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 25. 진리의 정통성과 정체성(진법과 난법), 종통과 도통 도맥(道脈)

by 도생(道生) 2015. 5. 29.

참하나님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참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25. 증산 상제님 진리의 정통성(正統性)과 정체성(正體性) - 진법(眞法)과 난법(亂法)

종통(宗統)과 도통(道統) 도맥(道脈)을 정립함으로써 진리의 열매를 맺는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천지공사(天地公事)로써 신천지 후천 조화 선경을 여시기 위해 상제님 진리의 정통성을 계승하고 정체성을 확립하여 새 역사 개창의 진리의 주인에게 진법(眞法)을 여는 종통맥(宗統脈)과 도통맥(道統脈)을 전하셨습니다.

 

 

 

상제님께서 역사의 운명을 결정하신 천지공사 이후 상제님 진리가 선천의 마지막까지 나아가는 길, 즉 도운(道運)은 진법과 난법으로 나누어지게 되며 선천 역사를 마무리 짓고 신천지 후천의 새로운 문명세계를 만들어나가는 곳이 진법(眞法)입니다.

 

 

진법의 역사 속에도 난법이 나옵니다. 진리의 말씀을 실천하기보다는 사욕과 착각, 망상에 지식적인 욕구만을 추구하고 근본신앙의 부실, 역사의식이 없이 개벽을 종말론적으로 해석하는 우(愚)를 범하는 등 잘못된 신앙형태는 자신이 진리의 대행자라고 착각을 하고 비방과 음해, 진리부정 등 여러 행태의 난법자들이 나옵니다.  

 

 

 

 

 

 

 

 

 

 

 

 

난법 도운은 진법 도운과 함께 가면서 선천 한(恨) 많은 신명들을 해원시키기 위해 상제님께서 난법해원시대(亂法解寃時代)를 설정하셨습니다. 난법은 상제님 진리를 왜곡하고 조작하는 한편 세상 사람에게 진리를 잘못 가르침으로 말미암아서 참 진리를 찾지 못하게 하는 큰 죄악을 저지르게 됩니다.

 

 

즉, 상제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확립한 종통맥과 도통맥은 올바른 진법(眞法) 계승되며, 거짓과 위선, 왜곡과 조작, 패륜적 행태과 배신, 사리사욕 등으로 가득찬 난법(亂法)으로 나누게 됩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당신님 무극대도(無極大道)의 정통성과 정체성을 천지 자연의 이치, 즉 자연이법, 우주원리를 바탕으로 전수하셨습니다. 우주 변화의 원리로는 건곤감리(乾坤坎離), 천체(天體)로는 천지일월(天地日月)을 바탕으로 하여 그것을 현실 역사에 인사화(人事化)시킨 것입니다.

 

우주 생명의 탄생과 운행은 건곤감리로 돌아가며, 인간과 천지 만물은 천지일월의 운행으로 살아갑니다.

 

 

 

상제님과 태모님께서는 건곤, 천지부모로 모사재천(謨事在天)의 천지공사를 집행하셨고,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께서는 감리, 일월부모로써 성사재인(成事在人)의 상제님 진리의 참모습을 인간 역사속에 실현시키셨습니다.

 

그리하여 증산 상제님의 참 진리, 진법 판인 증산도는 상제님과 태모님, 태상종도사님과 종도사님을 모시고 가르침을 받으며 증산도 참신앙을 합니다.

 

 

 

 

 

 

 

 

 

 

 

 

어머니 하나님 태모 고수부님은 누구신가? (증산상제님의 종통)

http://gdlsg.tistory.com/41

 

 

 

증산도-증산도의 역사 (증산상제님, 태모 고수부님, 태상종도사님, 종도사님 종통맥)

http://gdlsg.tistory.com/43

 

 

 

 

 

 

 

 

 

 

 

 

 

증산도 도생(道生)들은 우주의 주재자, 참하나님 아버지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

그리고 상제님과 태모님의 대도 진리 세계를 인간 역사 속에서 하나하나 문명화하여, 지구촌 전 인류에게 천지부모님의 진면목과 증산도 진리의 참모습을 알리기 위해 증산도를 창업하신 증산도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으로 이어지는 상제님 진리의 종통맥 신앙과 도통맥 신앙을 합니다.

 

 

 

 

 

 

 

 

 

 

 

 

종통(宗統)이란 무엇인가?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가 올바르게 전수된 바른 맥(脈)이며, 계통이고 큰 줄기입니다.

도조(道祖)이신 증산 상제님으로부터 바르게 뻗어내리는 대도(大道)의 정통 맥입니다.

 

 

증산 상제님의 진리 세계와 심법(心法)을 그대로 계승하는 것입니다.

종통은 진법(眞法, 참법)의 근거가 되는 무극대도의 역사의 뿌리이며 무극대도 진리의 혼백(魂魄)을 의미합니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종통(宗統)은 문자적으로 마루 종宗 자, 거느릴 통統 자이다. 상제님께서 "수부도수(首婦度數)로 천하 만민을 살리는 종통대권(宗統大權)은 나의 수부, 너희들의 어머니에게 맡긴다." 증산도 도전道典 11:345:7)고 말씀하셨다.

 

 

 

마루 종(宗)자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상제님이라고 할 때 그 위 상(上) 자, 즉 더 이상이 없는 상(上) 자와 같은 의미이다. 또 가장 으뜸이 된다고 할 때, 그 으뜸 원(元) 자와도 뜻이 통하고, 근원 원(原) 자와도 뜻이 통한다. 또 수부도수의 머리 수(首) 자와도 뜻이 통한다.

