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상제님의 영원불변의 절대 진리 증산도 참신앙 - 33. 인류 문명의 역사 시간대 '우주1년'

by 도생(道生) 2015. 9. 25.

증산상제님의 영원불변의 절대 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33. 인류 문명의 역사 시간대, 우주 1년(Cosmic Year)

 

 

 

 

 

 

 

 

봄 여름 가을 겨울 지구 1년의 더 큰 주기로 우주 1년은 인류 문명의 역사 시간대로 인류가 지상에 생겨나고 문명이 발전하며 성숙하는 큰 시간 단위입니다. 단지 우주 1년이라는 시간 단위가 그 너무 커서 우리가 인식하지 못할 뿐입니다.

 

 

인간과 천지 만물은 자연(自然) 속에서 태어나 살다가 자연으로 돌아가며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는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 대자연 속에서 원시의 창세 문명이 시작하여 더 넓은 지역과 더 발전된 문명으로 거듭나며 인류 역사가 만들어지고 다시 새로운 문명이 탄생하며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빙하기는 우주 1년의 겨울철에 해당합니다. 모든 생명의 정지한 듯 보이지만 생명을 새 생명을 잉태하고 봄을 기다립니다.

우주의 봄이 시작되면 새로운 원시 인류가 이 지상에 나타나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우주의 봄 여름 계절 동안 인류 문명은 전전차(前前次)문명과 전차(前次)문명 등이 모습을 바꿔가며 더 성장한 문명으로 발전합니다. 우주의 가을철은 봄을 지나 여름철 말기까지 성장한 인류 문명은 양적 성장을 멈추고 성숙한 문명으로 질적 대비약을 하며 대통일 문명 시대가 열립니다.

 

 

 

 

 

 

 

 

 

현생 인류가 사는 현재 우주 1년과 지난 우주 1년, 그리고 앞으로 오는 우주 1년도 춘하추동, 생장염장의 네 단계를 거치며 새로운 문명의 역사가 전개됩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우주의 사계절 순환을 따라, 하나의 새로운 인류가 생겨나 새로운 문명을 꽃피우고 사라져가는 주기(週期, cycle)입니다.

 

 

 

 

 

 

 

 

고언에 '순천자(順天者)는 흥(興)하고 역천자(逆天者)는 망(亡)한다.'라고 하였습니다.

바로 대자연의 섭리에 순응하며 사는 사람만이 살 수 있고, 대자연의 섭리를 거부하는 사람은 생존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지구 1년이든 우주 1년이든 인간은 천지의 사시변화(四時變化, 사계절), 대자연 섭리에 순응하고 살아야하며 계절의 변화, 즉 천지대세를 잘 보고 적응하며 살아야만 생존할 수 있습니다.

 

 

 

 

 

 

 

 

 

 

증산 상제님께서 밝혀주신 영원불변의 절대 진리는 이처럼 지구 1년의 봄 여름 가을 겨울과 우주 1년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반복되며 우주가 영원히 항존(恒存)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인류 역사의 지난 과정과 현대,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볼 수 있는 안목, 천지 대세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지 알려면 인류 문명의 역사 시간대, 우주 1년을 보는 눈을 떠야 합니다. 그래야 나와 오늘의 인류가 어떤 시점에 있는지, 어떤 상황에 직면해 있는지 알게 되고, 그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진리의 혜안을 가질 수 있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상제님과 태모님의 진리 선포의 내용이 ‘가을천지 개벽이 온다.’라는 것이다.

그럼 과연 어떻게 해야 가을개벽 세상으로 넘어갈 수가 있느냐?

 

이에 대한 태모님의 말씀이 있다.

우주의 순환 이치를 알아야 이 길을 찾을 수 있느니라.

(증산도 도전道典 11:122:1)

 

 

 

 

 

 

 

태모님은 지금, 오만 년 새 역사를 여는 상제님 진리의 선포자로서, 신천지 새 문화를 개창하는 그 첫 번째 개척의 인물로서 말씀을 하시는 것이다. 우주의 순환 이치를 알아야 앞으로 오는 가을 개벽기에 살아남을 수가 있다!

 

그런데 바로 이 상제님 태모님의 말씀을 바탕으로, 우주의 순환 이치를 알기 쉽게 한 장의 도표로 그려서, 인류에게 진리 만족을 내려주신 분이 태사부님이시다.

 

태사부님께서는 “인간으로서 생각을 하고 숨을 쉴 줄 알고 의식이 있으면 누구도 다 알아들을 수 있도록 내가 종이 한 장에다 천지의 이치, 이 개벽소식을 알기 쉽게 그려내 주었다.”라고 하셨다.

 

그리하여 증산 상제님의 신천지 가을개벽 소식이 태사부님의 우주 1년 도표로 완성된 것이다...

(도기道紀 139년 7월 5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