

 

 

박종인은 저서 <매국노 고종>에서 망국의 근원은 고종이라며 뉴라이트 역사관을 주장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독립운동가의 역사관은 일제 식민사관을 그대로 베낀 것이라는 망발을 내뱉고 있습니다. 박종인은 1904년 일본군 참모본부의 중국어판 '만주지지'를 보고 김교헌 선생과 이상용 선생이 베꼈다는 허무맹랑한 주장만 내놓습니다.

 

 

현재 조작된 한국 역사인 유사역사학, 사이비역사학의 기원은 19세기 후반 일제 식민사학자와 일본군 참모본부입니다. 1910년 강제 병합 후 조선총독부와 친일파였으며, 광복 후 친일 식민사학자가 장악하면서 대한민국 제도권 역사학계 전체로 확장됐습니다. 주류 역사학계를 비롯한 언론, 정치, 경제, 사회 등 거대 유사역사 사이비역사학 카르텔은 <환단고기>와 독립운동가의 역사관이 식민사학이라고 적반하장식 주장만 되풀이합니다.

 

 

 

증산도 STB상생방송 전국 채널 안내

유사역사학, 사이비역사학의 기원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6년 2월 2주차 - 주간 TV방송편성표

2026년 2월 9일 ~ 2026년 2월 15일

<아래를 클릭하시면 증산도 상생방송 TV편성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tb.co.kr/?cc=schedule&date=20260209

 

한문화중심채널 STB상생방송 - 편성표

 

www.stb.co.kr

대한민국의 자주적이고 주체적인 역사관을 밝혀주는 증산도 STB상생방송

2026년 2월 2주차 - 주간 추천 프로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