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6. 증산도 지도자, 구도자의 표상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

by 도생(道生) 2015. 4. 23.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新天地)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 6. 증산도 지도자, 구도자의 표상(表象)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

 

 

 

 

 

 

 

 

참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 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께서 선천 상극의 세상을 문 닫고 신천지(新天地) 후천 5만 년의 새 세상을 열기 위해 각기 9년과 10년 동안 보신 천지공사(天地公事)를 다 마치시고 나서 새역사의 문을 활짝 열고 대도(大道) 진리를 개창하여 이끌어가 후천 5만 년의 도운(道運, 상제님 진리가 가는 길)의 문을 열 당신님들의 대행자(代行者)로서 상제님 도법(道法)의 지도자 공사(公事)를 보셨습니다.

(천지공사는 천도지수天度地數로서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만든 프로그램(천도天度)을 인간 역사에서 그대로 이루어지고 이룬다(지수地數)는 의미)

 

 

 

 

 

 

 

 

 

그러나 수천 수백 년 동안 선천의 기성종교가 우리 민족의 정신인양 각인되다시피 하여 우리의 정신 속에 뿌리를 내렸고, 한민족의 위대한 정신문화는 사라져가 진리의 진면목을 상실한 채 살아가는 현실 속에서는 인류의 원형문화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증산 상제님의 대도(大道) 진리를 세상에 펴기에는 너무나도 어렵고 힘든 일이었습니다.  

 

 

 

 

 

 

 

 

 

일제강점기와 광복 후에 이어 벌어진 남북한 전쟁, 그리고 피혜해진 나라의 어려운 여러 여건 속에서 증산 상제님의 진리를 역사 속에 뿌리내리는 그 과정이 세상 인간으로서는 참으로 감당하기가 너무 어려운 지난한 삶을 살아만 했습니다.

 

 

 

 

 

 

 

 

역사는 현실입니다. 천리(天理)도 작은 변화가 모이고 모여 때가 되어서 큰 변화를 가져오듯이, 세상의 모든 것이 어느날 갑자기 뒤바뀌는것은 아닙니다. 천리의 변화에 맞추어 인간의 손으로 직접 하나하나 만들어지고 이루어져야 하는 것, 그것이 천지 법도이며 인류 역사입니다.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를 역사에 뿌리 내리는 과정은 깨달음만 가지고, 세속적인 지식과 리더십이나 종교지도자란 위상만 가지고서는 이룰 수 있는 한계가 있습니다. 세상에서 보는 여러 조건이나 능력은 둘째 문제입니다.

 

 

무엇보다 증산 상제님의 대도진리를 현실 역사에 구현하기 위해서는 세상의 문화를 통찰하는 대인의 안목과 심법(心法), 지나온 선천 문화를 융합하고 새로운 문화를 역사 속에 만들어야 하는 초인적인 노력, 그리고 한평생 변치 않고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를 위해 일심 정성,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 대자연과 하나 된 마음으로 초지일관하는 구도의 순정이 필요합니다. 그러면서도 상제님의 천지공사 그대로 우리 주변에서 우리와 똑같은 삶, 보통 사람의 삶을 사는 지극히 평범한 인간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1922~2012)님께서는 증산도 도문(道門, 보천교)이 열린 20세기 초, 부친의 상제님 신앙으로 조부(祖父)님과  함께 증산 상제님 신앙을 하는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조부님과 부친의 가르침 속에 상제님 신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제의 혹독한 탄압으로 멸문 위기까지 몰렸던 증산도 도문(甑山道 道門, 제1변 도운, 보천교)을 광복 후(증산도 도문, 제2변 도운, 증산교) 다시 일으켜 세우셨습니다. 동족상잔의 비극적인 한국전쟁으로 또다시 흩어져야 했던 증산도 도문(제3변 도운, 증산도)을 1974~1975년 다시 일으키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는 1945년 광복 후 혈혈단신, 독행천리(獨行千里)에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정신으로 증산도 도문을 일으켜 세우셨으나, 제3변 도운(현재 증산도) 때는 상제님 천지공사에 도수 실현을 위해 현現 안경전 종도사님과 함께 증산도 제3변 도운(道運)의 도문(道門)을 여셨습니다.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천지부모이신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의 사표(師表)이시며 천지부모님의 진리를 역사 속에 뿌리내리는 구도자의 표상(表象)이신 증산도 지도자이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