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4. 증산도 경전은 하나님 아버지 어머니의 우주 통치 법전 도전

by 도생(道生) 2015. 4. 17.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新天地) 참진리 증산도(甑山道) 참신앙

- 4. 증산도 경전(經典)은 하나님 아버지 어머니의 우주 통치 법전 『도전(道典)』

 

 

 

 

 

 

 

 

145년 전인 1871년 증산 상제님께서 지구촌의 중심인 한반도에 탄강하시고, 하늘과 땅을 뜯어고친 천지공사(天地公事)를 행하시고 천상 보좌로 돌아가신 어천(御天) 이후 증산 상제님을 따르던 종도들의 증언으로 시작된 상제님의 탄강과 생애, 행적과 말씀 등을 기록한 몇 권의 책이 나왔으나 책을 펴낸 사람들이 극히 일부분만을 기록하여 상제님의 대도 진리를 한눈에 볼 수 없었습니다.

 

 

 

 

 

 

 

 

특히 시대적 환경과 상제님의 성적을 기록하는 저자들의 잘못된 행동과 편협한 사고 때문에 성도들의 증언 거부 등으로 말미암아 증산 상제님의 반려자로서 후천 정음음양의 새 시대를 여는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에 대한 기록과 주요 성도들의 기록이 누락된 부분이 많았습니다.

 

 

 

 

 

 

 

 

이에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 그동안의 기록들과 미진한 부분들을 30여 년에 걸쳐 하나님 아버지이신 증산 상제님과 하나님 어머니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발자취를 답사하고 상제님과 태모님을 모시던 성도들이 기록하여 놓은 것들과 그 후손들의 생생한 증언을 채록하여, 이미 세상에 나와 있었던 상제님 태모님의 기록들의 잘못된 부분을 바로 잡고 철저한 고증을 거쳐 1992년 증산 상제님과 태모 고수부님의 참진리 세계를 올바르게 들여다볼 수 있는 증산도 통합 경전 『도전道典』을 간행하였습니다.

 

 

 

 

 

 

증산도 통합경전인 증산도 『도전道典』 초판이 출간된 1992년 이후에도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은 아직도 증언되지 않은 상제님과 태모님의 말씀과 행적을 찾아 나섰고, 2003년 증보된 개정판 증산도 『도전』이 출간되었습니다.

 

이제 연로해서 몇 명 남지 않은 성도들의 후손과 증언자들을 찾아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지금도 불철주야 상제님과 태모님의 행적과 말씀을 답사하고 계십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기성종교처럼 경전(經典)이라 하지 않고 『도전(道典』이라 합니다.

그 이유는 증산도가 기성종교의 교리를 넘어서는 '도(道)의 원전(原典)'이요, '진리의 법전(法典)이기 때문입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참하나님이시며 대우주 통치자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인간세계와 신명세계와 자연계를 다스리시는 '천지 만물 통치 법전'입니다.

 

 

 

 

 

 

 증산도 『도전道典』은 인류의 꿈과 비전을 담은 생명의 교과서이며, 천지가 성공하는 즉 하늘과 땅과 인간이 함께 성공하는 진리의 해답을 가르쳐주는 삶의 안내자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의 첫 출발이 바로 『도전道典』을 읽고 공부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