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상제님의 영원불변의 절대 진리 증산도 참신앙 - 31. 생명의 영속성을 갖게 하는 우주의 사철(사계절) 순환

by 도생(道生) 2015. 9. 23.

증산상제님의 영원불변의 절대 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31. 생명의 영속성(永續性)을 갖게 하는 우주 사철(사계절) 순환

 

 

 

 

 

 

 

 

 

옛날이나 지금의 사람들이 흔 자신의 인생에서 가장 좋은 때, 최고의 절정기가 지난 것을 빗대어 '내 인생의 봄날은 갔다.'라고 합니다. 내 인생의 봄날이 갔다는 것은 내 자식과 후손에게 또 다른 봄날이 올 것이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인간의 몸은 들숨과 날숨호흡(呼吸) 순환작용을 통해서 피가 순환하며 우리 몸 구석구석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여 줍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가장 기본적인 단위인 하루의 밤과 낮은 지구(자전自轉)해와 달이 한순간도 쉼 없이 운행하며 순환하고 있습니다. 지구의 1년 사계절은 지구가 태양을 공전(公轉)하는 위치에 따라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철(사계절) 변화가 생깁니다.

 

 

 

 

 

 

 

이 매 순간 매 순간이 모여 하루의 순환 주기를 만들고, 하루하루가 모여 일 년의 순환주기를 만들며, 1년 1년이 모여 인류의 발자취로서 역사와 문명을 만들며 우주 1년의 순환주기가 됩니다.

 

그 속에서 인간과 천지 만물은 자신의 유전자를 남겨 생명을 영원히 지속합니다.

이렇듯 인간 몸의 순환과 하루의 순환, 그리고 지구 1년의 순환과 우주 1년의 순환은 유한의 생명을 가진 사람과 천지 만물이 생명을 지속하기 위한 영속성(永續性)을 갖습니다.

 

 

 

 

 

 

인간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 지구 1년에서 초목(草木) 농사를 지으며 살아갑니다.

우리가 해마다 맞이하는 지구 1년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철(사계절) 순환 변화 주기보다 더 큰 주기로서 우주도 1년 사철(사계절) 변화를 하며 인간농사를 짓으며 순환을 하고 있습니다.

 

 

인류가 우주의 봄철에 나타나 우주의 여름철에 번성하고, 가을철에 열매 맺고 우주의 겨울철에 사라지는 우주1년의 변화입니다. 그렇게 한 주기를 돌고 우주의 겨울철인 빙하기를 거쳐 다시 새로운 우주 1년의 봄이 시작됩니다.

 

 

 

 

 

우주의 사계절 변화는 증산 상제님께서 억조창생을 위하여 밝혀주신 영원불변의 절대 진리입니다.

 

인간의 몸이 순환하고 하루가 순환하며 지구 1년과 우주1년이 순환하는 흐름은 끊어지는 법이 없이 영원히 지속합니다.

이렇게 대자연(우주) 섭리(燮理, 이치理治)로 인간과 천지 만물이 순환함으로써 대자연(우주, 천지)과 그 안에 깃든 모든 생명이 영속성(永續性)을 갖습니다.

 

 

 

 

 

 

대자연의 법칙은 지구의 1년이든 우주의 1년이든 봄과 여름에 양적 성장을 모두 이루고 가을 겨울철에는 더는 양적 성장을 이루지 않습니다. 가을의 변화는 서릿발이 내리며 열매(다음 해의 창조 씨앗)를 맺고 봄 여름의 양적 성장과는 정반대인 질적 성장으로 대전환합니다.  

 

우주의 봄 여름 가을 겨울 사철(사계절) 순환 변화를 동양 문화권에서는 천지개벽(天地開闢)이라고 했습니다.

 

 

 

 

 

 

 

 

 

증산도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中

 

 

개벽(開闢)이란 무엇인가?

 

결론적으로 개벽은 천개지벽(天開地闢), 하늘이 열리고 땅이 열린다는 말이다.

중국 사람들은 이를 벽천개지(闢天開地)라고 한다. 다 똑같은 말이다.

 

그럼 하늘땅이 어떻게 열린다는 것인가?

천지의 시간 질서가 새롭게 열린다, 천지의 계절이 바뀐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연개벽이다.

 

그렇다면 시간의 질서가 바뀌어 다른 계절로 전환하는, 자연 속의 이 개벽 현상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전개될까?

 

이 우주에는 네 번의 계절 개벽이 있다.

즉 봄개벽, 여름개벽, 가을개벽, 겨울개벽이라는 사계절 개벽이 있다. 그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봄개벽과 가을개벽이다.

 

 

 

 

 

 

 

봄에는 인간과 만물이 탄생하고 가을에는 인간이 만물과 더불어 성숙한다. 봄개벽은 창조개벽이요, 가을개벽은 완성개벽이다.

 

가을개벽을 통해 모든 인간이 성숙된다. 선천(先天)처럼 성자나 철인, 또는 몇 사람만이 뛰어난 고급문화 교육을 받고 도통하는 것이 아니라, 전 인류와 만물이 함께 성숙하여 열매를 맺는다.

 

 

천지에서 생명을 거두어 열매를 맺게 하는 때가 바로 가을개벽기이다. 따라서 가을개벽 기운을 받는 주인공이 되면 누구도 성숙한 인간으로 열매를 맺는다.

(도기道紀 134년 11월 16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