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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5가지 색깔의 식품(컬러푸드)

by 일신우일신 도생 2014. 6. 22.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5가지 색깔의 식품(컬러푸드)

 

 

 

 

 

 

서양 속담에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래진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잘 익은 빨간 토마토는 건강에 이롭다는 의미라 하겠다.

식품의 색(色)은 건강과 오묘한 관련이 있다.

 

 

식품의 5색 즐기기 7가지 포인트

1. 5색이 강한 것을 먹어라

2. 반드시 3색 이상의 재료를 사용하라

3. 반드시 1일 1회는 주스로 마셔라

4. 같은 종류라면 짙은 색을 먹어라

5. 흰색 설탕, 소금, 기름은 최대한 먹지마라

6. 가공식품의 인공색소에 속지마라

7. 색이 변하기 전에 먹어라

 

 

 

 

 

 

우리 몸의 건강을 지켜주는 5가지 색깔의 식품(컬러푸드)

 

 

우리 몸의 젊음을 유지시켜는 정열의 빨간색 식품

토마토 - 10대 건강식품

적포도주 - 심장질환 예방약

멍게 - 숙취해소, 기력회복, 성인병예방, 살찔 걱정없는 영양덩어리

팥 - 식욕부진과 피로를 덜어주고, 탁월한 이뇨작용에 효과

수박 - 노화방지, 항암효과, 여름철 피로회복

딸기 - 비타민 C 덩어리

고추 - 위장 튼튼, 몸매관리의 숨은 공로자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노란색 식품

당근 - 젊음을 돌려주는 영양만점

현미 - 영양 덩어리, 발아현미로 소화 걱정 끝

호박 - 암도 무찌르는 노란색 전사, 고혈압 걱정 끝

생강 - 종합위장약, 뇌 건강지킴이

고구마 - 대장암 해결사, 항암효과 탁월

감자 - 위장, 혈관 청소, 당뇨병, 건강을 책임진다

바나나 - 아침을 든든하게,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더없이 좋은 과일

감귤 - 비타민 C의 저장고, 껍질도 버릴 게 없음

인삼 - 국가대표 명약, 만병통치약과 다름없는 홍삼

 

 

우리 몸에 삶의 활력을 주는 초록색 식품

매실 - 피로야 가라, 위장을 편안하게

녹차 - 팔방미인 떫은맛, 카테킨, 만능 해결사

신선초 - 암 예방의 지존

브로콜리 - 탄 음식에는 필수

시금치 -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필수 채소

매생이 - 부드러운 맛, 남도의 청정식품

다시마 - 바닷속 면역 치료제

올리브유 - 건강 식단을 완성하는 비밀

등 푸른 생선  - 관절염 고통을 덜어주고 두뇌발달에 최고

 

 

우리의 건강한 중년을 책임지는 하얀색 식품

양파 - 피를 맑게 하고 노화와 암을 예방

콩 - 진정한 웰빙식품, 치매 걱정 끝, 여성건강 책임 이소플라본

굴 - 정력식품의 제왕, 하얀 피부미인, 학습기능 향상 우등생식품

버섯 - 성인병과 암예방, 면역력 강화, 당뇨병과 비만해결

참깨 - 작은 알맹이 속 꼭 찬 영양소, 단백질의 보고

마늘 - 정력보강의 최고식품, 통마늘을 익혀 먹어라

무 - 살찔 염려 없는 비타민 덩어리

순무 - 독특한 매운맛이 암을 예방

양배추 - 위를 튼튼

(해로운 하얀 식품 - 흰 설탕, 소금)

 

 

우리 몸의 뇌 건강까지 책임지는 종합영양식 검은색 식품

검은 쌀 - 검은 색소의 비밀

검은 깨 - 작지만 보배

검은 콩 - 초콩으로 먹으면 효과 만점

가지 - 지방을 빨아들이는 보라색

메밀 - 혈관의 보약, 열을 식혀주는 여름철 별미

해삼 -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는 해산물, 최고의 바닷속 강장재

초콜릿 - 피로 회복, 활성산소를 무찌르는 천연 카카오 폴리페놀, 충치 걱정도 그만, 생각보다 살찔 걱정 없다. 우울한 기분에 최고

간장 - 단백질 걱정을 덜어주는 든든한 후원자, 콩보다 더 효과적일 수 있다.

         100% 양조간장을 먹어라. 저염 간장으로 소금섭취를 줄여라

흑초 - 피로회복, 떠오르는 다이어트 강자

(해로운 검은색 식품 - 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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