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단고기(한민족9천년 역사)

『환단고기』는 우주사상의 원전이다.(증산도 종도사님 말씀 中)

by 도생(道生) 2014. 12. 11.

환단고기』는 역사의 근원, 시간과 공간의 우주론,

음양오행 사상이 담겨 있는 우주사상의 원전이다.

 

 

 

 

2012년 3월 23일, 세종문화회관 환단고기 심포지움 증산도 종도사님 말씀 中

 

 

『환단고기』 역사관을 우주론적 시각에서 활짝 피운 「태백일사」가 나옵니다.

 

『환단고기』 「태백일사太白逸史」는 제1편이 「삼신오제본기三神五帝本紀」 입니다.

이 역사의 근원, 시간과 공간은 어떻게 열렸느냐?

 

그 시간과 공간은 영국의 스티븐 호킹 박사같은  물리학자들이 얘기하는 그런 재미없는 세계가 아니고, 그 시간과 공간, 즉 시공을 다스리는 주재자가 있다는 것입니다.

 

 

 

 

 

'동방 봄이 되면 청제(靑帝)가 있어서 만물을 태어나게 한다.

여름에는 적제(赤帝)가 만물을 기른다.

가을에는 개벽을 해서 숙살 기운으로 천지의 인간을 한번 싹 쓸어버리는 백제(白帝)가 있다.

그리고 겨울에는 만물을 얼어붙게 해서 우주의 일 년 농사를 폐장하는 흑제(黑帝)가 있다.

그리고 중앙에 천지만물 농사를 다스리는 황제(黃帝)가 있다'

 

 

 

 

이것이 오제(五帝) 사상인데 여기서 오방(五防) 사상, 오행(五行) 사상이 나왔습니다. 

 

한마디로 음양오행 사상, 신교(神敎)의; 음양 우주론의 원형이 삼신오제본기에 있습니다.

그래서 수화목금토를 태수(太水), 태화(太火), 태토(太土), 태목(太木), 태금(太金)이라고 태(太) 자를 붙였습니다.

 

  

    

 

            

『환단고기』를 여러 가지로 정의할 수 있는데, 환단고기는 한마디로 우주사상의 원전입니다.

 

진정으로 환단고기의 전수자로서 희생되신 분들, 이들을 위해 목욕재계하고, 옷깃을 여미고 우리의 원형 역사, 원형 문화를 보는 안목으로 읽어야 우리가 한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제 눈에 제 안경으로 무조건 비판하고 훼손을 시키는 것은 도리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