 

 

통은 거느릴 통(統) 자로서, 종통(宗統)이라고 하면 진리의 주인에게 매달린 모든 성도를 통솔하여 지휘자로서 명령을 내리고, 또 상제님의 대행자로서 천지 대권을 행사하는 정법 후계자의 계승 맥을 말한다.

 

 

 

종통을 다른 말로는 '진리의 계승'이라는 뜻으로 법통(法統)이라고도 한다. 여기서 법은 진리라는 의미의 법(法) 자이다. 불가에서도 진리를 법, 다르마Dharma라고 하는데, 법통은 진리의 종통을 뜻한다.

 

 

또 도(道)의 종통맥이라는 뜻으로 도통맥, 또는 도맥(道脈)이라고도 한다.

 

 

 

 

 

 

 

 

 

 

 

 

 

군소(群小) 단체를 제외한 대표적 난법 단체

 

 

대순진리회

증산 상제님 어천(御天) 이후 조철제는 상제님 성골을 도둑질하여 부산 감천동에서 '태극도'라는 단체를 만들었고, 조철제 수하에 있던 박한경이 조철제 사망에 이르러 금괴와 돈을 훔쳐 달아나, 서울 중곡동에 세운 것이 대순진리회이다.

두 단체 모두 도둑질로 만든 단체로서 혹세무민의 대표적인 난법단체이다.

 

증산도에서 발간된 진리 서적을 도용하고 악용하였으며, 심지어는 증산도 단체 이름까지 도용하여 일반인들은 증산도와 대순진리회가 같은 단체라고 알고 있을 정도로 그 폐해는 심각하다. 

  

 

원불교

증산 상제님 어천 이후 태모 고수부님 교단에서 신앙하던 박중빈이 세운 단체로 상제님께서 베고 주무시던 목침을 훔쳐 달아난 송찬오가 훔친 목침을 박중빈에게 가져다 바친다. 상제님 진리는 인류의 시원 종교 신교(神敎)의 사상이 그대로 담겨 있어 유교 불교 도교의 사상이 함축되어 있는데 그 가운데 상제님 진리에 불교의 색을 입혀 만든 단체이다. 

 

  

통일교

'세계기독교 통일신령협회'의 약칭이 '통일교'이다. 

기독교에서는 이단으로 분류하고 있고, 그들의 핵심교리 안을 들여다 보면 증산 상제님 진리가 그대로 담겨 있다.

 

기독교에 상제님 진리를 덮어씌어 놓은 단체로서 통일교 교주 문선명이 저술한 것으로 알려진 통일교 경전 원리강론의 핵심 사상이 증산 상제님의 원시반본 사상이다.

 

 

 

 

 

 

 

 

 

 

 

 

증산도 왜곡의 실상 1991년 발행

 

목차


제1부 증산도의 진리와 종통을 왜곡하는 대순진리회와 원불교와 통일교의 불의와 기만성에 대해


 

1. 상제님의 종통전수자 고수부를 부정하고 판 밖에서 종통을 조작한 사교집단 대순진리회
(1) 태극도와 대순진리회 연혁
[1] 선돌부인과 조철제

[2] 박한경의 대순진리회


(2) 날조하여 주장하는 교리의 핵심내용


(3) 대순진리회와 관계를 맺고 글 써준 사람들
[1] 박한경의 음모에 합세한 장병길 
[2] 「성인들의 팔씨름」의 저자 문일석 

[3] 태극진리 연구회 조학송


(4) 사회 언론에 고발된 각종 비리와 범죄들


(5) 대순진리회의 사기행각, 어디까지 갈 것인가

 


2. 원불교 교단의 창립 배경과 도통연원에 대해


(1) 소태산과 정산의 구도편력
[1] 원불교의 창시자 소태산은 왜 일월상을 원불교 심벌마크로 삼게 되었을까
[2] 박공우 성도와 소태산의 관계
[3] 소태산이 태어난 원불교 성지에 얽힌 숨은 사연 
[4] 원불교의 2대종사 정산 송규가 증산상제님의 종통전수자 고수부를 찾은 내력과 소태산을 만나게 된 경위


(2) 원불교의 도통연원 은폐에 대해
[1] 증산 상제님의 목침을 훔쳐간 주범자: 송찬오
[2] 수심요결 입수경위
[3] 소태산 박중빈의 도통연원
[4] 원불교의 교전 속에 도통연원을 왜곡한 부분
[5] 원불교 교리속에 담겨 있는 증산 상제님의 진리말씀

 

 

 


3. 증산도 교리를 도용하고 증산도를 왜곡·비판하는 통일교


(1) 과연 어느쪽이 도용하였나
[1] 현세 중시의 교리
[2] 제설이 혼합된 교리


(2) 어떤 교리를 도용했는가
[1] 참고할 증산 상제님의 중요한 성구말씀
[2] 통일교에서 이용·왜곡하고 있는 증산도 교리
[3] 천상 비상 계엄이란 무엇인가
[4] 천상 비상 계엄에 의한 남북통일과 세계통일
[5] 천상 비상 계엄의 총사령관은
[6] 복귀 원리


(3) 통일교의 실체

 

 

 


제2부 (부록) 관련자료 및 도표


1. 태극도와 대순진리회가 종통조작을 위해 증산 상제님의 말씀을 왜곡·날조한 중요내용


2. 증산도 교리를 도용한 대순지리회 교육자료 발췌


3. 원불교 교전에서 쓰고있는 증산 상제님 대도말씀


4. 세계평화 교수협의회 통일교 관련 교수 명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