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진리眞理

증산상제님의 우주 절대진리 증산도 참신앙 - 28. 증산도의 현재와 미래

by 도생(道生) 2015. 9. 17.

증산상제님의 역천불변(易天不變) 만고불변의 우주 절대진리 증산도 참신앙 시리즈

28. 증산도의 현재와 미래

 

 

 

 

 

 

1871년 증산 상제님의 탄강(誕降)과 1909년 증산 상제님의 어천(御天), 그리1911년 태모 고수부님으로 증산도 제 1변 도문(道, 도장 개창)의 역사가 시작되었고, 1945년 광복과 함께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께서 혈혈단신으로 증산도 제 2변 도문(道門)을 개창하셨습니다.

 

1974년(음력, 1975년 양력) 안운산 태상종도사님과 안경전 종도사님에 의해 증산도 제 3변 도문(道門)의 역사가 또다시 시작되어 현재의 증산도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자연 섭리를 바탕으로 가을 개벽기 인류구원의 길을 열어주시기 위하여 인간의 몸으로 오신 증산 상제님의 대도 진리를 세상 사람들에게 전하는 것이 증산도의 가장 시급하고 중차대한 사명입니다.

 

 

천지 대자연 섭리나 가톨릭, 유교, 불교, 과학 등 천지의 이치나 인류 문화와 문명사가 그러하듯이 '역사는 현실이다.'라는 대명제 아래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를 역사 속에 바로 세우고 하나하나 문명화하여 상제님과 태모님의 대도 진리 진면목을 드러내어 인류 역사에 새 시대 새 역사의 보편생활문화로 펼치고 있습니다.

 

 

 

 

 

 

 

 

우주이 주재자 증산 상제님의 진리의 전당, 증산도 국내 및 국외 도장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를 공부하고 신앙하는 신앙생활의 중심 터인 증산도 도장(道場)은 대전 본부 도장과 대교육문화회관(태을궁)을 비롯하여 국내 여러 도시와 및 일본, 필리핀, 미국, 뉴질랜드, 홍콩, 인도네시아, 캐나다, 독일, 스위스 등지에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포교회, 청소년 포교회, 대학생 포교회가 도장과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을 병행하고 있으며, 교수 신도회와 일반 도생(道生) 등 다양한 계층이 한데 어우러져 신앙하는 성소(聖所)입니다. 

 

 

 

 

 

증산도 상생문화연구소

 

증산 상제님의 역천불변 만고불변의 우주 절대 진리로서 다가오는 신천지 인류 보편의 생활문화인 상제님의 무극대도 세계를 알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상생문화연구소에서는 각계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상제님 진리의 세계화, 대중화에 힘쓰며 전 인류에게 희망의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상제님의 천지공사(天地公事)에 담겨 있는 원시반본, 해원, 상생, 보은의 인류구원 정신을 깊이 이해하고 상제님의 정신세계를 세계에 펼치고 후천 개벽문화를 구체적으로 실현하여 무극대도 진리를 지구촌 인류에게 전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상생문화연구소에서 출간되는 많은 진리 서적을 통세상에서 가장 논리적이고 합리적이며 철학적인 대도(大道) 진리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증산도 『도전道典』을 7개 국어로 번역하였으며, 『증산도 사상 연구』논문집이 제7집까지 발행되었고, 증산도 진리와 한韓문화, 세계 문화 등에 관련된 40여 권의 상생문화 연구총서를 출간하였습니다.  

 

 

 

 

 

 

 

 

 

한韓문화 중심채널 STB 상생방송

 

증산 상제님의 무극대도 진리 세계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한韓민족의 역사와 문화, 지구촌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현대의 문화와 문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방송하며 국내는 물론 구글 TV를 통해 지구촌 전역에 방송되고 있으며, 시청자 여러분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증산도의 한韓민족의 희망이며 인류의 미래입니다.

 

지구촌 인류는 앞으로 우리가 모두 꿈꾸던 세상, 상생의 세상, 희망의 미래 신천지(新天地) 후천 선경세계로 나아갑니다.

그러나 후천개벽이라는 큰 고개를 넘어가야만 합니다. 증산도는 지구촌 인류에게 참하나님의 무극대도 진리를 전하여 후천개벽을 극복하고 우리가 모두 신천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증산도는 신천지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하여 우주의 절대자요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어머니 하나님이신 태모 고수부님의 무극대도(無極大道)를 지구촌 인류에게 전할 것이며 언제나 희망의 진리 등불이 될 것입니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중

 

 

상극에서 상생으로 질서가 바뀐다

 

봄여름 선천에서 바로 가을 우주 후천으로는 못 넘어갑니다.

? 우주 질서가 너무 크게 바뀌기 때문이에요. 에서 음으로, 성장의 질서에서 성숙의 질서로 바뀌어서, 남성 문화 중심에서 여성의 음권이 강화되어 남녀동권, 정음정양 문화로 세상이 바뀝니다. 자연의 질서와 인간의 문명 질서가 함께 바뀌는 것입니다.

 

 

상제님의 진리에서 선천은 자연과 인간 세상의 모든 것이 상극相克입니다.

내 가게, 내 사업이 더 잘 되어야 하고, 경쟁 상대를 이겨야 하고 무너뜨려야 해요.

나라도 그렇잖아요. 자기 나라 중심으로 다른 나라와 경쟁합니다. 자기 국민을 우선 먹여 살려야 하니까요.

 

이런 개인 이기주의, 국가 이기주의, 지역 이기주의 때문에 인류가 크게 하나가 못 되어서, 개벽기에 많이 희생을 당하는 것입니다. 사람을 많이 못 살립니다. 그래 상제님이 오셔서 하나님의 마음인 상생相生, 살릴 생자 공부를 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너희들은 살릴 생 자를 손에 쥐고 다녀야 한다.”라고 말입니다.

 

 

 

 

 

 

 

 

앞으로 하늘의 질서, 땅이나 인간 마음의 질서, 인간과 인간의 관계, 나라와 나라 관계가 전부 상생으로 돌아갑니다.

 

이 증산도 상제님의 진리인 상생을 정치판에서 가져다가 상생을 하자.면서 상생의 정치, 상생의 노사 관계등 상생을 찾고 있어요. 그런데 본래 상생은 그 사람들이 말하는 함께 잘 살자. 공생하자!’라는 뜻이 아니라 남을 잘 되게 하고 서로 살린다.는 뜻입니다...

(도기道紀 145년 1월 11일) 

 

 

댓글